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 휴가에 볼만한 넷플릭스 가족영화 추천 6개


안녕하세요! 타다닥 눈누난냐의 맹뚜와 두치아빠 입니다!

아침과 밤에는 시원해지는 날씨가 되었다. 하지만 아직까지 낮에는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그리고 코로나가 4차 대유행으로 어디선가 따로 쉬는 것이 불가능해지게 되었다. 원래 타다닥도 이쯤에 휴가를 즐기고 있겠지만, 올해 여름은 코로나 때문에 어딜 가지 못하기 때문에, 시원한 에어컨이 있는 집에서 OTT를 보면서 즐기면 좋을 것 같다.

 

그런 이유로 오늘은 타다닥에서 오랫만에 넷플릭스에서 가족들과 같이 즐길 수 있는 영화를 추천하려고 한다. 어떤 영화가 있는지 같이 알아보자.


비디오 게임 속 세상 - 쥬만시 : 새로운 세계

Jumanji : Welcome to the Jungle, 2017

 

개요 내용
장르 액션, 모험
감독 제이크 캐스딘
출연 드웨인 존슨, 잭 블랙 등
등급 12세 관람가

어린 시절에 나왔던 <쥬만지>는 엄청나게 무서웠던 기억이 난다. 게임 속으로 빨려 들어간다는 설정과 괴물들이 엄청 무서웠던 기억이 있다. 그리고 예전에는 보드 게임의 형식으로 진행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이번에 <쥬만지 : 새로운 세계>는 비디오 게임에 들어가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이 작품은 이전 작품의 리부트 작품이며, 2019년에 후속편인 <쥬만지 : 넥스트 레벨>까지 인기를 이어갔다. 드웨인 존슨을 비롯해서 할리우드에 내노라하는 배우들의 미국 코미디와 정글에서 펼쳐지는 액션과 모험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작품이다. 


할아버지와 손자의 대결 - 워 위드 그랜파

The War with Grandpa, 2020

 

개요 내용
장르 코미디
감독 팀 힐
출연 로버트 드 니로, 우마 서먼, 오크스 페글리 등
등급 12세 관람가

2월에 국내 극장가에서 개봉했던 작품인 <워 위드 그랜파>라는 작품이다. 이번에 넷플릭스에 들어오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은 작품이다. 집으로 이사온 할아버지 "에드"에게 자신의 방을 뺏겨 다락방 신세가 된 손자 "피터"가 할아버지와 방을 걸고 대결하는 내용이다.

 

이 작품은 <쥬만지 : 새로운 세계>처럼 미국식 코미디의 정석을 볼 수 있는 작품이다. 기대 없이 봤다가 슬랩스틱 코미디 덕분에 제법 빵빵 터지는 웃음이 나오는 작품이다. 단순히 방을 뺏는 대결에서 멈추지 않고 할아버지와 손자를 비롯해 온 가족의 화합까지 스토리텔링에서 감동 코드를 느끼기에도 좋은 작품이다.


동물과 소통하는 특별한 남자 - 닥터 두리틀

Dolittle, 2020

 

개요 내용
장르 코미디, 가족, 판타지
감독 스티븐 개건
출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등
등급 전체 관람가

국내 관객들에게서 참 익숙한 배우가 나오는 영화 <닥터 두리틀>.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주연으로 등장하는 작품으로, 적당한 코미디 속에서 동물들과 환상의 케미를 보여주는 가족영화 코드를 제대로 발산하과 있는 작품이다.

 

동물이 의사 표현을 하고 그걸 알아듣는다는 설정, 특별한 약으로 불치병을 낫게 한다는 설정 등 판타지 요소가 많이 들어간 작품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작품이다. 세상과 단절한 특별한 수의사의 등장, 어쩌다 떠나게 된 모험에서 가족과 친구, 사랑하는 존재의 의미를 또 한 번 깨닫게 되는 감동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는 작품이다.


따뜻한 이야기 - 원더

Wonder, 2017

 

개요 내용
장르 드라마
감독 스티븐 크보스키
출연 제이콥 트렘블레이, 줄리아 로버츠 등
등급 전체 관람가

가족들과 판타지 요소가 가득한 영화만 보는건 재미 없겠죠? 마음 따뜻한 이야기를 함께 나누는 영화를 보는 것도 좋다. 이 작품은 "남다른 외모"로 사람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는 "어기"와 그의 가족이 함께 만들어가는 이야기를 그리는 <원더>라는 작품이다.

 

처음부터 올바른 시선을 가지지 못했더라도, 점차 그 관점을 바꾸어내는 캐릭터들도 있어 제대로 된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어기네 가족들을 보면 슬퍼서 눈물을 흘리는 게 아닌 가슴이 벅차 눈물을 흘리게 된다. 쉽게 버려지는 캐릭터 없이 캐릭터 하나하나에 서사를 잘 구현하고 있고, 캐릭터의 성장과 변화를 잘 담아내고 있다. 가족들과 함께 배울게 참 많은 작품이니까 꼭 보는 것을 추천한다.


기발한 상상력 -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

Cloudy With a Chance of Meatballs, 2009

 

개요 내용
장르 애니메이션, 가족
감독 필 로드, 크리스 밀러
출연 빌 헤이더, 안나 헤리스 등
등급 전체 관람가

기발한 상상력을 자랑하는 애니메이션 영화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 이다. 모든 물이 음식으로 바꾸는 "슈퍼 음식 복제기"로 인해 맛있는 음식들이 하늘에서 내리기 시작하면서 벌어지는 내용을 담고 있다.

 

어렸을 때는 상상했던 내용이 애니메이션으로 구현되어서 친근하면서도 즐거운 마음으로 봤던 작품이다. 하지만 욕심을 과하게 부리면 참사를 부르는 법! 점차 변하는 사람들을 풍자하는 전개로 어른들에게 메시지를 주는 작품이다. 어린이들에게는 스토리텔링과 음식 비 자체로 재미를 주는 애니메이션으로, 가족들이 다 같이 보기 좋은 작품이다.


비밀임무 수행 중인 보스? - 보스 베이비

The Boss baby, 2017

 

개요 내용
장르 애니메이션, 코미디, 가족
감독 톰 맥그라스
출연 알렉 볼드윈 등
등급 전체 관람가

귀여운 아기가 나오는 작품이지만, 아기가 비밀 임무 수행 중인 보스? 그런 엄청난 설정을 가지고 있는 작품인 애니메이션 영화 <보스 베이비>다. 귀여운 동물들이 나오는 <마다가스카>라는 시리즈를 성공적으로 이끈 톰 맥그라스 감독의 새로운 작품으로, 어린이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재미있는 캐릭터들의 향연과 어른이들에게도 통하는 유머코드가 있다.

 

이 작품도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이라는 작품과 마찬가지로 기발한 상상력과 재미있는 스토리텔링으로 애니메이션의 장점을 제대로 보여주는 작품이다. 올해 7월 21일에 <보스 베이비2>가 개봉했기에, 다시 한번 더 큰 인기를 누렸던 작품임에는 확실하다.


오늘은 온 가족이 집콕 휴가를 즐기면서 보기 좋은 작품을 알아봤다. 무더운 여름을 이기기 위해서 시원한 곳으로 피서를 가지만, 여러모로 참 여의치 않은 상황이다. 그렇기에 집에서 에어컨과 함께 시원한 집콕 휴가를 보내면서 재미까지 챙기기 위한 영화 6편을 보면서 무더위를 잠시 잊었으면 한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콘텐츠 제작 크루에게 많은 응원이 됩니다.

✉맹뚜 : meangddoo@tadadak.com

✉두치아빠 : doochipapa@tadadak.com


🖥 모두 홈페이지 방문하기

 

[타다닥_눈누난냐 - 홈]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팟캐스트 눈.누.난.냐 !

tadadak.modoo.at

🎙 팟티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타다낙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입니다.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눈누난냐 '위클리 미디어'는 방송을 만들어가는 크루와 청취자가 다 같이 영화와 시리즈물을 즐기고 리뷰합니다. #. 진�

www.podty.me

🎤 팟빵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눈누난냐 '위클리 미디어'는 방송을 만들어가는 크루와 청취자가 다 같이 영화와 시리즈물을 즐기고 리뷰합니다. #. 진행 : 타다닥 콘텐츠 크루 ( 두치아빠 & 맹뚜 )

www.podbbang.com

모든 사진과 영상의 출처는 "네이버 영화", "유튜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