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113 - 다가오는 봄, 봄날에 보기 좋은 한국 영화 추천 6작!


안녕하세요! 타다닥 눈누난냐의 맹뚜와 두치아빠 입니다!

벌써부터 날이 풀리기 시작합니다. 추운 겨울이 지나고 이제는 조금 따뜻한 일상이 찾아오게 되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입춘이 시작되고, 다양한 장소에 봄바람이 느껴지는 요즘, 슬슬 겨울을 보낼 준비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다들 봄이 오면 살랑거리는 마음이 요동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사랑을 주제로 한 멜로/로맨스 한국 영화를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봄에는 살랑거리는 마음이 증폭되는 시기이니까, 한국의 멜로/로맨스 영화를 만나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봄맞이 한국 멜로/로맨스 영화 :: 클래식

The Classic, 2003

 

개요 내용
장르 멜로, 로맨스, 드라마
감독 곽재용
출연 손예진, 조승우, 조인성 등
상영 플랫폼 넷플릭스, 왓챠

한국의 멜로/로맨스 영화라고 하면 바로 생각나는 작품은 바로 <클래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젊은 남여의 순수한 사랑 그 자체를 담고 있는 작품으로, 손예진과 조승우, 조인성 등의 풋풋하고 앳된 모습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대학교 선배인 상민을 짝사랑하던 지혜가 우연히 집에 있던 엄마가 학창 시절 모아뒀던 편지 박스를 발견하게 되면서 2가지 이야기를 모두 그리고 있습니다. 설렘가득한 주희와 준하의 이야긴 모든 감정을 다 느낄 수 있는 내용입니다. 눈물 없이는 볼 수 없는 사랑의 정석을 느끼고 싶다면 이 작품을 한번 보시는건 어떨까요?


봄맞이 한국 멜로/로맨스 영화 :: 엽기적인 그녀

My Sassy Girl, 2001

 

개요 내용
장르 코미디, 드라마, 로맨스
감독 곽재용
출연 전지현, 차태현 등
상영 플랫폼 왓챠

두번째 영화는 2021년 2월에 재개봉을 했던 작품인 <엽기적인 그녀> 입니다. 곽재용 감독님의 천재적인 연출을 볼 수 있는 작품으로 유명합니다. 전지현과 차태현을 매인으로 코믹스러우면서 사랑스러운 연기를 보여주는 영화로 유명합니다.

 

<엽기적인 그녀>는 청순한 외모와 달리 과격하고 한 성깔하는 반전 매력을 가진 그녀 역의 전지현이 돋보였던 작품입니다. 그리고 어벙하고 순진하지만 좋아하는 여자를 위해서 포기할 줄도 아는 착한 맘을 가진 견우 역의 차태현도 특유의 귀여움과 능청스러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약간 촌스러운 스타일의 연출이기는 하지만, 유쾌한 영화니까 꼭 보세요!


봄맞이 한국 멜로/로맨스 영화 :: 김종욱 찾기

Finding Mr.Destiny, 2010

 

개요 내용
장르 멜로, 로맨스, 코미디
감독 장유정
출연 임수정, 공유
상여 플랫폼 넷플릭스, 왓챠

밖에서 데이트 하는 커플에게도, 집콕하면서 데이트를 하려는 커플들에게 필요한 영화 <김종욱 찾기> 입니다. 지금은 모든 여자들의 워너비 중인 하나인 공유 배우의 풋풋한 시절을 만나볼 수 있는 작품으로도 유명합니다. 진짜 너무 달달하고 설레는 느낌을 주는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이 영화는 10년 전 인도로 여행을 갔다가 거기서 우연히 한 남자에게 반한 여자가 첫사랑 사무소의 사장에게 의뢰해 그를 찾으려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공유의 멋스러운 모습과 임수정의 사랑스러운 모습을 볼 수 있는 영화입니다. 개인적으로 원작인 뮤지컬도 재미있다고 하니까, 언젠가 꼭 한번 보고 싶습니다.


봄맞이 한국 멜로/로맨스 영화 :: 뷰티 인사이드

The Beauty Inside, 2015

 

개요 내용
장르 멜로, 로맨스
감독 백종열
출연 한효주, 김대명, 도지한 등
상영 플랫폼 넷플릭스

한국 영화중에서 신선하면서 진정한 사랑이라는 무엇인지 알려주는 영화 <뷰티 인사이드> 입니다. 광고 감독으로 유명한 백종열이 메가폰을 잡아 감성적이고 아름다운 영상미를 자랑하는 작품으로도 유명합니다. 기존의 영화 색감보다는 살짝 차갑고, 빛을 사용하는 구도가 따뜻하면서도 찬란하기도 했습니다.

 

눈호강하기 좋은 분위기 뿐만 아니라 내용 자체도 되게 신박하고 출연진도 아주 많아 더 색달랐던 것 같습니다. 자고 일어나면 모습이 바뀌는 남자와 그를 사랑한 여자가 나오기 때문에 배우들도 정말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전부 다 연기를 잘해서 어색함 없이 몰입하기 쉽게 감정이입을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봄맞이 한국 멜로/로맨스 영화 :: 만추

Late Autumn, 2010

 

개요 내용
장르 드라마
감독 김태용
출연 현빈, 탕웨이 등
상영 플랫폼 왓챠

봄 영화를 알려드린다고 했지만, 가을 영화를 살짝 넣어봤습니다. 이번에 알려드릴 영화는 <만추>라는 작품으로, 먹먹하고 시린 사랑을 담담하게 잘 담아낸 가을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가을은 이별의 계절이라고도 하지만, 가슴 아플 정도로 애절한 사랑을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믿었던 사람에게 배신 당한 상처로 더이상 누군가에게 마음을 주는 게 힘든 여자와 반대로 그 가치를 모르고 그저 카사노바처럼 사는 남자가 운명같은 우연으로 만나게 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현빈과 탕웨이의 조합만큼이나 이국적인 미국 시애틀의 경치도 아름다워 보였던 작품입니다. 짙은 여운을 남기는 작품이니까 한번 꼭 보시길 바랍니다.


봄맞이 한국 멜로/로맨스 영화 :: 윤희에게

Moonit Winter, 2019

 

개요 내용
장르 멜로, 로맨스
감독 임대형
출연 김희애, 김소혜, 성유빈 등
상영 플랫폼 넷플릭스, 왓챠

이번 영화 추천의 마지막을 장식할 영화는 부산국제영화제에서도 인기있었던 작품 <윤희에게> 입니다. 김희애의 진가를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는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원래 연기도 잘하시는 배우님이시기도 해서 연기하는 모습이 굉장이 멋졌습니다. 

 

김희애 배우님의 대단함은 대사 한 줄 없어도 눈빛으로 마음으로 인물의 감정을 전달하시는 배우라고 생각합니다. 주인공이 어린 시절 짧고 굵게 느낀 동성 간의 사랑, 그리고 이로 인해 쓸쓸히 겪어야 했던 상처와 고통을 너무 잘 표현한 작품입니다. 새봄과 경수라는 귀여운 고등학생 커플이 영화의 분위기를 환전시키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으니까, 꼭 한번 보시길 바랍니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콘텐츠 제작 크루에게 많은 응원이 됩니다.

✉맹뚜 : meangddoo@tadadak.com

✉두치아빠 : doochipapa@tadadak.com


🖥 모두 홈페이지 방문하기

 

[타다닥_눈누난냐 - 홈]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팟캐스트 눈.누.난.냐 !

tadadak.modoo.at

🎙 팟티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타다낙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입니다.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눈누난냐 '위클리 미디어'는 방송을 만들어가는 크루와 청취자가 다 같이 영화와 시리즈물을 즐기고 리뷰합니다. #. 진�

www.podty.me

🎤 팟빵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눈누난냐 '위클리 미디어'는 방송을 만들어가는 크루와 청취자가 다 같이 영화와 시리즈물을 즐기고 리뷰합니다. #. 진행 : 타다닥 콘텐츠 크루 ( 두치아빠 & 맹뚜 )

www.podbbang.com

모든 사진과 영상의 출처는 "네이버 영화", "유튜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