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T Track.26 : 이태원클라쓰 OST 알아보기 ①

안녕하세요!

타다닥 콘텐츠 크루 눈누난냐

맹뚜와 두치파파 입니다!


최근에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 중에서

"미생" 다음으로 최고의 평을 받고 있는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가 종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태원 클라쓰 사진을 누르면 포스팅을 볼 수 있어요!

 

웹툰이랑 별다른 차이를 보이고 있지 않고

드라마 오리지널 스토리 부분이 따로 없어서

많은 분들이 원작을 잘 살렸다고 좋아합니다!

 

완성도가 있는 드라마인만큼, OST도 중요했죠?

오늘은 여러분들과 이태원클라쓰의 OST를

총 3부작에 걸쳐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그럼 오늘부터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할까요?


이태원 클라쓰 OST part.01

이찬솔 - Still Fighting It

 

<이태원 클라쓰 OST>의 첫 번째 주자로는 지난해 <슈퍼밴드>를 통해 ‘영혼을 울리는 목소리'라는 극찬을 받은 이찬솔이 참여하였다.

이찬솔의 감성 가득한 목소리가 묵직한 감동을 더하는 <Still Fighting It>은 미국의 프로듀서이자 싱어송라이터인 Ben Folds가 2001년 발표한 솔로 데뷔 앨범 <Rockin' The Suburbs>에 수록되었던 곡이다. 이 곡은 Ben Folds가 자신의 아들을 생각하며 만든 곡으로 성장에 수반되는 성장통에 대한 송가이다.

광고, TV 프로그램 등에 배경음악으로 사용되며 대중에게도 친숙한 이 곡은 소신을 포기하지 않는 삶을 가르친 새로이의 아버지와 새로이(박서준)의 서사를 뒷받침하며 드라마 시청자와 리스너들에게 뭉클한 감동을 전해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음악 듣기▼


이태원 클라쓰 OST part.02

가호 - 시작

 

이태원 클라쓰 OST Part.2 <시작>은 매력적인 맑고 시원한 보이스를 앞세워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들려주는 가호(Gaho)가 가창으로 참여한 곡이다. 드라마 예고 영상을 통해 공개된 후렴부의 중독성 짙은 멜로디가 <이태원 클라쓰>를 기다려 온 대중의 기대를 한껏 끌어 올렸던 이 곡은 ‘소신에 대가가 없는 삶'을 꿈꾸는 새로이(박서준)와 불합리한 세상에 맞서 각자의 가치관으로 자유를 쫓는 단밤즈 멤버의 이야기를 경쾌하고 시원한 사운드로 담아냈다.

가호 (Gaho)는 데뷔 전 작곡으로 참여한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 OST <내게 와>와 가창자로 참여한 황후의 품격 OST <끝이 아니길>, 내 뒤에 테리우스 OST <그렇게 가슴은 뛴다>, 시간 OST <시간> 등을 통해 차세대 OST 기대주로 주목 받고 있다.

지난해에는 격정적이고 드라마틱한 전개가 돋보이는 싱글 <FLY>, 스타일리시한 일렉트로닉 사운드의 싱글 <Pink Walk>를 선보이며 왕성한 활동을 펼친 바 있으며 또한 자신이 소속된 R&B 힙합 레이블 플라네타리움 레코드(PLT)의 크루와 ‘WE GO HOLIC'이라는 타이틀로 유럽과 미주 투어를 성황리에 마치는 등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음악 듣기▼


이태원 클라쓰 OST part.03

하현우(국카스텐) - 돌덩이

 

이태원 클라쓰 OST Part. 3 <돌덩이>는 모든 것을 잃고도 자신의 소신만은 결코 잃지 않는 직진 청년 새로이(박서준)의 이야기를 뜨겁고 강렬한 사운드로 담아낸 곡이다.

드라마 속 새로이는 불의에 맞섰으나 무릎 한 번을 꿇지 못해 퇴학을 당하고, 아버지를 죽게 한 원수를 폭행하여 살인미수 전과자가 되었다. 하지만 자신의 선택에 따른 결과에 억울해하지도, 후회도 없다. 그것이 새로이의 가치관, 소신. 새로이는 역경을 딛고 더욱더 단단해지는 돌덩이다.

<돌덩이>는 웹툰 <이태원 클라쓰>의 원작자이자 드라마 대본을 집필한 광진 작가가 직접 작사로 참여하여 누구에게도 휘둘리지 않고 자신만의 길을 걸어가는 소신과 패기의 아이콘 새로이의 캐릭터를 완벽하게 그려냈다. 또한 여기에 더해진 하현우의 단단한 음색과 폭발적인 가창력은 절묘한 긴장감을 자아내는 사운드와 함께 녹록지 않은 현실 속에서도 소신을 지키며 분투하는 새로이의 서사를 녹여냈으며, 시청자와 리스너들에게 통쾌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음악 듣기▼


이태원 클라쓰 OST part.04

Sondia - 우리의 밤

 

이태원 클라쓰 OST Part. 4 <우리의 밤>은 서정적인 무드와 이어지는 드라마틱한 전개로 극 중 인물 조이서(김다미)의 서사를 입체적으로 그리고 있는 노래이다.

조이서는 IQ162의 소시오패스. 똑똑하고 잘난 그녀는 인간이 할 수 있는 가장 바보 같은 짓거리가 사랑이라고 믿는 인물이다. <우리의 밤>은 그런 그녀가 단단해 보이는 새로이의 감춰진 상처에 공감하며 새로이를 향해 깊어져 가는 감정의 변화를 밀도 있게 담아낸 곡이다.

섬세한 표현과 매력적인 음색으로 귀를 사로잡는 목소리는 드라마 나의 아저씨 OST <어른>을 통해 깊은 여운을 선사했던 Sondia의 목소리로 Sondia가 들려주는 깊이 있고 호소력 짙은 보이스는 입체적으로 변화하는 조이서의 캐릭터에 힘을 더하고 있다.

▼음악 듣기▼


이태원 클라쓰 OST part.05

김우성 - You Make Me Back

 

밴드 더로즈 (The Rose)의 메인 보컬 김우성이 참여한 이태원 클라쓰 OST Part. 5 <You Make Me Back>은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의 오프닝 시퀀스에 사용되며 드라마 시청자들의 귀를 사로잡은 곡이다.

불합리한 세상 속, 고집과 객기로 뭉친 청춘들의 ‘힙'한 반란을 '핫'하게 담아낸 이 곡은 자유로움과 다양성으로 대변되는 이태원의 트렌디한 이미지를 독특하고 감각적인 사운드로 들려주고 있다.

또한 여기에 더해진 김우성(The Rose)의 세련된 보컬은 뻔하지만 신선하고, 자극적이지만 깊은 울림을 주는 드라마의 매력을 한껏 끌어 올리며 공감에서 쾌감으로 이어지는 카타르시스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음악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