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T Track.27 : 이태원클라쓰 OST 알아보기 ②

안녕하세요!

타다닥 콘텐츠 크루 눈누난냐

맹뚜와 두치파파 입니다!


이태원클라쓰 OST 알아보기 시리즈를 시작해서

1부를 마무리하고, 2부가 시작되었습니다!

 

저번 포스팅을 아직 못보신 분들을 위해서

링크를 하나 쑉~하고 남겨드릴게요!

 

▶이태원클라쓰 OST 1부◀

사진을 눌르면 포스팅을 볼 수 있어요!

 

오늘도 이태원클라쓰의 어떤 명곡이 있는지

다시 한번 더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이태원 클라쓰 OST part.06

김필 - 그때 그 아인

 

김필이 참여한 이태원 클라쓰 OST Part. 6 <그때 그 아인>은 단단함 속에 감춰진 새로이(박서준)의 잠 못 이루는 씁쓸한 밤을 서정적인 멜로디로 그려낸 팝 발라드이다.

풍성한 사운드에 더해진 김필의 섬세한 감성과 거친 질감의 매력적인 목소리가 가슴 뭉클한 감동을 전해주는 이 곡은 나의 아저씨 OST <어른>, 미생 OST <내일> 등을 통해 작품의 정서를 완성하는 웰메이드 OST를 들려주었던 음악감독 박성일과 작사가 서동성이 각각 작곡과 작사로 참여한 곡으로 극 중 인물 새로이의 선명한 캐릭터에 깊이를 더하며 쓰디쓴 인생에서 ‘단밤'을 꿈꾸는 많은 이들에게 슬픔을 넘어선 위로와 공감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음악 듣기▼


이태원 클라쓰 OST part.07

Sondia -  우린 친구뿐일까

 

JTBC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는 메가 히트를 기록한 웹툰 원작의 선명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촘촘하게 더해진 등장인물들의 서사와 인생 캐릭터를 그려내고 있는 배우들의 열연으로 신드롬급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드라마로 이번 공개되는 OST에는 두 곡의 가창 곡 <우린 친구뿐일까>, <Maybe>와 스코어 곡 <Defence>가 수록되어 있다.

매력적인 음색의 Sondia가 참여한 <우린 친구뿐일까>는 누구보다 새로이(박서준)를 응원하지만 현실을 외면할 수 없었던 극 중 인물 수아(권나라)의 이야기를 담은 노래로 새로이를 향한 수아의 미안함과 애틋한 마음을 섬세하고 절제된 감성으로 들려주는 곡이다. 이 곡의 영어 버전인 <Maybe>는 할로윈 데이를 배경으로 그려졌던 새로이와 수아의 아름다운 한때를 장식하며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바 있다.

또 다른 수록곡 <Defence>는 그루비한 디스코 사운드의 스코어 곡으로 수아의 키스를 손으로 막아내는 장면 등에 삽입되며 극 중 인물 이서(김다미)의 당찬 캐릭터를 뒷받침하는 곡이다.

▼음악 듣기▼


이태원 클라쓰 OST part.08

윤미래 - Say

 

이태원 클라쓰 OST Part. 8 <Say>는 새로이(박서준)를 향해 깊어져 가는 이서(김다미)의 감정을 윤미래의 섬세한 목소리로 전하는 곡이다. ‘잘 가라'는 인사, ‘늦었다'라는 걱정, ‘괜찮냐'는 위로, ‘내일 보자'는 안부 등 일상의 언어로 대신하는 아직 발견되지 못한 사랑의 말은 먹먹한 목소리로 복받치는 감정을 그려내는 윤미래의 가창을 통해 사랑의 감정 이면에 자리 잡은 쓸쓸함의 절정을 들려준다.

또한, 이 곡은 ‘나의 아저씨' OST <어른>을 통해 작품의 정서를 완성하는 차별된 OST를 들려주었던 작사가 서동성, 이치훈과 음악감독 박성일이 각각 노랫말과 작곡으로 참여하였으며, 드라마 시그널 OST <회상>, 드라마 나의 아저씨 OST <무지개는 있다> 등을 편곡했던 엉클샘이 편곡으로 참여하며 완성도를 높였다.

▼음악 듣기▼


이태원 클라쓰 OST part.09

VERIVERY - With us

 

이태원 클라쓰 OST Part.9 <With Us>는 작사·작곡, 안무 창작, 영상 촬영·편집도 스스로 하는 ‘크리에이티브돌'이자 <어쩌다 발견한 하루> OST에 참여하여 실력을 인정받은 7인조 보이 그룹 VERIVERY가 참여한 곡이다.

<With Us>는 인트로부터 시작되는 무게감 있는 피아노 선율과 몽환적인 기타 사운드가 세련되게 어우러진 발라드 트랙으로 힘 있는 비트 위에 VERIVERY의 풋풋하고 감성적인 보이스가 어우러져 곡 전반에 걸쳐 어둠과 밝음이 공존하는 복합적인 무드를 연출한다.

아무리 힘든 미래가 다가온다 해도 함께하면 버틸 수 있다는 희망이 담긴 가사 또한 곡의 분위기를 한층 가슴 벅차게 만들어 준다. 드라마 <배가본드>, <어쩌다 발견한 하루>, <타인은 지옥이다> 등 다수의 OST에 참여하며 주가를 올리고 있는 '타이비언'과 '바크' 그리고 떠오르는 신예 'CHKmate'가 프로듀싱 하였다.

▼음악 듣기▼


이태원 클라쓰 OST part.10

더 베인 - 직진

 

<더 베인>이 가창으로 참여한 이태원 클라쓰 OST Part.10 <직진>은 꿈을 향해 질주하는 새로이(박서준)의 거침없는 질주본능을 강렬하고 속도감 넘치는 록 사운드로 담아낸 트랙이다.

지난해 <슈퍼밴드>를 통해 강렬하고 파워풀한 보컬을 선보이며 리스너들을 사로잡았던 <더 베인>은 데뷔 초부터 국내 주요 페스티벌 무대를 통해 음악적인 역량을 인정받아 온 1인 밴드이다. 또한, 최근까지 <배가본드>, <타인은 지옥이다>, <구해줘> 등 다수의 드라마 OST에 참여하며 캐릭터 짙은 보컬을 들려준 바 있다.

묵직하고 단단한 사운드와 이를 뚫고 나오는 초절정 가창력을 들려주는 <더 베인>의 보컬은 소신은 고집이 되고 패기는 객기로 치부되는 현실에도 무릎 꿇지 않고 성공을 위해 자신의 소신을 저버리지 않는 드라마 속 새로이의 캐릭터를 완성하며 반환점을 돌아선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가 보여줄 시원한 사이다 한방을 기대케 한다.

▼음악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