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vve 특집] 웨이브에서 볼 수 있는 영화 추천 10편 (2)


안녕하세요! 타다닥 눈누난냐의 맹뚜와 두치아빠 입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OTT 서비스를 이용하고 게신가요?? SKT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웨이브를 공짜로 이용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많은 분들이 웨이브를 이용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점점 더 웨이브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생긴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웨이브에서 볼 수 있는 영화를 추천해드려고 합니다! 물론 많은 영화들을 추천해드리고 있지만, 저번 1부에 이어서 어떤 영화들을 웨이브에서 볼 수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타다닥에서 "웨이브에서 볼 수 있는 영화 추천 10편 2부"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웨이브에서 볼 수 있는 영화 추천 :: No.06

82년생 김지영, 2019

 

개요 내용
장르 드라마
감독 김도영
출연 정유미, 공유 등
등급 12세 관람가

이 영화의 줄거리
1982년 봄에 태어나 누군가의 딸이자 아내, 동료이자 엄마로 2019년 오늘을 살아가는 지영은 때론 어딘가 갇힌 듯 답답하기도 하지만 남편 대현과 사랑스러운 딸, 그리고 자주 만나지 못해도 항상 든든한 가족들이 지영에겐 큰 힘이다. 

하지만 언젠가부터 마치 다른 사람이 된 것처럼 말하는 지영을 보면서 대현은 아내가 상처 입을까 두려워 그 사실을 털어놓지 못한다. 지영은 이런 대현에게 언제나 괜찮다라며 웃어 보이기만 하는데....모두가 알지만 아무도 몰랐던 당신과 나의 이야기!

극장에 걸리기 전부터 원작인 책이 논란에 중심에 있었던 작품입니다. 2010년 이후에 점점 늘어나는 젠더 이슈가 심화되어 가고 있었으며, 이 작품을 통해서 젠더 이슈가 심해졌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 한쪽에서는 지지를 한쪽에서는 비난을 동시에 받았던 영화입니다.

 

영화는 현실적이라고 생각하는 부분을 다루고 있기는 합니다. 또한 남편 역할을 하고 있는 공유의 행동은 현실에 있는 어떤 남편들보다 헌신적이며 매우 좋은 남편으로 나오고 있기도 합니다. 

 

누군가는 이 작품을 쓰레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20~40대의 젊은 세대의 이야기가 아닌, 50~70대 어머님들이 경험했던 시대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가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그래도 이 작품을 통해서 많은 젠더 이슈가 있었던 것은 사실이가고 생각합니다. 그냥 한편의 영화라고 생각해서 보시면 좋겠습니다.


웨이브에서 볼 수 있는 영화 추천 :: No.07

슈렉, 2001

 

개요 내용
장르 코미디, 가족, 모험, 애니메이션
감독 앤드류 아담슨, 비키 젠슨
출연 마이크 마이어스, 에디 머피 등
등급 전체 관람가

이 영화의 줄거리
선 밖 늪지대에 사는 엄청나게 못생기고 무시무시한 큰 괴물 슈렉. 지저분한 진흙으로 샤워를 즐기고 동화책은 화장실 휴지 삼아 쓰는 그는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자신만의 고요한 안식처에 백설공주, 신데렐라, 빗자루를 타고 다니는 마녀, 피리부는 사나이, 피터팬 등 다양한 동화속의 주인공들이 모두 쳐들어온다.

그 중에서 가장 귀찮은 건 쉴새없이 떠들어대는 당나귀 동키. 알고보니 엄굴의 몸의 반을 차지하는 1m도 안되는 숏다리 파콰드 영주가 동화속의 주인공들을 다 쫓아낸것! 결국 슈렉은 파콰드 영주와 담판을 지으러 떠난다. 하지만 이상한 일에 꼬이면서 영주 대신 불뿜는 용의 성에 갇힌 피오나 공주를 구하러 떠나게 되는데....

웨이브에서도 디즈니 애니메이션이 빠지기 시작하면서 다른 애니메이션 작품들이 추천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하루라도 빨리 디즈니 플러스가 오면 좋겠지만....아직까지는 한국에 출시하지 못했기 때문에, 다른 작품들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슈렉은 "타도 디즈니"를 외치면서 탄생한 드림웍스의 애니메이션 중의 최고의 히트작이기도 합니다. 그 당시 라푼젤보다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었던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애니메이션은 아이들이 보는 작품이라는 생각을 부셔버렸던 작품입니다.


웨이브에서 볼 수 있는 영화 추천 :: No.08

봉오동 전투, 2019

 

개요 내용
장르 액션, 드라마
감독 원신연
출연 유해진, 류준열, 조우진 등
등급 15세 관람가

이 영화의 줄거리
1919년 3.1운동 이후 봉오동 일대에서 독립군의 무장항쟁이 활발해지게 됩니다. 일본은 신식 무기로 무장한 월강추격대를 필두로 독립군 토벌 작전을 시작하고, 독립군은 불리한 상황을 이겨내기 위해서 봉오동 지형을 활용하기로 한다.

항일대도를 휘두르는 비범한 칼솜씨의 해철과 발 빠른 독립군 분대장 장하 그리고 해철의 오른팔이자 날쌘 저격수 병구는 빗발치는 총탄과 포위망을 뚫고 죽음의 골짜기로 일본군을 유인한다!

계곡과 능선을 넘나들며 귀신같은 움직임과 예측할 수 없는 지략을 펼치는 독립군의 활약에 일본군은 당황하기 시작하는데....1920년 6월, 역사에 기록된 독립군의 첫 승리 봉오동 중음의 골짜기에 묻혔던 이야기가 지금부터 시작된다!

이 작품은 실제 있던 사건을 배경으로 제작된 영화입니다. 유해진과 류준열이 주연으로 나오는 실화 영화로, 국뽕에 심취할 수 있는 영화입니다. 이 영화를 보다보면 어떤 전쟁이라도 정당화가 될 수 없다는 것을 다시 한번 더 알게 해주는 작품입니다.

 

물론 우리가 기억해야하는 역사이기는 하지만, 앞으로 우리가 살아가는 세계에서는 이 기억을 가지고 조금 더 좋은 세상을 만들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웨이브에서 볼 수 있는 영화 추천 :: No.09

시간을 달리는 소녀, 2007

 

개요 내용
장르 애니메이션, 가족, 드라마
감독 호소다 마모루
출연 나카 리이사, 이시다 타쿠야 등
등급 전체 관람가

이 영화의 줄거리
평범한 고등학교 2학년 학생인 콘노 마코토는 어떤 사고를 계기로 본의 아니게 시간을 이동하는 능력을 얻게 된다. 어딘가 독특한 분위기를 풍기는 이모 요시야마 카즈코에게 상담을 해 본 결과, 그것은 타임 리프라 불리는 능력으로 마카토 또래의 여자아이들에게 자주 있는 일이라....

일본 애니메이션 중에서 한국에서 <센과 치히로의 행방 불명> 다음으로 많은 인기를 누렸던 작품 <시간을 달리는 소녀> 입니다. 영화 자체로는 정말 최고 중의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그림체도 좋고, 애니메이션 중에서는 스토리도 완벽하며, 우리에게 전달하는 내용도 매우 좋은 작품 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애니메이션에 입문을 해보고 싶은 분이라면 이번에 이 작품을 다같이 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OST도 마음에 들고, 실사화 영화도 있으니까 꼭 보시길 바랍니다!


웨이브에서 볼 수 있는 영화 추천 :: No.10

럭키, 2016

 

개요 내용
장르 코미디
감독 이계벽
출연 유해진, 이준, 조윤희 등
등급 15세 관람가

이 영화의 줄거리
냉혹한 킬러 형욱은 사건 처리 후 우연히 들른 목욕탕에서 비누를 밟고 넘어져 과거의 기억을 잃게 된다. 인기도, 삶의 의욕도 없어 죽기로 결심한 무명배우 재성은 신변 정리를 위해 들른 목욕탕에서 그런 형욱을 보게 되고, 자신과 그의 목욕탕 키를 바꿔 도망친다.

이후 형욱은 자신이 재성이라고 생각한 채, 배우로 성공하기 위해 노력하는데....인생에 단 한번 찾아온 초대형 기회! 초특급 반전!

한국의 코미디 영화 중에서 긴장감도 있고, 재미도 있는 작품은 <럭키>. 아무 생각 없이 볼 수 있는 영화로 킬링타임 용으로 딱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가족들이랑 같이 보기에도 최고의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류해진 배우의 멋짐과 웃김을 같이 볼 수 있는 작품이기 때문에, 더욱더 재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못보신 분들이라면 이번에 한번 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콘텐츠 제작 크루에게 많은 응원이 됩니다.

✉맹뚜 : meangddoo@tadadak.com

✉두치아빠 : doochipapa@tadadak.com


🖥 모두 홈페이지 방문하기

 

[타다닥_눈누난냐 - 홈]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팟캐스트 눈.누.난.냐 !

tadadak.modoo.at

🎙 팟티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타다낙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입니다.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눈누난냐 '위클리 미디어'는 방송을 만들어가는 크루와 청취자가 다 같이 영화와 시리즈물을 즐기고 리뷰합니다. #. 진�

www.podty.me

🎤 팟빵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눈누난냐 '위클리 미디어'는 방송을 만들어가는 크루와 청취자가 다 같이 영화와 시리즈물을 즐기고 리뷰합니다. #. 진행 : 타다닥 콘텐츠 크루 ( 두치아빠 & 맹뚜 )

www.podbbang.com

모든 사진과 영상의 출처는 "네이버 영화", "유튜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