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tflix.78 - <트라이얼 오브 더 시카고7>, 평화를 향한 7명의 목소리 (실화바탕영화)


안녕하세요! 타다닥 눈누난냐의 맹뚜와 두치아빠 입니다!

요즘 우리는 나름(?) 평화로운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평화의 시대를 살아간다는 것은 정말 좋은 일이지만, 다른 나라에서는 평화를 위해서 자신의 목숨을 걸고 싸우는 사람들이 아직도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평화를 위해서 많은 일들이 있었기 때문에, 지금 세대들이 편안하고 발전된 미래에서 살아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오늘은 미국에서 실제 있었던 사건을 배경으로 제작된 영화, 2021년 영화관에 개봉하지는 못했지만 넷플릭스를 통해서 전세계에서 많은 관심을 받은 작품 <트라이얼 오브 더 시카고7>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트라이얼 오브 더 시카고7

Tht Trial of the Chicago 7, 2020

 

개요 내용
장르 드라마, 스릴러
감독 아론 소킨
출연 야히아 압둘 마틴 2세, 조셉 고든 레빗 등
등급 15세 관람가
상영가능 플랫폼 넷플릭스

영화 <트라이얼 오브 더 시카고7>은 2021년 93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노매드랜드, 맹크 등 다양한 작품들과 함께 작품상에 노미네이트 되었던 작품입니다. 영화계 최고의 시상식인 오스카에서 노미네이트 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게 되면서, 큰 사랑을 받은 작품입니다.


<트라이얼 오브 더 시카고7>, 에런 소킨 감독

영화를 제작한 "에런 소킨" 감독은 드라마 웨스트윙, 뉴스룸 등의 작품의 시나리오를 제작했던 감독입니다. 이후 <어 퓨 굿 맨>, >머니볼>, 누구나 알고 있는 '페이스북'의 창시자 마크 주커버그의 일대기를 다룬 <소셜 네트워크> 등의 시나리오를 쓴 거장으로도 유명합니다.

 

미국의 유명한 극작가이면서 각본가 또는 프로듀서로 활동하고 있으며, 할리우드에서 가장 뛰어는 각본가 중에 하나로 손꼽히는 인물입니다. 그는 <트라이얼 오브 더 시카고7>을 제작하고 싶은 스티븐 스필버그에게 각본을 맡아달라고 했지만, 이후 2019년에 감독이 에런 소킨으로 변경되면서 세상에서 빛을 볼 수 있었습니다.

 

탄탄한 각본가로서의 실력이 있기 때문에, 영화의 서사는 굉장히 탄탄한 편입니다. 미국의 역사를 잘 알고 있거나, 당시 시대의 역사를 잘 알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큰 재미를 느낄 수 있었을 정도로 매우 완벽한 퀄리티를 보여주는 작품입니다. 


평화를 향한 7명의 목소리, 그들의 목소리를 세계가 듣고 있다.

- 간단한 줄거리 -

 

1968년 시카고, 민주당 전당대회에서 평화롭게 시작했던 반전 시위가 경주찰 및 주 방위군과 대치하는 폭력시위로 변하면서 7명의 시위 주동자가 "시카고7"라는 그룹이 기소당하면서 악명 높은 재판을 다룬 이야기다.


맹뚜와 두치파파의 주관적이고 비객관적인 리뷰

- 리뷰는 리뷰일 뿐, 참고만 하세요! -

 

1. 1968년 민주당 전당대회

먼저 이 영화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1968년에 진행되었던 민주당 전당대회를 알아야 합니다. 영화의 주된 내용 중에서 제일 중요한 배경 요소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꼭 알아야 하는 부분이죠.

 

1968년 민주당 전당대회는 베트남 전쟁으로 시끄러웠던 미국 사회에서 미국인 대부분의 시민들이 베트남 전쟁에서 철수해야 한다고 주장하기 시작하면서 일어나던 시대에 진행되었던 전당대회였습니다. 역사적으로는 린든 존슨이 재선을 포기하고, 공화당에서 리처드 닉슨 후보와 경선을 위해서 민주당도 후보를 내기 위해서 전당대회를 열기 위해서 시작하 전당대회 입니다.


✔ <전당대회>란 무엇인가?
주로 당 대표를 포함한 정당 지도부를 선출하거나 당헌, 당규 등의 개정, 대통령 선거 후보자 선출 등 당원들에게 정책을 소개하고 토론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목적.

북한, 중국, 쿠바와 같은 소련식 정당 제도가 남아 있는 국가의 경우 당이 곧 정부이기 때문에 당 대회는 다른 국가의 선거와 맞먹는 영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의 경우 중국공산당 전국대표대회가 여기 해당됩니다.

2. 1955년에 시작된 베트남 전쟁

이 영화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또 하나의 세계적인 역사를 알아야 합니다. 바로 1995년에 시작되어 1975년까지 지속되었던 <베트남 전쟁> 입니다.  베트남에서 일어난 전쟁으로 '베트남 민주 공화국(북베트남)' 과 '베트남 공화국(남베트남)'과의 사이에서 일어난 전쟁으로, 제 2차 인도차이나 전쟁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냉정 시기에 소련과 함께 양대 초강대국이었던 미국의 군대가 남베트남에 파병되어 월맹을 상대로 싸웠지만, 남베트남에서 활동하는 게릴라 조직인 남베트남 민족해방전선에 의해서 고전하게 됩니다. 

 

이후 미국에서 월맹을 지우너하던 소련과 전면전을 우려해서 제한적인 작전을 펼치기 시작했고, 결국 미국군인들이 많은 사상자가 나오기 시작하면서 미국내에서는 내 가족과 주변 젊은이들을 희생시키지 말라는 미국내 반전 운동과 여론에 밀려 미군이 철수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서 미국은 징병제도가 폐지되는 계기를 마련하죠.

 

이렇게 미군이 철수하면서 남베트남은 고전을 하다가 결국에는 월맹에게 패망하게 됩니다. 이 전쟁은 한국군이 파병된 전쟁이기도 하며, 6.25 전쟁에 이어 한국이 경험한 가장 큰 대규모 전쟁이기도 합니다. 


3. 트라이얼 오브 더 시카고7 내용 후기

이 작품으 시간의 흐름대로 진행하지 않고, 각 인물들의 간략한 서사를 짧게 보여줍니다. 그리고 모든 이야기는 대부분 법정에서 진행되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즉, 재판 과정을 통해서 당시 상황의 일부 회상되는 진지하고 묵직한 소재인 만큼 진중하면서도 무거운 분위기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실화를 90% 이상 다루고 있습니다. 특히 판사의 재판에 대한 결론이 남겨 있고, 검사측의 모든 결론과 답이 정해진 법정이라는 사실에 굉장히 답답해 하면서도, 마지막 결론에서 속시원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영화에서 최악의 인물이라고 느껴지는 사람은 판사입니다. 판사는 피고의 이름은 물론 변호사의 이름까지 지속적으로 틀리고 있고, 애초에 공정함이 없는 재판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비생산적인 재판 일정만 늘어놔서 사람들을 힘들고 지치게 만들고 있습니다. 

 

이렇게 비 생산적인 재판이 지속적으로 이어진다면, 아마도 평화를 사랑하고 폭력을 반대하는 사람이라도 인내심의 한계를 느끼면서 폭력을 행사하게 만드는 행위였다고 생각합니다.

 

영화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실제 인물들과 비슷하게 등장인물들을 표현했다는 것입니다. 역사적인 사실을 기반으로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배우들의 싱크로율이 얼마나 높인지가 중요하게 작용하기도 합니다. 실제 '에비 호프먼'을 연기했던 샤샤 바론 코헨이 그의 모습을 완벽하게 재현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머리스타일, 의상, 비슷한 얼굴 등 실존 인물들과 비슷한 사람들이 연기를 할 수 있도록 많은 부분에서 에런 소킨 감독님이 많은 노력을 하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시사적이면서도 실화를 기반으로 한 이야기에 탄력을 받아 배우들의 연기력을 뿜내는 쇼케이스 <트라이얼 오브 더 시카고7>은 정면으로, 그리고 매력적으로 에런 소킨의 힘을 보여준다. - 로튼 토마토 총평

실제 인물들과 영화 등장인물 싱크로 비교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콘텐츠 제작 크루에게 많은 응원이 됩니다.

✉맹뚜 : meangddoo@tadadak.com

✉두치아빠 : doochipapa@tadadak.com


🖥 모두 홈페이지 방문하기

 

[타다닥_눈누난냐 - 홈]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팟캐스트 눈.누.난.냐 !

tadadak.modoo.at

🎙 팟티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타다낙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입니다.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눈누난냐 '위클리 미디어'는 방송을 만들어가는 크루와 청취자가 다 같이 영화와 시리즈물을 즐기고 리뷰합니다. #. 진�

www.podty.me

🎤 팟빵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눈누난냐 '위클리 미디어'는 방송을 만들어가는 크루와 청취자가 다 같이 영화와 시리즈물을 즐기고 리뷰합니다. #. 진행 : 타다닥 콘텐츠 크루 ( 두치아빠 & 맹뚜 )

www.podbbang.com

모든 사진과 영상의 출처는 "네이버 영화", "유튜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