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플러스보다 아마존 OTT가 먼저 한국에 상륙?!


안녕하세요! 타다닥 눈누난냐의 맹뚜와 두치아빠 입니다!

11번가와 아마존이 합류하면서 새로운 시장 확장이 될 것 같습니다.

최근 전세계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OTT 서비스인 <디즈니 플러스>. 국내에도 출시를 기다리는 디즈니 팬들이 많이 있습니다. 최근 KT에서 디즈니플러스와 공식 계약을 맺는다는 소식을 들었지만, 아직까지 공식적으로 계약을 맺은 일이 없다고 합니다.

 

이렇게 디즈니 플러스의 한국 출시가 늦어지면서 아마존 OTT 서비스인 "아마존 프라임"을 SKT에서 먼저 한국에 상륙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과연 어떤일이 생긴걸가요?


올해 5월에 한국에 상륙할 수 있는 "아마존 프라임"

SKT를 통해서 새롭게 상륙하는 아마존의 OTT 서비스

 

국내 이동통신사 SKT

한국에 다양한 OTT 서비스가 들어오면서 국내에 OTT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서 다양한 국가의 서비스가 국내 통신사를 통해서 들어오려고 하고 있습니다. 디즈니 플러스의 경우 KT와 협력을 통해서 국내에서 들어오려고 하고, 아마존 프라임은 SKT를 통해서 들어오려고 합니다.

 

아마존 프라임 서비스는 SKT 요금제를 묶어서 판매하는 방안 등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SKT는 이를 통해서 T멤버십, 11번가, 아마존프라임 서비스를 아우르는 구독형 서비스 모델도 구상 중이라고 합니다. 이는 KT에서 넷플릭스와 합작으로 내놓은 요금제를 대항하기 위해서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네이버에서 진행하는 "네이버 플러스"라는 멤버쉽에 대항하기 위해서기도 합니다.

 

SKT 입장은 "아직 언급할 수 있는 게 없다"는 입장이지만, 다양한 전문가들은 출시가 임박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한 전문가는 "이르면 5월, 늦어도 7월 경에 SKT를 통해서 아마존프라임 협력물이 시장에 나올 것으로 보고 있다" 고 설명했을 정도로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그건 어떤 OTT야?

전세계에서 활약하고 있는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는 미국의 기업으로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쇼핑몰 아마존닷컴의 자회사이자, 넷플릭스를 대항하기 위해서 서비스 중인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입니다! 본래 아마존은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오래 전부터 진행했지만, 쇼핑몰이 주였던 아마존이었기 때문에, 부가적인 부분이라고 여겨졌습니다.

 

하지만 OTT 서비스가 발전하기 시작하면서, 웹사이트를 별도로 만들고, 별도의 요금제까지 만들어서 운영중입니다. 현재 재 넷플릭스와 동일하게 전세계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는 것이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입니다.

 

전세계에서 약 1억 5,00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대형플랫폼입니다. 넷플릭스보다는 구독자가 적지만, 최근 구독자가 1억명을 넘어선 디즈니플러스와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왜 SKT를 통해서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가 나오는거야?

어떤 이유가 있을까?

 

SKT는 지난 2020년 아마존과 11번가의 지분 참여 약정을 채결하면서 이커머스 시장 협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를 기점으로 협력관계가 OTT 시장까지 전방위로 확산되고 있음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물론 오리지널 OTT 서비스인 웨이브를 가지고 있기는 하지만, KT와 LGT의 다른 OTT 서비스가 늘어나면 경쟁에 뒤쳐질 수 있기 때문에 새로운 OTT 서비스가 필요했습니다.

 

또한 디즈니플러스가 한국 출시가 늦어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OTT 서비스가 어떻게 진행될 것인지 궁금해 하고 있습니다. SKT도 디즈니 플러스와의 제휴를 고려하지 않은 것은 아니지만, 다양한 이유로 넷플릭스와 제휴를 성사시키지 못했기 때문에, 다양한 글로벌 OTT 서비스와의 협력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이 SKT는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와 별개로 디즈니 플러스와의 제휴도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콘텐츠 제작 크루에게 많은 응원이 됩니다.

✉맹뚜 : meangddoo@tadadak.com

✉두치아빠 : doochipapa@tadadak.com


🖥 모두 홈페이지 방문하기

 

[타다닥_눈누난냐 - 홈]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팟캐스트 눈.누.난.냐 !

tadadak.modoo.at

🎙 팟티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타다낙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입니다.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눈누난냐 '위클리 미디어'는 방송을 만들어가는 크루와 청취자가 다 같이 영화와 시리즈물을 즐기고 리뷰합니다. #. 진�

www.podty.me

🎤 팟빵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눈누난냐 '위클리 미디어'는 방송을 만들어가는 크루와 청취자가 다 같이 영화와 시리즈물을 즐기고 리뷰합니다. #. 진행 : 타다닥 콘텐츠 크루 ( 두치아빠 & 맹뚜 )

www.podbbang.com

모든 사진과 영상의 출처는 "네이버 영화", "유튜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