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17(2) - 스마트한 자산관리에 필요한 어플 3개 추천!

타다닥 콘텐츠 크루의 라디오 방송은
블로그와 같이 보시면 더 유익하고
알차게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팟티를 이용해서 더 많이 들어주세요!(구독, 좋아요, 댓글 필수!)


안녕하세요. 타다닥 눈누난냐의 맹뚜와 두치아빠 입니다!

여러분들 저번에 돈 관련으로 엄청나게 많은 분들이 호응을 해주셨습니다. 방송 댓글에서도 좋은 이야기를 해주셨다고 해주셨고, 포스팅은 뭐 항상 그렇듯 많은 분들에게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전 포스팅에 방송에서 이야기 해드렸던 예산안 엑셀을 포스팅에 첨부해 올려드렸습니다. 누구나 이용하실 수 있는 엑셀이니까, 자신의 개인 예산안과 사용 가계부를 작성하고 싶은 분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 이전 포스팅 보러가기

 

EP.17(1) - 돈 관리 어떻게 하세요?(소비보다는 저축하는 습관!)

타다닥 콘텐츠 크루의 라디오 방송은 블로그와 같이 보시면 더 유익하고 알차게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타다닥 눈누난냐의 맹뚜와 두치아빠 입니다! 벌써 4월도 반이상 지나가고 있습니다...

www.tadadak.com

 

오늘은 두치아빠가 방송에서 이야기 했던, 자산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어플들을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지금도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라서 "그냥 이런 어플리케이션이 있구나~" 라고 생각하시면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 타다닥과 같이 어떤 어플리케이션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요? 이미 여러분들 생활속 깊숙하게 연관되어 있는 어플 3개를 알려 드릴거에요. 그럼 같이 출발!


01. 아직도 몰라? 그냥 샐러드가 아니야, 뱅크샐러드!

두치아빠 & 맹뚜가 알려주는 IT & 미디어, 그 중간 어딘가!

 

2017년 레이니스트에서 출시한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녹색에 가까운 민트색과 흰색의 조합은 정말 디자인 적인 부분에서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뱅크샐러드]는 흩어진 금융 자산과 실물 자산을 한번에 모아서 관리해주는 기능이 대표입니다. 또한 1:1 맞춤 솔루션까지 제시해주고 있으니, 한번에 모든 것을 관리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필수입니다!

 

뱅크샐러드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에서 이용하는 방식이 다소 다릅니다. 안드로이드에서는 [공인인증서]가 핸드폰에 있으면 다른 은행에 자동으로 연동이 진행됩니다. 반면, 아이폰의 경우 각 은행별로 따로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줘야 하기 때문에 다소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아이폰의 경우 어쩔 수 없습니다....)

 

카드사의 경우 공인인증서로 연동할 수 있도록 해두신 분들이라면, 공인인증서 한방에 연동이 가능하지만,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아니라, 아이디 & 패스워드로 들어가시는 분들은 하나하나 연동을 해주셔야 합니다.

 

그러나 이런 초반에 귀찮음을 이겨내시면 자신의 흩어진 은행 자산들을 한눈에 볼 수 있고, 가계부도 자동으로 작성을 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어떤 부분에 지출을 많이 했는지 그래프로도 확인할 수 있어서 더 한눈에 보기 편합니다.

 

또한 할부도 자동으로 체크해주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이달에 할부금이 얼마나 빠져나가고, 몇번 할부가 남았는지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 중에 하나입니다.

 

초반에는 간단하게 자신의 자산만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과 가계부 정도만 있었다면, 지금은 자신의 신용등급도 알 수 있는 기능이 있고, 다양한 투자상품들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이제는 본인이 직접 발로 뛰지 않고도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뱅크샐러드의 4가지 기능!
1. 여러 금융사 자산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되어서 보여줘요!
2. 자동으로 여러분의 가계부를 작성해 줍니다! (카드 결제 및 계좌이체만 가능)
3. 주간 / 월간 금융생활 분석과 개인 맞춤 리포트를 해주고 있습니다!
4. 개인별 맞춤 혜택을 추천해드리는 기능도 있어요!

다른 곳에는 없지만, 뱅크샐러드에는 있는 기능이라서 알려드려요! 국민건강보험공단의 검강검진 결과도 어플리케이션에 연동되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신에게 필요한 보험을 낮은 금액부터 순차적으로 알려주고 있으니까, 건강검진을 받아보셨다면, 뱅크샐러드에서 확인 한번 해보세요!


02. 브로콜리 알아? 먹는거 말고 가계부 브로콜리!

두치아빠 & 맹뚜가 알려주는 IT & 미디어, 그 중간 어딘가!

 

뱅크샐러드 비켜! 내가 더 잘나갈거야!

2016년 4월, 그융사 동기화 가계부기능을 기반으로, 쉽고 편안하게 가계부를 작성할 수 있다는 어플리케이션 [브로콜리] 입니다. [뱅크샐러드]와 비슷한 컨셉을 가지고 나왔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2개를 깔아서 이용하시더라구요!

 

브로콜리도 뱅크샐러드와 마찬가지로 많은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게 해주고 있습니다. 그래프로 상세하게 알려주고 있기 때문에, 브로콜리가 더 편안하다고 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다양한 은행, 펀드, 주식, 저축 등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개인별 소비 그래프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대출이나 다른 좋은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뱅크샐러드와 같이 사용하시면 더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뱅크샐러드와 다른 차별점으로는 자동 가계부 기능을 제공해서, 본인이 정한 예산 설정과 소비 내역을 반영해서 간단하게 예산안도 만들어주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맹뚜가 제공해드린 예산안 파일보다 AI가 만들어준 똑똑한 예산안을 경험해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소비와 저축 생활이 다른 성별, 연령, 직업에 따라서 얼마나 차이가 있는지, 자신이 잘하고 있는지를 비교분석 해주는 내용도 들어 있습니다.


브로콜리가 제공하는 기능
1. 자동 가계부 완성 기능
2. 금융, 소비 조회 기능
3. 비슷한 사람들과 정보를 비교 분석 해주는 서비스

03. 간편 송금에서 금융 통합 서비스로의 발전, 토스!

두치아빠 & 맹뚜가 알려주는 IT & 미디어, 그 중간 어딘가!

 

왜들그려~ 내가 제일 오래 서비스했어!

2014년, 대한민국의 간편한 송금 서비스를 필두로, 2020년 지금까지 누적 다운로드수 3,200만을 자랑하는 어플리케이션 [토스] 입니다! 지금은 금융 통합 서비스까지 같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토스를 사용해서, 편리한 송금 시스템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초반에는 몇번을 송금하든 수수료가 무료였지만, 정식으로 서비스를 시작하고서 10번까지는 [무료]로 송금 가능하고, 이후에는 수수료가 붙어서 송금을 할 수 있습니다. 짧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어떤 은행이든 송금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엄청난 편의성을 제공했었습니다.

 

토스의 강점은 상대방의 계좌번호를 몰라도, 연락처만으로 송금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또한 송금하는 계좌에 사기 이력이나 다른 안좋은 내역이 있는지 조회도 가능하며, 상대방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송금 메시지 기능까지 제공을 하고 있어서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에 토스에서 제작한 체크카드인 토스카드를 이용해서 결제를 하면 10%를 돌려주는 이벤트도 진행했으며, 지금도 꾸준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카드 디자인과 색생이 매우 고급스러워서 많은 분들이 좋아하고 있습니다. 맹뚜도 한동안 토스카드를 이용했었는데, 편리함이 다소 떨어져서 지금은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토스는 송금지원 서비스에서 멈추지 않고, 통합 금융 서비스로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국내 핀테크 기업 중에서 가장 많은 은행 및 증권사와 공식 제휴를 맺고 있고,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도 금융 상품을 개설할 수 있다는 획기적인 장점을 밀고 나왔습니다. 그리고 자신에게 필요한 보험도 쉽게 가입할 수 있게 해뒀기 때문에, 편의성도 잡고 있습니다.

 

또한 만보기 기능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1,000원이 모이면 진짜 돈으로 환급도 가능하기 때문에, 런닝과 걷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꿀과 같은 기능이죠! 여러분들도 한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토스에서 제공하고 있는 기능!
1. 송금 서비스 (10번까지는 무료!)
2. 다양한 금융 서비스 소개!

지.금.까.지

자산관리에 필요한 어플리케이션을 알아봤습니다. 간단한 기능으로 시작해서, 지금은 나의 자산을 늘려주는 파트너로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경제가 더 어려워지면서, 본인의 돈은 본인이 관리해야 하는 시기가 찾아왔습니다. 경제적인 부분을 아무것도 모르고 있다가는 정말 어려운 시기가 찾아왔을 때, 당하고만 있어야 합니다. 

 

자신이 돈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어디서 소비를 더 줄일 수 있는지, 어떻게 하면 돈을 더 모을 수 있는지에 대하여 많이 고민하시고, 다른 사람들이 이야기 하는 것들과 정보를 꾸준히 모으는 것이 중요합니다. 앞으로 어려운 시기가 더 찾아오기 전에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다음시간에 만나요!


[각 자신 출처]

뱅크샐러드 : 뱅크샐러드 홈페이지, 어플리케이션

브로콜리 : 브로콜리 홈페이지

토스 : 토스 홈페이지 및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