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tflix.58 - 한국 넷플릭스를 점령한 오리지널 드라마 BEST5


안녕하세요! 타다닥 콘텐츠 크루 눈누난냐 맹뚜와 두치아빠 입니다!

최근 대한민국에 다양한 오리지널 드라마가 넷플릭스에 공개되면서 전세계적으로도 많은 관심을 받게 되었습니다. 특히 인기 웹툰을 기반으로 하는 작품도 나오고, 한국에 유명한 작가님이 써내려간 다양한 작품들도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 드라마 5개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넷플릭스 한국 오리지널 드라마 BEST.01

스위트홈

 

  • 출연 : 송강, 이진욱, 이시영
  • 러닝타임 : 총 10화(시즌1 / 497분)
간단한 줄거리
세상을 차단하고 방 안에 틀어박힌 10대 소년 현수가 세상 밖으로 나온다. 인간이 괴물로 변한 세상. 아직 살아남은 이웃들과 함께 이 지옥에서 살아나가야 한다.

2020년 상반기부터 대한민국 넷플릭스 유저들에게 엄청난 기대감을 가지게 했던 작품 <스위트홈>이 당당하게 한국 오리지널 컨텐츠 1위를 차지했습니다. 과몰입 유발 드라마로 한국을 넘어서 글로벌 흥행까지 차지하고 있는 스위트홈은 8개국에서 넷플릭스 차트 1위에 오르면서 초특급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동명의 네이버 웹툰을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웹툰도 12억 뷰로 엄청나게 인기있던 작품이었습니다. 오리지널적인 요소가 강하기는 하지만, 원작을 뛰어넘으면서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드라마로 자리를 잡을 수 있게 된게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넷플릭스 한국 오리지널 드라마 BEST.02

보건교사 안은영

 

  • 출연 : 정유미, 남주혁 등
  • 러닝타임 : 총 6화(시즌1/298분)
간단한 줄거리
특별한 능력을 가진 보건교사 안은영과 한문교사 홍인표가 고등학교에서 심상치 않은 미스터리를 발견하고 함께 해결해가는 명량 판타지 시리즈!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는 한국의 독보적인 세계관을 가진 드라마 <보건교사 안은영> 입니다. 귀여운 젤리가 위협적인 존재로 나오는 작품으로, 보는 동안 엄청나게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보여주는 작품입니다. 독보적은 캐릭터 설정과 세계관 설정으로 호평을 받은 작품입니다.

 

특히 독특한 세계관으로 기존의 한국 드라마에서 볼 수 없는 신선함을 느끼게 해주었던 작품입니다. 또한 OST도 굉장히 독특한데, 작품과 찰떡 궁합의 사운드가 나와서 많은 이들이 OST에도 관심을 주었습니다. 또한 연기자들이 원작의 캐릭터를 너무 잘 살려주었고, 뛰어난 연기를 보여줘서 호평 받았죠.


넷플릭스 한국 오리지널 드라마 BEST.03

킹덤 시즌1,2

 

  • 출연 : 주지훈, 류승룡, 배두나 등
  • 러닝타임 : 총 12화(시즌1,306분/시즌2,269분)
간단한 줄거리
죽은 자들이 살아나는 생기옥이 된 위기의 조선, 완권을 탐하는 조씨 일가의 탐욕과 누구도 믿을 수 없게 되어버린 왕셎자 창의 피의 사투를 그린 미스터리 스릴러 작품!

한국의 많은 사람들을 넷플릭스로 이끈 최고의 작품. 장한준 감독님의 그녀, 김은희 작가님이 참여해서 제작된 작품 <킹덤 : 시즌1, 시즌2> 입니다. 한국의 넷플릭스를 알리게된 결정적인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국드라마 좀비물의 궁극을 찍은 킹덤입니다.


킹덤 시즌 1,2 모두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에 굳건하게 자리매김하면서 전 세계적의 차트에서 위상을 떨쳤습니다. 특히 뉴욕타임스에서 "빠른 속도의 괴물과 궁중 암투가 더해진, 대한민국 액션 좀비 장르의 선봉에 서게 한 작품"이라고 평할 정도로 최고의 작품이라고 불리는 오리지널 드라마입니다.


넷플릭스 한국 오리지널 드라마 BEST.04

인간수업

 

  • 출연 : 김동희, 정다빈, 박주현 등
  • 러닝타임 : 10부작
간단한 줄거리
돈을 벌기 위해 죄책감없이 범죄의 길을 선택한 고등학생들이 그로 인해 돌이킬 수 없이 혹독한 대가를 치르는 과정을 그린 이야기!

대한민국의 10대들이 경험할 수 있는 범죄의 현장을 적나라하게 표현한 드라마 <인간수업> 입니다. 이 작품이 넷플릭스에 올라왔던 순간부터 다양한 부분에서 사람들의 관심을 받은 작품입니다. 특히 10대들의 범죄가 잔인하다고 생각할 수 있을 정도로 너무 적나라하게 표현을 했기 때문입니다.

 

자극적인 소재지만 또 직면해야 하는 사회적 문제를 담은 <인간수업>은 한국 사회를 배경하고 있지만 전 세계 10대들의 문제이기도 하며 깊은 공감을 이끌어 냈다고 생각하는 작품입니다.


넷플릭스 한국 오리지널 드라마 BEST.05

좋아하면 울리는

 

  • 출연 : 김소현, 정가람, 송강 등
  • 러닝타임 : 8부작(시즌1)
간단한 줄거리
좋아하는 사람이 반경 10m 안에 들어오면 알람이 울리는 어플리케이션이 개발되면서 벌어지는 세 남녀의 투명도 100% 로맨스를 담은 이야기!

스위트홈에 나오는 동일 인물 "송강"이 출연한 드라마 <좋아하면 울리는> 입니다. 앞에서 나왔던 작품들과는 확실하게 다른 성격의 드라마로, 약간 달달하면서 좋아하는 로맨스 코미디 작품입니다. 누군가 나를 좋아하면 울리는 알람이 울리는 세상에서, 각자가 서로에게 어떤 마음을 전달하는지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달달한 작품이고 10대들의 재미있는 이야기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우리들에게 학창시절을 떠올리게 해주는 작품입니다. 이 작품도 웹툰을 원작으로 하고 있는 작품입니다. 웹툰도 엄청나게 유명하기 때문에, 웹툰도 꼭 한번 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콘텐츠 제작 크루에게 많은 응원이 됩니다!

✉맹뚜 : maengddoo@tadadak.com

✉두치아빠 : doochipapa@tadadak.com


🖥 모두 홈페이지 방문하기

 

타다닥 콘텐츠 크루의 OPEN CAFE : 네이버 카페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컨텐츠를 함께하는 사람들이 모인 열린공간입니다.

cafe.naver.com

🎙 팟티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타다낙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입니다.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눈누난냐 '위클리 미디어'는 방송을 만들어가는 크루와 청취자가 다 같이 영화와 시리즈물을 즐기고 리뷰합니다. #. 진

www.podty.me

🎤 팟빵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눈누난냐 '위클리 미디어'는 방송을 만들어가는 크루와 청취자가 다 같이 영화와 시리즈물을 즐기고 리뷰합니다. #. 공식카페 - https://cafe.naver.com/tadadakcrew #. 블로그

www.podbb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