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tflix.60 - 2021 넷플릭스 2월 신작 애니메이션 작품


안녕하세요! 타다닥 눈누난냐의 맹뚜와 두치아빠 입니다!

넷플릭스에 다양한 작품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영화, 드라마, 예능 등 다양한 작품들이 들어오고 있지만, 애니메이션 작품들이 많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넷플릭스에서 디즈니 애니메이션이 빠지면서, 넷플릭스는 다양한 일본의 애니메이션 작품을 등록하기 시작했습니다.

 

오늘은 넷플릭스에서 2월달에 새롭게 등장하는 신작 애니메이션 작품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애니메이션 작품이 있는지 한번 보실까요?


넷플릭스 2월 신작 애니메이션 No.01

키시베 로한은 움직이지 않는다.

 

  • 장르 : 판타지, 액션, 공포
  • 작가 : 아라키 히로히코

간략한 줄거리
모리오초에 사는 인가 만화가 키시베 로한. 풍부한 호기심에 리얼리티를 추구하는 데 목숨 건 그가 다양한 취재지에서 체험한 공포 기담! 

<죠죠의 기묘한 모험>이라는 작품의 "스핀오프" 만화이자 4부 <다이아몬드는 부서지지 않는다>의 조연 키시베 로한을 주인공으로 한 단편 시리즈 입니다. 스토리 및 작화는 아라키 히로히코의 작품입니다. 워낙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는 작품입니다. <죠죠의 기묘한 모험>을 좋아하셨던 분들이라면 이 작품 한번 경험해보시는건 어떨까요?


넷플릭스 2월 신작 애니메이션 No.02

천원돌파 그랜라간

 

  • 장르 : SF, 거대로봇, 액션, 모험, 코미디
  • 감독 : 이마이시 히로유키

간략한 줄거리
사람들이 땅속에서 구멍을 파서 집을 짓고 가축을 기르며, 때대로 일어나는 지진과 낙반에 겁을 먹으며 수백 년 동안이나 마치 숨을 죽이듯 살아가고 있는 세계.
한 마을의 일원으로 살아가는 시몬과 카미나는 어느 날 밖으로 나가기 위해서 천정을 향한다. 그리고 큰 지진과 함께 천정이 붕괴하면서 거대한 로봇이 떨어지고, 시몬이 찾은 작은 로봇으로 위기를 모면하고 지상으로 나오는데...과연 시몬의 드릴은 무슨 의미를 가지고 있을까?

액션 명가 가이낙스에서 제작한 애니메이션 작품 <천원돌파 그렌라간>. 2007년 4월에 개봉하는 당시에 엄청난 대히트를 치면서 사람들에게 엄청난 감동을 주었던 작품입니다. SF 판타지에 메카물을 적절하게 섞어서 진행하는 작품으로 킬링타임용으로도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단 인생에 있어서 열정이 무엇인지, 동료가 무엇인지, 사랑이 무엇인지 알려주는 다양한 의미들을 내포하고 있는 작품입니다. 열혈물이기도 하니까 열정을 느끼고 싶은 분들이라면 이 애니메이션을 꼭 추천드립니다. 


넷플릭스 2월 신작 애니메이션 No.03

귀멸의 칼날

 

영상은 극장판 PV이 입니다.
  • 장르 : 시대극, 다크 판타지, 소년만화
  • 작가 : 고토게 코요하루

간략한 줄거리
다이쇼 시대. 숲을 파는 마음씨 착한 소년 카마도 탄지로는, 어느날 도깨비에게 가족을 몰살당한다. 유일하게 살아남은 누이동생 카마도 네즈코 마저도 혈귀로 변하고 마는데....
절망적인 현실에 큰 타격을 입은 카마도 탄지로였지만, 동생을 인간으로 돌려놓기 위해, 가족을 죽인 혈귀를 심판하기 위해, 귀살대의 길을 가기로 결의한다.
인간과 혈귀가 엮어낸 애절한 오누이의 이야기가 지금 시작된다!

최근에 극장에서 개봉해서 대 히트를 치고 있는 애니메이션 작품이 있습니다. 바로 <귀멸의 칼날 : 무한 열차>라는 작품인데, 그 작품의 뼈대가 되는 작품 <귀멸의 칼날> 입니다.

 

소년 만화의 형식을 따라가는 작품으로, 주인공이 동료들과 같이 성장하고 악을 멸한다는 이야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시원시원한 전개 방식을 가지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누렸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작품은 좀 지루해지는 부분들이 있기 마련인데, 이 작품은 짧고 굵게 마무리 했던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원작 만화책의 인기가 폭발적이어서 애니메이션화까지 이루어진 작품이니까, 아직 못보신 분들이라면 이 작품을 보시고 극장에서 개봉한 <귀멸의 칼날 : 무한 열차>를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넷플릭스 2월 신작 애니메이션 No.04

마법소녀 마도카 마기카

 

  • 장르 : 마법소녀
  • 감독 : 신보 아키유키

간략한 줄거리
어느날 우연히 찾아온 수수께끼의 동물에게 마법소녀가 되어달라는 부탁을 받게 되고, 친구들을 지키기 위해서, 자신의 소원을 들어준다는 대가로 마녀가를 사냥하는 마법소녀가 된 마도카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는 작품

2011년 1월에 샤프트에서 제작한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으로 유명한 작품 <마법소녀 마도카 마기카> 입니다. 국내에서는 애니플러스에서 먼저 방송을 진행했으며, 지금은 넷플릭스에서 만날 수 있는 작품입니다. 

 

보통 마법소녀가 나오는 작품은 세계관이 어둡더라도 주인공으로 나오는 캐릭터들이 밝고 귀여운 경우가 많은데, 이 애니메이션은 다른 작품과 다른 형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괴하면서도 기존의 밝고 희망찬 애니메이션의 형식을 부셔버리는 형식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처음 접해보시시는 분들은 "이게 뭐야?"라는 생각을 하실 수 있지만, 나름 의미가 많은 작품이니까 한번 경험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넷플릭스 2월 신작 애니메이션 No.05

그날 본 꽃의 이름을 우리는 아직 모른다

 

예고편은 극장판 예고편 입니다.
  • 장르 : 청춘, 성장, 드라마
  • 감독 : 나가이 타츠유키

간략한 줄거리
5년 전까지만 해도 절친한 사이였던 6명의 소꿉친구들. 하지만 어느 사건을 계기로 서로의 사이에 거리감이 생겨버린다. 소꿉친구들 중 리더격이었던 소년 야도미 진타는 학업 문제 때문에 좌절하여 등교를 거부하며 히키코모리 비슷한 생활을 보내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진타는 소꿉친구 중 한 명인 혼마 메이코에게서 "들어주었으면 하는 소원이 있다"는 부탁을 받게 되고, 그것을 계기로 다른 생활을 보내고 있던 소꿉친구 6명은 다시 모이기 시작한다.

후지TV 노이타미나에서 2011년 4월부터 방영을 시작해서 6월에 종료한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입니다. 작화의 깔끔함을 주력으로 보여주는 "A-1 Pictures"가 제작을 맡았습니다. 감독님으로는 나가이 타츠유키가 참여해서 애니메이션 작품 중에서도 1위를 달성했던 작품입니다.

 

복잡한 인간관계와 갈등을 풀어나가는 감동적인 결말로 이끌어가는 매력을 가진 <그날 본 꽃의 이름을 우리는 아직 모른다>. 사춘기 특유의 감수성 어린 분위기를 다시 한번 더 만나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이 작품을 꼭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넷플릭스 2월 신작 애니메이션 No.06

내 여동생이 이렇게 귀여울리가 없어

 

애니메이션의 오프닝을 올려드립니다
  • 장르 : 러브 코미디, 오타쿠, 하렘
  • 작가 : 후시미 츠카사

간략한 줄거리
여동생 코우사카 키리노는 염색에 피어싱에, 흔히들 말하는 이맘 때의 여중생이며 꽤 미인이다.
그런데, 오빠인 나를 당연하게 깔보는 데다, 나도 그런 태도에 더는 신경쓰지 않고 몇년간 말도 안하고 지내왔다.
예쁜 여동생 따위 있어도 좋을 것 하나 없다고, 소리 높여 말하고 싶을 정도라고! 그런데 나느 어느 날 갑자기, 여동생의 비밀에 관한 초특대의 지뢰를 밟아버렸는데...과연 여동생과 어떤 이야기가 시작되는 것일가?

2010년 10월부터 12월까지 방영했던 작품으로, 칸베 히로유키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습니다. 원작은 일본의 라이트 노벨 작품을 기반으로 두고 있으며, 소설도 500만부 이상을 팔아치울 정도로 엄청난 대히트를 쳤던 작품입니다.

 

모두가 경험했던 동생과의 거리감을 잘 표현한 작품입니다. 어느 날, 한 사건을 계기로 동생과 이야기를 하면서 인생 상담까지 해주는 등 관계회복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작품입니다. 물론 후반부로 넘어가면서 점점 초반의 목적을 살짝 잊어버린 듯한 느낌이 들기는 하지만, 그래도 재미있는 작품이니까 한번 찾아보세요!


넷플릭스 2월 신작 애니메이션 No.07

터닝메카드 W

 

극장판 예고편을 올려드립니다.
  • 방영사 : KBS
  • 더빙 연출 : 계인선 PD

간략한 줄거리
30년 후의 미래 세계, 그곳은 공해로 뒤덮이고 메카니멀을 이용한 테러가 일어나는 혹독한 곳이었다.
메카니멀 테러리스트 데미안은 새 메카니멀을 빼앗기 위해 개발자 프로페서 C의 연구소를 습격하고, 프로페서C의 아들인 류는 메카니멀들과 함께 데미안을 피해 30년전의 과거로 간다.

2016년 5월부터 방영되어서 전국의 모든 아이들에게 터닝메카드 완구를 팔아치우게 만든 악마의 작품(?) <터닝메카드 W> 입니다. 터닝메카드도 다양한 시리즈가 있지만, 이번에 넷플릭스에 들어온 시리즈로, 기존에 등장했던 주인공들고 다수 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성우진은 양정화, 윤아영, 강시현, 최낙윤 성우님이 추가 되었습니다. 이정부터 터닝 메카트 애니메이션을 보면 화려한 연출이 굉장히 눈에 들어왔는데, 이번 작품도 CG와 역동성 높은 연출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국의 애니메이션의 발전을 느끼고 싶다면 이 작품 한번 보시는건 어떨까요?


넷플릭스 2월 신작 애니메이션 No.08

헬로 카봇

 

푸른 하늘을 찾아줘 예고편 입니다.
  • 방영사 : SBS
  • 감독 : 김진철

간략한 줄거리
평범한 초등학교 1학년이자 장난꾸러기 소년 차탄. 어느 날, 남극에 계신 할아버지에게 소포 1개를 받게 된다. 흔한 장난감 큐브를 받은 차탄은 순수한 마음으로 무심코 큐브를 돌리게 되는데...순간 <HELLO CARBOT>이라는 글자와 함께 자동차 변신 로봇 <카봇>이 나타난다! 과연 우리의 비밀친구 카봇과 악당들을 이길 수 있을까?

기아자동차의 차량 디자인을 쓴 영실업의 또봇이 성공하면서 현대자동차와 손오공이 힘을 합쳐서 제작한 애니메이션 <헬로 카봇>. 주인공의 로봇으로 등장하는 차들이 싼타페, 그랜저, 더 뉴 아반떼, 벨로스터 등 다양한 현대 차량이 나오고 있습니다.

 

또봇에 비해서 인지도가 굉장히 낮은 작품이었지만, 펜타스톰이라는 로봇이 등장하면서 엄청난 인기를 얻게 됩니다. 또봇과는 다르게 일본의 용자 시리즈와 같이 주인공 소년과 로봇들의 교감을 메인 테마로 다루고 있는 작품입니다. 이번 설날에 아이들에게 <헬로 카봇>을 보여주시는건 어떨까요?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콘텐츠 제작 크루에게 많은 응원이 됩니다.

✉맹뚜 : meangddoo@tadadak.com

✉두치아빠 : doochipapa@tadadak.com


🖥 모두 홈페이지 방문하기

 

[타다닥_눈누난냐 - 홈]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팟캐스트 눈.누.난.냐 !

tadadak.modoo.at

🎙 팟티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타다낙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입니다.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눈누난냐 '위클리 미디어'는 방송을 만들어가는 크루와 청취자가 다 같이 영화와 시리즈물을 즐기고 리뷰합니다. #. 진�

www.podty.me

🎤 팟빵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눈누난냐 '위클리 미디어'는 방송을 만들어가는 크루와 청취자가 다 같이 영화와 시리즈물을 즐기고 리뷰합니다. #. 진행 : 타다닥 콘텐츠 크루 ( 두치아빠 & 맹뚜 )

www.podbbang.com

포스팅에 사용된 사진은 <네이버 영화>, 영상은 유튜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