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vve 특집] 웨이브에서 볼 수 있는 영화 추천 10편 (1)


안녕하세요! 타다닥 눈누난냐의 맹뚜와 두치아빠 입니다!

타다닥은 다양한 OTT 서비스를 즐기고 있지만, 평일에 가장 많이 즐기고 있는 서비스는 wavve(웨이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일 많이 이용하는 이유로는 지상파 3사의 방송을 퀵VOD 서비스로 볼 수 있다는 점이죠. 하지만 퀵VOD를 제외하고는 넷플릭스, 왓챠에 비해서 영화의 수가 많지 않았던 웨이브. 약 8개월 이상의 시간이 지난 지금은 어떨까요?

 

초반에는 영화가 많이 없었지만, 지금은 엄청나게 많은 영화들을 볼 수 있는 곳이 되었습니다. 요즘은 넷플릭스나 왓챠에 없는 영화들을 웨이브에서 찾아볼 정도로 나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타다닥과 같이 "웨이브에서 볼 수 있는 영화 추천 10편"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웨이브에서 볼 수 있는 영화 추천 :: No.01

변호인, 2013

 

개요 내용
장르 드라마
감독 양우석
출연 송강호, 김영애, 오달수 등
등급 15세 관람가

이 영화의 줄거리
1980년대 초 부산. 빽 없고 돈 없고, 가방끈도 짧은 세무 변호사 송우석은 부동산 등기부터 세금 자문까지 남들이 뭐라하든 탁우러한사업수완으로 승승장구하면서 부산에서 제일 잘나가고 돈 잘버는 변호사로 이름을 날린다.

대기업의 스카우트 제의까지 받으며 전국구 변호사 데뷔를 코 앞에 둔 송변은 우연히 7년 전 밥값 신세를 지며 정을 쌓은 국밥집 아들 진우가 뜻하지 않은 사건에 휘말려 재판을 앞두고 있다는 소식을 듣게 된다.

국밥집 아줌마 순애의 간절한 부탁을 외면할 수 없었던 송변은 구치소 면회만이라도 도와주겠다고 나서게 된다. 하지만 그곳에서 마주한 진우의 믿지 못할 모습에 충격을 받은 송변은 모두가 회피하기 바빴던 사간의 변호를 맡기로 결심하게 되는데....

나름 대작이라고 불리는 작품으로, 노무현 대통령에 대하여 다룬 영화입니다. 영화가 극적인 요소를 다루기 위해서 실제적인 사실을 부풀리는 부분이 있기는 하지만, 다큐멘터리가 아니고 영화이기 때문에 감안하고 봐야할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살아가는 소시민들의 억울함을 풀어주는 속 시윈하고 사이다 같은 영화이지만, 영화가 극단적인 정치 편향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꼭 보셔야하는 분들을 제외하고는 시청에 주의 해주시기 바랍니다.


웨이브에서 볼 수 있는 영화 추천 :: No.02

날씨의 아이, 2019

 

개요 내용
장르 애니메이션
감독 신카이 마코토
출연 심규혁, 김유림, 최한 등
등급 15세 관람가

이 영화의 줄거리
비가 그치지 않던 어느 여름날, 가출 소년 호다카는 수상한 잡지사에 취직하게 되고, 비밀스러운 소녀 히나를 우연히 만나게 된다.

'지금부터 하늘이 맑아질 거야!'라고 이야기 하는 히나. 그녀의 기도에 거짓말 같이 빗줄기는 멈추고, 사람들의 얼굴에 환한 빛이 내려오기 시작한다.

'신기해, 날씨 하나에 사람들의 감정이 이렇게나 움직이다니', 하지만 맑은 뒤 흐림이 찾아오죠? 두 사람은 엄청난 세계의 비밀을 마주하게 되는데...흐리기만 했던 세상이 빛나기 시작했고, 그 끝에는 네가 있었다.

신카이 마코도 감독님의 작품입니다. 이전에 <너의 이름은>으로 대중화에 성공하면서 대박을 쳤고, 덕분에 후속작인 <날씨의 아이>가 나올 수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너의 이름은>에 나왔던 등장인물들이 카메로오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이 애니메이션은 인간들이 자신의 삶과 이득을 위해서 다른 소수의 인권, 이익을 생각하지 못하는 부분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즉, 현대인들에게 많은 메지리를 전달해주는 메시지가 강력한 영화입니다.


웨이브에서 볼 수 있는 영화 추천 :: No.03

강철비, 2017

 

개요 내용
장르 액션, 드라마
감독 양우석
출연 정우성, 곽도원 등
등급 15세 관람가

이 영화의 줄거리
구데타 발생 직후 최정예요원 엄철우는 치명상을 입은 북한 1호와 함께 남한으로 내려온다. 그 사이 북한은 대한민국과 미국을 상대로 선전포고를, 남한은 계엄령을 선포한다. 이때 북한 1호가 남한으로 내려왔다는 정보를 입수한 외교안보수석 곽철우는 전잰을 막기 위해 이들에게 긴밀한 접근을 시도하는데....

웹툰으로도 유명했으며, 영화화 한다고 했을 때 더 많은 인기를 누렸던 작품이었습니다. 주연으로는 정우성이 나오기 때문에 여심도 사로 잡는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연출은 뛰어나지는 않지만, 흥행 복적으로 만든 오락 영화이기 때문에 간단하게 보기 좋은 킬링 영화입니다. 강철비2도 있기는 하지만, 강철비1이 비교적으로 조금 더 인기를 누렸던 것 같습니다. 강철비2는 정치적으로 중립적이지 않다는 평가가 있어서 1편을 더 추천드립니다.


웨이브에서 볼 수 있는 영화 추천 :: No.04

블랙머니, 2019

 

개요 내용
장르 범죄, 드라마
감독 정지영
출연 조진웅, 이하늬 등
등급 12세 관람가

이 영화의 줄거리
일명 서울지검 막프로! 검찰 내에서 거침없이 막 나가는 문제적 검사로 이름을 날리는 양민혁은 자신의 조사를 담당한 피의자가 자살하는 사건으로 인해 하루 아침에 벼랑 끝에 내몰린다. 억울한 누명을 벗기 위해 내막을 파헤치던 그는 피의자가 대한은행 헐값 매각사건의 중요 증인이었음을 알게 된다.

근거는 의문의 팩스 5장! 자산가치 70조 은행이 1조 7천억원에 넘어간 희대의 사건 앞에서 양민혁 검사는 금융감독원, 대형 로펌, 해외펀드 회사가 뒤얽힌 거대한 금융 비리의 실체와 마주하게 되는데... 대한민국의 최대의 금융스캔들, 사건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맹뚜가 제일 좋아하는 조진웅, 이하늬 배우가 나오기 때문에 엄청 기대했던 작품입니다. 속이 다 시원해질 것 같은 사이다 전개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누렸던 작품입니다. 실제로 있었던 기업의 비리에 대하여 개인이 들추어 내는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비슷한 영화로는 <국가부도의 날>이라는 작품이 있습니다. <블랙머니>와의 차이가 있다면, 속시원한 결말이 아닌 찝찝한 결말을 냈다는 것이죠. 한국의 현대사를 다룬 영화를 보고 싶으시다면 영화 <블랙머니>를 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웨이브에서 볼 수 있는 영화 추천 :: No.05

가장 보통의 연애, 2019

 

개요 내용
장르 멜로, 로맨스
감독 김한결
출연 김래원, 공효진 등
등급 15세 관람가

이 영화의 줄거리
전 여친에 상처를 받은 재훈은 여느 때처럼 숙취로 아침을 보낸다. 모르는 번호의 누군가와 밤새 2시간이나 통화한 기록을 발견하게 되고, 그 상대가 바로 통성명한 지 24시간도 채 되지 않은 직장 동료 선영임을 알게 된다.

남친과 뒤끝 있는 이별 중인 선영은 새로운 회사로 출근한 첫날, 할 말 못 할 말 쏟아내며 남친과 헤어지던 현장에서 하필이면 같은 직장인 재훈을 마주친다.

만난 지 하루 만에 일보다 서로의 연애사를 더 잘 알게 된 두 사람. 하지만 미묘한 긴장과 어색함도 잠시, 한심하다와 어이없다 부딪히면서 마음이 쓰이는 건 왜그런걸까?

로맨스 코미디의 여왕이라고 불리는 "공효진 배우님"의 매우 공효진스러운 작품입니다. 어느정도 발칙하고 꾸며지지 않은 자신의 연애를 옆에서 보고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작품입니다. 그리고 로코의 여왕이라는 타이틀을 놓치지 않으려는 모습도 보여지게 됩니다.

 

이 영화가 나오는 당시 예고편을 보면 좀 오버하는게 아닐까 싶을 정도의 내용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영화를 보다보면 연출도 좋고, 이야기도 재미있게 이끌어가는 부분이라서 좋았던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콘텐츠 제작 크루에게 많은 응원이 됩니다.

✉맹뚜 : meangddoo@tadadak.com

✉두치아빠 : doochipapa@tadadak.com


🖥 모두 홈페이지 방문하기

 

[타다닥_눈누난냐 - 홈]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팟캐스트 눈.누.난.냐 !

tadadak.modoo.at

🎙 팟티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타다낙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입니다.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눈누난냐 '위클리 미디어'는 방송을 만들어가는 크루와 청취자가 다 같이 영화와 시리즈물을 즐기고 리뷰합니다. #. 진�

www.podty.me

🎤 팟빵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눈누난냐 '위클리 미디어'는 방송을 만들어가는 크루와 청취자가 다 같이 영화와 시리즈물을 즐기고 리뷰합니다. #. 진행 : 타다닥 콘텐츠 크루 ( 두치아빠 & 맹뚜 )

www.podbbang.com

모든 사진과 영상의 출처는 "네이버 영화", "유튜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