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tflix.63 - 넷플릭스에서 한번은 꼭 봐야할 일본 애니메이션 추천


안녕하세요! 타다닥 눈누난냐의 맹뚜와 두치아빠 입니다!

타다닥에서 애니메이션 전문가(?)를 맡고 있는 맹뚜가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 애니메이션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맹뚜가 넷플릭스나 다른 OTT 서비스에서 가장 좋아하는 부분은 바로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지브리 스튜디오를 시작으로 국내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애니메이션과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작품들이 넷플릭스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지극히 맹뚜의 주관적힌 시선으로 추천해드리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을 5개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1. 소드 아트 온라인

일본의 유명 라이트노벨을 원작으로 하고 있는 애니메이션

 

  • 1기 : 아인크라드
  • 2기 : 페어리 댄스
  • 3기 : 팬텀 블릿
  • 4기 : 마더스 로자리오
  • 소드 아트 온라인 엘리시제이션 - 인계편

맹뚜가 첫 번째로 추천해드리는 작품은 일본의 VRMMO 라이트 노벨 작품인 <소드 아트 온라인> 입니다. 2002년부터 연 라이트 노벨이 일본에서 인기를 끌었고, 2012년에 A-1 Pictures에서 제작하면서 방영이 시작되었습니다.

 

일단 남자의 로망인 "버츄얼 리얼리티 MMORPG"에 관련된 내용으로 스토리가 진행되기 때문에 많은 남자들의 마음을 울렸던 작품입니다. 완벽한 가상 공간을 경험하게 해주는 <너브 기어>를 이용해서 주인공인 키리토가 VRMMORPG 게임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는 OST도 좋고, 작화도 마음에 드는 작품입니다. 스토리도 굉장히 빠른 템포로 진행되기 때문에 좋아했던 작품입니다. 그리고 가상현실 게임이라는 주제를 다루고 있고, 선과 악의 대립이 확실하다는 것이 매우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 작품은 극장판인 <소드 아트 온라인 : 오디널 스케일>이 있을 정도로 최고의 인기 작품입니다. 특히 가상 세계에서 경험할 수 있는 윤리적인 문제와 NPC에 대한 인권에 대한 이야기, 과학기술과 인간의 큰 내용 등 다양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최신작인 <소드 아트 온라인 : 엘리시제이션>도 있으니까 꼭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2. 공각기동대 SAC

모든 SF 영화, 애니메이션의 기초가 되는 전세계 히트 애니메이션

 

  • 공각기동대 STAND ALONE COMPLEX
  • 공각기동대 S.A.C 2nd GIG
  • 공각기동대 STAND ALONE COMPLEX SOICAL STATE SOCITY
  • 공각기동대 SAC 2045

메트릭스, 아이 로봇 등 전세계에 SF 영화의 세계관과 정의 등 다양한 것들에 기초가 되는 작품인 <공각기동대> 입니다. 이 작품은 먼 미래인 2045년, 기계화와 정보화된 사회에서 인간이겪어나가는 고민과 갈등 다양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특히 현대 사회에서 느낄 수 있는 사회적 문제를 투영하는 사건들일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인간의 생명을 구성하는 요소가 무엇인지 고민을 하게 만드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주인공인 "쿠사나기 모코토"는 지속적으로 자신이 인간인지 고민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 작품은 그냥 애니메이션이라고 하기에는 엄청나게 심오하고, 미래 사회에 대한 경고를 하고 있습니다. 맹뚜는 이 애니미에션에서 앞으로 정보화가 되고, 고도화 되는 과학기술 사이에 인간을 규정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작품은 추천해드리고 있기는 하지만, 사실은 엄청나게 심오한 작품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처음 보시는 분들은 내용이 어렵거나, 심오한 내용을 다루고 있기 때문에 어렵다고 느끼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메트릭스에 뼈대가 되는 이 작품을 한번 보시는건 어떨까요?


3. 페르소나 5

다른 사람의 일그러진 욕망을 훔치는 괴도들의 이야기

 

  • 페르소다 5 THE ANIMATION

게임을 원작으로 하고 있는 애니메이션으로 게임을 해본 분들이라면 이미 많이들 알고 있는 작품입니다. 맹뚜는 게임을 접하지는 않았고 애니메이션을 먼저 접했습니다. 처음에는 학원물이라고 생각했는데, 판타지 요소 가득한 내용이라서 취향을 저격했습니다.

 

2018년 4월부터 방영을 시작해서 26화 분량으로 배드 엔딩 분기까지 나왔던 작품입니다. 이후에 2편이 더 보여지면서 진엔딩을 마지막으로 깔끔하게 마루리를 진행한 애니메이션 입니다.

 

애니메이션 제작은 A-1 PICTURES가 제작했습니다. 소드아트 온라인을 제작한 애니메이션 회사로 깔끔한 작화와 역동적인 전투씬 등 풍성한 즐길 거리를 보여주고 있는 작품입니다. OST도 상당히 좋은 애니메이션으로 몽환적이면서도 슬럼가 도시 문화를 보여주는 듯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영상미는 화려하지만 내용이 조금 심심하고 전투씬도 밋밋하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토리가 진행되면 될 수록, 인간들의 일그러진 용망을 표현하는 방식이 재미있어서 빠져들게 되는 애니메이션이기도 했습니다!


4. 카케구루이

도박이 허용된 학교, 새로운 전학생이 학교의 도박판을 뒤튼다

 

  • 카케구루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바로 위에서 말씀드린 작품은 인간의 일그러진 욕망을 보여주는 작품이라면, 이번에는 갬블에 미친 한 여학생의 이야기를 보여주는 작품입니다. 

 

여기서 나오는 핫카오 학교는 계급제도가 존재하는 학교로, 갬블에서 패배해서 빚을진 학생들을 "가축"이라고 불리면서 인간보다 못하는 삶을 살아갑니다. 이런 극한의 상황을 설정으로 넣음으로 긴장감을 몇배로 올리고 있는 작품입니다.

 

사실 개별적인 스토리는 그리 좋은 평을 받기에는 어렵습니다. 스토리보다는 갬블에 목숨을 걸고 하는 주인공 쟈바미 유메코의 연기가 엄청나다는 것이죠. 자신이 목숨이 걸려있는 상황과는 상관 없이 모든 것을 게임에 다양한 연출을 보여줍니다.

 

스토리는 엉망이지만 갬블하는 장면은 진짜 명장면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애니메이션이 보기 힘드시다면 영화를 한번 보시길 바랍니다. 


5. RE : 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_감독판

우연히 들어간 판타지 세계에서 죽음으로 사건을 해결하는 한 소년의 이야기

 

  • RE : 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작품은 이름만 들으면 이상하다고 생각하는 작품인 <RE : 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이라는 작품입니다. 대부분 제목을 먼저 들으시면 안보려고 하지만...한번 보고 나면 빠져들게 만드는 매력을 가진 애니메이션 입니다. 

 

이 작품은 넷플릭스에도 이미 유명한 작품입니다. 이 작품을 좋아하는 이유는 확고한 세계관, 오싹한 스토리 전개, 각 난관을 해결함으로 얻어지는 전율 등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해주는 작품입니다.

 

다만 이 애니메이션은 게임의 기본적인 지식이 있는 사람들이 봐야지만 쉽게 이해하고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애니메이션 입니다. 그래서 이 작품은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다양한 요소들을 가지고 있는 작품입니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콘텐츠 제작 크루에게 많은 응원이 됩니다.

✉맹뚜 : meangddoo@tadadak.com

✉두치아빠 : doochipapa@tadadak.com


🖥 모두 홈페이지 방문하기

 

[타다닥_눈누난냐 - 홈]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팟캐스트 눈.누.난.냐 !

tadadak.modoo.at

🎙 팟티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타다낙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입니다.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눈누난냐 '위클리 미디어'는 방송을 만들어가는 크루와 청취자가 다 같이 영화와 시리즈물을 즐기고 리뷰합니다. #. 진�

www.podty.me

🎤 팟빵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눈누난냐 '위클리 미디어'는 방송을 만들어가는 크루와 청취자가 다 같이 영화와 시리즈물을 즐기고 리뷰합니다. #. 진행 : 타다닥 콘텐츠 크루 ( 두치아빠 & 맹뚜 )

www.podbbang.com

모든 사진과 영상의 출처는 "네이버 영화", "유튜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