[ 미드특집 ] 영어공부하기 좋은 미드 TOP6, 영어공부 재미있게 하세요!


안녕하세요! 타다닥 눈누난냐의 맹뚜와 두치아빠 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영어 공부를 한다. 요즘은 다양한 영상콘텐츠를 OTT 서비스를 통해서 볼 수 있게 되면서, 영어공부를 영상콘텐츠로 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영상콘텐츠로 영어공부를하면 공부와 즐거움을 느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준다.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공부하기 좋은 미드에 대하여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재미도 보장하고, 영어 실력도 늘을 수 있는 미드 작품을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프렌즈 (~시즌10)

Friends, 넷플릭스에서 시청가능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재생수를 가지고 있으며, 10년동안 많은 사람에게 사랑을 받은 작품 <프렌즈>. 최근에 "프렌즈 뉴 유니온"을 웨이브(wavve)에서 볼 수 있게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다시 <프렌즈>를 보기 시작했다. <프렌즈>는 다양한 상황과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표현들이 나온다. 6명의 친구들이 일상생활에서 재미있게 지내는 모습도 보고, 쉬우면서 즐겁게 영어를 배울 수 있습니다.



2. 더 미들 (~시즌9)

The Middle, 시청 가능 플랫폼 없음

 

더 미들은 서민 가정의 이야기로 아이셋과 평범한 엄마인 프랭키와 티비를 좋아하는 아빠 마이크 총 다섯 명의 캐릭터로 스토리를 이끌어 나간다. 이 시트콤을 추천하는 이유는 모던패밀리처럼 시니컬하고 비꼬면서 개그하는 영어가 거의 없어서 알아듯기 쉽다는 점 때문이다. 시니컬하면서도 듣기 좋은 딕션을 쓰는 영어를 사용하기에 도중에 해석하기 어려워서 흥미를 잃지 않을 수 있다. 이야기도 재미있고, 캐릭터마다 특징이 있어서 재미있다.



3. 더 오피스 (~시즌9)

The Office, 웨이브 & 왓챠에서 시청가능

 

드라마 <디 오피스>는 직장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주인공인 직장 상사 마이클의 발음이 정확하고 똑똑히 들려서 듣는 이로 하여금 알아듣기 쉽고 또렷하게 발음하는 영어표현이 많다는 점이 시트콤을 추천하는 이유이다. 인터뷰 형식으로 되어 있는 작품이라서 공식적인 영어표현에 익숙해질 수 있는 기회의 시트콤이다. 직장에서 일어나는 시트콤이라서 슬랭이 많이 없는 것도 추천 이유다.



4. 페어런트후드 (~시즌7)

Parenthood, 시청 가능 플랫폼 없음

 

드라마 <페어런트후드>는 가족드라마로 엄청나게 유명한 작품이다. 이 작품을 추천하는 이유는 일상적인 대화가 많은 작품이기 때문이다. 잔잔한 미드로 가족애에 대한 이야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면 이야기를 재미있게 보면서 함께 영어도 배우는 좋은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중간중간 감동의 눈물이 흐르는 이야기가 있으니까, 영어공부도 하면서 재미있는 이야기를 즐기세요!



5. 슈퍼스토어 (~시즌6)

Superstore, 시청 가능 플랫폼 없음

 

NBC에서 방영되면서 엄청난 인기를 누렸던 작품 <슈퍼스토어>. 앞에서 설명해준 <디 오피스> 제작사가 만든 코미디 작품으로, 대형 슈퍼마켓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시트콤이다. <디 오피스>에서 제작한 작품이라서 스토리와 내용이 비슷하긴 하지만, 캐릭터들의 영어 발음이 굉장히 또렷하고 듣기 좋은 표현과 평상시에 사용할 수 있는 표현들이 많이 나오고 있다. 특이한 캐릭터가 많이 나오기는 하지만, 그것 때문에 재미있게 보면서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다.



6. 디스이즈어스 (~시즌5 ing)

This is US, 시청 가능 플랫폼 없음

 

요즘 핫한 미드 중에서도 가장 인기있는 드라마이다. 미국에서 드라마 중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는 가족드라마로 지금 시즌5까지 나왔던 작품이다. 위에서 언급한 <페어런트후드>도 가족들의 이야기를 하고 있지만, 다르형태의 드라마를 가지고 있다. 일상 영어를 많이 사용하고 가족간에 있을 수 있는 이야기를 그리면서 표현들이 많아서 써먹기 좋은 드라마이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콘텐츠 제작 크루에게 많은 응원이 됩니다.

✉맹뚜 : meangddoo@tadadak.com

✉두치아빠 : doochipapa@tadadak.com


🖥 모두 홈페이지 방문하기

 

[타다닥_눈누난냐 - 홈]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팟캐스트 눈.누.난.냐 !

tadadak.modoo.at

🎙 팟티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타다낙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입니다.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눈누난냐 '위클리 미디어'는 방송을 만들어가는 크루와 청취자가 다 같이 영화와 시리즈물을 즐기고 리뷰합니다. #. 진�

www.podty.me

🎤 팟빵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눈누난냐 '위클리 미디어'는 방송을 만들어가는 크루와 청취자가 다 같이 영화와 시리즈물을 즐기고 리뷰합니다. #. 진행 : 타다닥 콘텐츠 크루 ( 두치아빠 & 맹뚜 )

www.podbbang.com

모든 사진과 영상의 출처는 "네이버 영화", "유튜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