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ck No.78 : 한국의 겨울 가요 5곡, 크리스마스 노래 추천!


안녕하세요! 타다닥 콘텐츠 크루 눈누난냐 맹뚜와 두치파파 입니다!

캐롤은 언제나 들어도 어색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추운 겨울이 왔고,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면서 캐롤을 더 많이 기대하게 됩니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서 이런 기대감이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연말 기운이 나지는 않지만, 그래도 많은 사람들이 아직도 캐롤이 흘러다오는 크리스마스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한국 크리스마스 노래를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우울해진 요즘, 크리스마스가 생각나는 노래를 들으면서 슬픔을 달래보는게 어떨까요?


한국의 크리스마스 캐롤 No.01

B1A4 - 크리스마스잖아요

 

처음으로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릴 음악은 바로 한국의 아이돌 B1A4가 노래한 한국의 나홀로 족을 위로할 크리스마스 윈터송 "크리스마스 잖아요" 입니다. 모타운 스타일의 리드미컬한 베이스와 풍성한 두왑 아카펠리가 매력적인 곡이죠.

 

특히 이 곡은 신나느 드럼과 앵클벨 소리가 스티링과 어우러져서 듣는 이에게 따뜻하면서도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느끼게 해주는 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있는 잘생긴 5명의 남자의 감미로운 목소리로 더 따뜻한 겨울을 보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한국의 크리스마스 캐롤 No.02

아이유 - 미리 매리 크리스마스

 

전국 여동생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실력파 가수 "아이유"가 부른 크리스마스 노래, "미리 매리 크리스마스" 입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이 다가오면 카페나 음식점, 매정에서 자주 들어볼 수 있는 음악입니다.

 

아이유의 인생의 전환점을 주었다고 할 수 있는 "좋은날"에 수록된 곡으로 제목에서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제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 한국의 크리스마스 노래로 전주만 들어도 가슴 설레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한국의 크리스마스 캐롤 No.03

엑소 - 첫눈

 

최근에는 아이돌 노래가 엄청난 퀄리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아이돌 노래하면 별다른 실력보다는 전자음이 많이 들어간 노래로 생각하는게 대부분이 었지만, BTS의 "Dynamite"라는 곡이 이 모든 편견을 깨부수게 되었습니다. 크리스마스 노래의 대표로 보이는 아이돌 노래는 엑소의 "첫눈"이라는 곡입니다.

 

올해 처음으로 첫눈이 서울에서 간단하게 내렸기 때문에, 이 곡이 생각나서 작품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뭔가 첫 눈이 온 것 같은 느낌을 주는 곡이지만, 가사는 조금 슬픈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멜로디를 듣고 있으면 첫 눈이 내리는 모습이 떠오르게 됩니다.


한국의 크리스마스 캐롤 No.04

SM타운 - 창밖을 봐요

 

대한민국의 칼군무로 유명한 회사 SM이 있습니다. SM에서 발표한 캐롤이 있습니다. 당시 SM타운의 인기가 하늘을 찌르고 있었기 때문에, SM타운의 "창밖을 봐요"는 크리스마스를 대표하게 되었습니다. 지금도 크리스마스를 대표하는 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곡으로, 겨울에 매장에서 많이 들어볼 수 있는 곡입니다.


한국의 크리스마스 캐롤 No.05

트와이스 - Merry & Happy

 

마지막 곡은 크리스마스 노래를 추천하면 대표적으로 많이 추천하는 곡, 트와이스의 "Merry & Happy" 입니다. 밝고 경쾌한 트와이스의 색깔로 만들어진 캐럴로 겨울 느낌이 가득한 곡입니다.

 

특히 반주에는 JYP의 수장인 박진영의 독특하고 신선한 가사가 어우러진 곡으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처음으로 사랑에 빠져서 맞이한 크리스마스의 기쁨을 담고 있는 곡입니다. 연말에 코로나로 지친 친구들, 가족들과 이 노래를 들으면서 소소한 감정을 상큼하고 재미있게 즐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콘텐츠 제작 크루에게 많은 응원이 됩니다!

✉맹뚜 : maengddoo@tadadak.com

✉두치아빠 : doochipapa@tadadak.com


🖥 모두 홈페이지 방문하기

 

[타다닥_눈누난냐 - 홈]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팟캐스트 눈.누.난.냐 !

tadadak.modoo.at

🎙 팟티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타다낙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입니다.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눈누난냐 '위클리 미디어'는 방송을 만들어가는 크루와 청취자가 다 같이 영화와 시리즈물을 즐기고 리뷰합니다. #. 진�

www.podty.me

🎤 팟빵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눈누난냐 '위클리 미디어'는 방송을 만들어가는 크루와 청취자가 다 같이 영화와 시리즈물을 즐기고 리뷰합니다. #. 진행 : 타다닥 콘텐츠 크루 ( 두치아빠 & 맹뚜 )

www.podbb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