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T Track.24 : 빠져 나갈 수 없는 트랩, 치즈 인더 트랩 ost part2

사진을 누르면 이전 포스팅을 볼 수 있어요!

안녕하세요!

타다닥 콘텐츠 크루 눈누난냐

맹뚜와 두치파파 입니다!


저번에 오려드린 치즈 인더 트랩 OST

첫 번째 파트를 잘 보시고 오셨지요?

 

오늘도 추억이 가득한 치인트의 OST를

한번 더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그럼 가보실까요?


빠져나갈 수 없는 매력의 그는?! :: 치즈 인더 트랩 ost 05

솔튼페이퍼 - Go

 

사진을 누르면 음악을 들을 수 있어요!

이번 OST에는 솔튼페이퍼(Saltnpaper)의 'Go'의 한글과 영어 버전, 테테(Tete)의 '그냥 좋은데'가 각각 수록된다. 솔튼페이퍼의 'Go'는 3화 엔딩, 유정(박해진 분)이 홍설(김고은 분)에게 고백하는 극의 주요 장면에 삽입되며 관심을 끌었다.

해당 곡은 'Go'의 영어 버전으로 시청자들로부터 "저 팝송 도대체 어떤 노래냐"라는 문의가 끊이지 않았던 곡이다. 솔튼페이퍼는 힙합 프로듀서이자 래퍼로 활동해온 엠와이케이(MYK)의 원맨밴드 프로젝트로, 포크와 록 기반의 아날로그 감성이 짙은 음악을 발표해오고 있다.

이번 수록곡 'Go'는 원작 웹툰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곡으로, 불안하고 때로는 위태롭지만 다가갈 수밖에 없는 사랑의 감정을 들려준다. 깨끗한 피아노 선율로 시작해 전개됨에 따라 고조되는 스케일로 서사감을 전달하여, 시간이 지날수록 커지는 사랑의 울림을 여실히 느끼게 해준다.

빠져나갈 수 없는 매력의 그는?! :: 치즈 인더 트랩 ost 06

스웨덴세탁소 - 조금만 더

 

사진을 누르면 음악을 들을 수 있어요!

이번 OST에는 스웨덴세탁소의 '조금만 더'와 몽키즈의 '사랑인가 봐요'가 각각 수록된다. 따스하고 감성적인 음악세계로 국내 인디씬의 대표 여성 듀오로 팬층을 형성하고 있는 스웨덴세탁소가 합류하여 '치즈인더트랩'의 OST를 풍성하게 꾸밀 예정이다.

스웨센세탁소의 '조금만 더'는 사랑하는 이에 관한 것이라면 언제나 조금만이라도 더 알고 싶어 하는 연애 감정을 그린 곡으로, 극 중 홍설(김고은 분)이 유정(박해진분)을 이해하고 싶어 하는 마음을 담고 있다. 연인에게 전하는 따뜻한 위로, 연인을 가장 잘 아는 사람이 나이길 바라는 간절함과 함께 나의 온기로 감싸주고 싶은 절실한 고백을 노래한다. 홍설의 시점으로 메인 커플의 애절한 감정선을 다룬 곡으로 시청자들의 공감을 살 것으로 기대된다.

팝 밴드 몽키즈의 '사랑인가 봐요'는 팝적인 색채의 록사운드에 흥겨운 레게 비트를 얹은 곡으로, 사랑을 시작해가는 남녀의 설렘을 사랑스럽게 표현해 달달한 장면에 어울리는 무드로 완성되었다.

빠져나갈 수 없는 매력의 그는?! :: 치즈 인더 트랩 ost 07

티어라이너 - 살랑 어쩌면 사랑

 

사진을 누르면 음악을 들을 수 있어요!

이번 OST는 '커피프린스 1호점'(2007), '트리플' (2009) 등으로 오랜 호흡을 맞춰온 '이윤정 사단' 음악감독 티어라이너와 싱어송라이터 타루가 참여해 기대를 모은다. 티어라이너가 작업한 '살랑 어쩌면 사랑'에 타루는 보컬과 작사가로 참여하였으며, 타루의 독보적인 음색과 섬세한 가사가 '치인트' OST에 매력 넘치는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감성적이면서도 세련된 라운지 팝 음악으로 사랑받아온 센티멘탈 시너리(Sentimental Scenery)가 편곡을 맡아 곡의 완성도를 한층 끌어올렸다. '살랑 어쩌면 사랑'은 '사랑'과 주로 불어오는 바람을 묘사하는 의태어인 '살랑'의 비슷한 발음에 착안하여 모티브를 잡은 러브송이다. 유정(박해진 분)과 홍설(김고은 분)의 '첫 심쿵씬'으로 꼽히는 2회 셀카 장면 등 주요 멜로 장면에 삽입되어 많은 시청자들이 OST 출시를 재촉해온 곡이기도 하다.

'살랑 어쩌면 사랑'과 함께 공개될 곡은 '치인트'의 첫 번째 OST로 공개되었던 스무살의 '치즈인더트랩'의 여자 버전이다. 여성 보컬 서하의 섬세한 가창은 스무살의 보컬 버전과는 다른 감성과 표현력으로 미묘한 감정의 차이를 전한다.

빠져나갈 수 없는 매력의 그는?! :: 치즈 인더 트랩 ost 08

티어라이너 - 이끌림

 

사진을 누르면 음악을 들을 수 있어요!

이번 OST는 특별히 '치인트'의 극 중 여주인공 홍설로 열연하고 있는 배우 김고은이 가창에 참여한 '이끌림'이 공개된다. 김고은은 유정에 대한 홍설의 마음을 담은 가사를 진심을 담아 소화하며, 녹음이 끝난 뒤에도 거듭 재녹음 의사를 표하는 등 작품에 대한 애정만큼이나 OST에도 애정을 담아 참여했다는 후문.

앞서 김고은은 신승훈의 정규 11집 '아이엠 앤 아이엠(I am...&I am)'에 수록된 듀엣곡 '해, 달, 별 그리고 우리' 참여해 뛰어난 노래 실력을 선보인 바 있다. 김고은의 열정과 노래 실력에 티어라이너는 칭찬을 아끼지 않으며 "너무 만족스러워 2월 15일 방영 분(12회 차)에 바로 삽입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김고은이 부른 '이끌림'은 홍설이 유정(박해진 분)의 품에 안기며 재회하는 극적인 장면에 삽입되어 극의 몰입도를 더욱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