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ck No.76 : 디스코 MAGO와 복귀한 여자친구와 다양한 음악들(1)


안녕하세요! 타다닥 콘텐츠 크루 눈누난냐 맹뚜와 두치파파 입니다!

요즘은 레트로가 인기를 누리는 것 같습니다. 특히 신세대의 감성이 더해지면서 뉴트로라은 장르가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컴백한 여자친구는 레트로풍 디스코 "MAGO"와 같이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여자친구가 들고온 MAGO와 같이 돌아온 앨범들을 한번 만나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가수들이 돌아왔는지 같이 알아볼까요?


여자친구가 해석한 디스코와 여자친구의 음악을 프로듀싱한 웅킴

여자친구 - MAGO / 쟈코비 - LOVE-FI(feat. 웅킴)

 

첫 곡은 역시 여자친구의 회(回) 시리즈에 들어가는 곡입니다. 이 시리즈는 돌도 돌아서 결국 진정한 자신의 모습으로 되돌아오는 여정을 그리고 있는 곡입니다. 그중 타이틀 곡인 "MAGO"는 이 여정의 마침표를 찍는 노래로 화려하고 매혹적인 <여자친구표 디스코>를 잘 보여주는 작품입니다.

 

그리고 여자친구의 3집 수록곡에 들어간 "Secret Diary"에 작곡가로 활동했던 웅킴이, 이번에는 현재 곡에 참여하면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다양한 아이돌과 왕성하게 활동하면서 프로듀서로서 최근 쟈코비 앨범에도 참여하면서 쟈코비의 장점을 최대한으로 이끌어냈따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자신만의 레트로를 찾아줘, 그리고 잔나비의 가을 노래

nokdu - 머물러줘, LAD / 잔나비 - 가을밤에 든 생각

 

이번에 알려드릴 음악은 쟈코비의 전년도 싱글 앨범인 <Coin Wash>라는 앨범에서 활약한 nokdu(녹두)와 함께 작업을 했었습니다. 이번에는 "각자의 레트로"를 표방하면서 녹두는 트랜디함만을 따라가고 있는 자신에게, 자신이 가진 감성 안에 레트로함을 찾아내는 재능을 마음 것 활용 했습니다. 

 

그리고 녹두처럼 자신만의 레트로함을 감성과 애잔함으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밴드 잔나비가 새로운 곡으로 돌아왔습니다. 최근 잔나비는 <잔나비 소곡비>을 발매하면서, 화창하지만 쌀쌀한 날씨 탓에 코끝이 쩅해지는 계절에 듣기 딱 좋은 가을 감성 앨범으로 우리들의 마음을 녹여주고 있습니다.


가을 감성 하면 떠오르는 마마무, 그녀들과 떠나는 가을 여행

솔라 - 가을 편지 / 마마무 - AYA

 

가을노래 하면 떠오르는 다양한 가수들이 있지만, 가을노래에 특화되어 있는 아이돌이라고 하면 역시 <마마무>의 솔라 입니다. 그녀는 가을엔 편지를 하겠어요로 시작하는 노래인 "가을 편지"를 들고 왔습니다. 특히 "가을 편지"는 많은 버전이 있지만, 마마무의 솔라의 버전이 감성이 엄청 뛰어납니다. 어쩐지 단풍이 더욱 짙어지는 기분이 드는 기분을 주는 곡이기 때문에, 다들 꼭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마마무의 새로운 곡도 가을의 절정에서 미니 앨범 <TRAVEL>을 발매했습니다. 마마무는 1번 트랙으로 여행이라는 어디론가 떠날 때 설렘과 여유가 한껏 담긴 곡인 AYA을 선보였습니다. 마마무는 예전에 라틴계열 앨범으로 대박을 치면서, 다시한번 더 라틴계열의 음악을 들고 왔습니다.


6집 앨범으로 돌아온 리틀 믹스와 전여 다른 느낌으로 돌아온 시아

Little Mix - confetti / Sia - Confetti

 

마마무와 같이 여성 4인조로 활동하는 아이돌 중에서 전 세계에 이름을 알리고 5,000만 장 이상의 앨범 세일즈를 기록하고 있는 슈퍼 걸그룹 Little Mix. 이 그룹은 최근 다시 한번 더 복귀를 예약하면서 새 앨범인 Confetti를 들고 왔습니다. 뭔가 축하하는 듯한 느낌을 주는 곡으로,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는 곡입니다.

 

또한 <Confetti>는 같은 곡이지만 전혀 다른 느낌으로 부른 가수가 있습니다. 원래 이 제목은 축하할 때 뿌리는 색종이 조각을 뜻합니다. 리틀 믹스가 불렀던 것은 인생의 즐거움과 재미를 상징한다면, 시아가 부른 이 곡은 혼자 남은 자의 쓸쓸함과 고독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콘텐츠 제작 크루에게 많은 응원이 됩니다!

✉맹뚜 : maengddoo@tadadak.com

✉두치아빠 : doochipapa@tadadak.com


🖥 모두 홈페이지 방문하기

 

[타다닥_눈누난냐 - 홈]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팟캐스트 눈.누.난.냐 !

tadadak.modoo.at

🎙 팟티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타다낙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입니다.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눈누난냐 '위클리 미디어'는 방송을 만들어가는 크루와 청취자가 다 같이 영화와 시리즈물을 즐기고 리뷰합니다. #. 진�

www.podty.me

🎤 팟빵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눈누난냐 '위클리 미디어'는 방송을 만들어가는 크루와 청취자가 다 같이 영화와 시리즈물을 즐기고 리뷰합니다. #. 진행 : 타다닥 콘텐츠 크루 ( 두치아빠 & 맹뚜 )

www.podbb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