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ck No.77 : 디스코 MAGO와 복귀한 여자친구와 다양한 음악들(2)


안녕하세요! 타다닥 콘텐츠 크루 눈누난냐 맹뚜와 두치파파 입니다!

오늘은 이전에 이야기한 가을감성 곡들을 다시 한번 더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다 말하지 못한 곡들이 많으니까 어떤 곡들이 있는지 한번 같이 알아볼까요? 여러분들의 가을 감성을 자극하는 다양한 곡들을 다시 한번 더 꺼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40대 여성 뮤지션이 이룬 쾌거와 멈추지 않는 디스코 열풍

Madonna - Music, Like A Virgin / Kylie Minogue - Can't Get You Out of my head, Real Groove

 

이전에 시아가 Cheap Thrills로 빌보드 싱글 차트 1위를 차지했던 곡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았습니다. 더 크게 화제가 되었던 것은 마돈다가 40대 여성 차트 1위라는 엄청난 성과를 보여주었습니다. 마돈나가 42살에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게 되었는데 이는 가수 생활을 하는게 16년만에 일입니다.

 

그리고 마돈나처럼 섹시 아이콘으로 80년대부터 2000년대를 장악했던 카일 미노그도 11월에 새 앨범인 <DISCO>를 통해서 자신의 장기인 댄스 팝으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이 곡은 자신이 잘 할 수 있는 곡을 들고 나왔으며, 아직까지도 디스코가 우리들의 삶에 녹아들어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일단 들으면 멈출 수 없는 흥겨움 백프로를 보장하는 곡입니다.


디스코의 거장이며 씨스타와 콜라보를 했던 조르지오 모더로

조르지오 모더로 - Tempted / One More Day

 

이번에는 두아 리파와 BTS 등 세계적인 뮤지션들이 끌어올린 디스코 열풍을 이어가는 아티스트를 가져왔습니다. 디스코의 거장 조르지오 모더로. 우리에겐 "손에 손잡고"를 작곡한 아티스트로 유명한 그가 발매했던 앨범이 다시 한번더 많은 사람들이 디스코에 빠져들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조르지오 모더로는 2016년 씨스타와 함께 작업을 통해서 국내에도 많이 이름을 알렸었습니다. 그가 작곡가 편곡에 참여하면서 아이돌 음악이라는 것을 벗어나서 가장 핫한 작사가 서지음이 맡아 화재가 되었습니다. 오랫만에 씨스타의 노래를 들어보는 시간을 한번 가져보겠습니다.


히트곡 작사가 서지음과 떠오르는 신예 아이돌 CRAVITY

몬스타엑스 - Love Killa / CRAVITY - 열기구

 

엑소의 으르렁과 러블리즈의 Ah-Choo, 레드벨벳의 Dumb Dumb처럼 개성 넘치는 곡을 만드는 서지음이 이번에 몬스타엑스의 3집 타이틀 곡인 Love Killa에 참여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다양한 아이돌의 아티스트들의 노래들이 히트치면서, 이번 몬스타엑스의 곡도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몬스타엑스의 Love Killa의 작곡과 편곡에 참여한 작곡가 Willie Weeks가 이번에 데뷔한 아이돌의 노래에 작곡과 편곡에도 참여하면서 해당 그룹이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CRAVITY라는 가수로 열기구라는 음악으로 데뷔를 했습니다. 몬스타엑스에서 보여준 느낌들을 이 아이돌에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dress의 노래들을 겨울에 들아가면서 꼭 주목해야한다.

dress - 뒷담화 / dress - 궁금해

 

CRAVITY와 몬스타엑스가 소속된 스타쉽 엔터테인먼트는 아이돌 외의 수많은 스타들이 같이 지내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프로듀서인 dress를 주목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천재라는 수식어가 따라다니는 아티스트로 그의 음악세계를 잠시 들여다보는 시간을 가졌으면 합니다. 그가 내는 곡들은 유명한 아티스트들이랑 같이 작업을 하기 때문에, 매우 화려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dress와 함께 부모님과 뒷담화를 작업한 싱어송라이터 Meego가 같이 작업을 하게되었습니다. 그의 따뜻한 목소리와 특유의 독특한 발음으로 여러 뮤지션들의 음악에 피처링으로 참여하게 되면서 그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겨울에서도 따뜻해지는 그의 음악을 한번 같이 들어보는 시간을 가지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웬지 모르게 끌리는 작곡가 hoiwave

로꼬 - 너의 하루 / Jiwoo - Limbo

 

Meego와 자주 작업하는 작곡가 겸 프로듀서 hoiwave가 있습니다. 그는 로꼬와 네이버 웹툰 <바른연애 길잡이>의 콜라보레이션 음원인 "너의 하루"의 작곡과 편곡을 담당하면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귀추가 주목되는 젋은 프로듀서 중 하나로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되는 아티스트 입니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콘텐츠 제작 크루에게 많은 응원이 됩니다!

✉맹뚜 : maengddoo@tadadak.com

✉두치아빠 : doochipapa@tadadak.com


🖥 모두 홈페이지 방문하기

 

[타다닥_눈누난냐 - 홈]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팟캐스트 눈.누.난.냐 !

tadadak.modoo.at

🎙 팟티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타다낙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입니다.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눈누난냐 '위클리 미디어'는 방송을 만들어가는 크루와 청취자가 다 같이 영화와 시리즈물을 즐기고 리뷰합니다. #. 진�

www.podty.me

🎤 팟빵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눈누난냐 '위클리 미디어'는 방송을 만들어가는 크루와 청취자가 다 같이 영화와 시리즈물을 즐기고 리뷰합니다. #. 진행 : 타다닥 콘텐츠 크루 ( 두치아빠 & 맹뚜 )

www.podbb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