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보드 핫 100, 8월에 쏟아지는 신곡과 별들의 전쟁


안녕하세요! 타다닥 콘텐츠 크루 눈누난냐 맹뚜와 두치파파 입니다!

빌리 아일리시, 포스트 말론, 저스틴 비버, 나스 엑스 등 다양한 슈퍼스타들의 신보가 쏟아져 나온 8월이다. 그중에서도 단연 돋보였던 스타는 당연 BTS(방탄소년단)이 아닐까 생각한다. 

 

BTS는 Butter에 이어서 Permission to Dance를 발표한 방탄소년단은 대스타들의 컴백 속에서도 계속 1위를 지키면서, 빌보드 핫 100 역사상 최고의 기록까지 세웠다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빌보드 핫 100에서는 어떤 별들이 지금 경쟁을 하고 있을까?


8월 핫 100 - 별들의 전쟁, 하락세가 감지된 빌리 아일리시

Billie Eilish - NDA / Lost Cause

 

지난 7월 9일 빌리 아일리시가 신곡 NDA가 공개되었다. "기밀유지협약"을 의미하는 단어로, 노래 제목이 마냥 아름답지 않은 스타일의 삶을 다루고 있는 곡이다. 정규 2집 앨범 Happier Than Ever의 다섯 번째 선공개 싱글이다. 

 

많은 인기를 누렸던 빌리 아일리시지만, 차트 성적은 갈수록 저조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먼저 공개한 My Future, The refore I am, Your Power가 모두 톱 10에 진입한 반면, 4~5번째로 공개한 곡은 27위와 39위로 하락세를 보여주고 있다. 과연 빌리 아일리시의 인기가 오를 수 있을까?


8월 핫 100 - 별들의 전쟁, 록과 힙합의 경계 포스트 말론

Post Malone - Motley crew / rockstar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래퍼 포스트 말론이 2년 만에 새 싱글 앨범을 발표하면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제목은 80년대 헤비메탈 밴드 이름에서 가져온 Motley Crew. 주로 힙합 아티스트로 분류되는 포스트 말론이지만, 종종 록 음악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곤 한다.

 

2017년에는 빌보드 핫 100에서 정상을 누빈 대히트곡 Rockstar에서도 이런 열정을 느낄 수 있다. Motley Crew는 발배 후 첫 주 24일 자 핫 100 차트에서 13위에 데뷔하며 무난한 성적을 냈다고 생각한다.


8월 핫 100 - 별들의 전쟁, 팝스타와 슈퍼루키의 합작

The Kid LAROI - Stay / Without you

 

더 키드 라로이는 다양한 슈퍼스타와 컬라버레이션 곡을 만들었다. 그 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곡은 저스틴 비버와 같이 Stay를 발매했다. 거물급 제작사 스쿠터 브라운 사단에 속한 팝 스타와 핫한 신예 간 조화는 엄청난 임팩트를 주었다.

 

발매 후 첫 주 3위에 데뷔하며 라로이는 빌보드 핫 100 최고의 순위를 갱신했다. 그는 27살의 나이로 최단기록에 빌보드 핫 100에 진입을 하게된, 최연소 솔로 아티스트이다.


8월 핫 100 - 별들의 전쟁, 10주동안 정상을 점령한 BTS

방탄소년단 - Perimission to dance / Butter

 

벌써 빌보드 핫 100에서 10주동안 정상을 점령한 방탄소년단은, 거물급아티스트들이 대거 뛰어든 차트판에서도 데뷔 이후에 꾸준히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최근에 발표한 신곡 Perimission to dance는 7주 연속 1위를 달려온 Butter의 바통을 받아서 정상에서의 레이스를 이어가는 곡이다.

 

방탄소년단은 4곡의 1위 데뷔를 이룬 역대 네 번째 아티스트에 등극하면서 전 세계를 놀라게 했다. 그러나 한 주 뒤 이들은 더 놀라운 장면을 연출했는데, 두 곡이 자리를 바꿔가면서 정상에 복귀해 9번째 1위를 기록한 것이다. 과연 앞으로 얼마나 더 오랫동안 1위를 가지고 있을까?


8월 핫 100 - 별들의 전쟁, 별이된 팝 스모크

Pop Smoke - Tell The Vision

 

지난해 2월에 괴한의 총격으로 사망한 래퍼 팝 스모크의 두 번째 사후 앨범이 공개되었다. 두터운 목소리로 음악을 구사하는 그의 드릴 랩과 더불어 화려한 피처링진을 자랑하는 이번 앨범은 빌보드 200 차트 정상을 차지했고, 동시에 수록곡 8곡이 핫 100에 데뷔했다.

 

그 중에 칸예 웨스트와 푸샤 티가 참여한 Tell the Vision이 49위ㅣ로 가장 높은 순위에 올라갔다. 팝 스모크의 사후 앨범이 공개될 때마다 반가우면서도 그가 생전에 작업해 둔 곡이 이제 얼마 남지 않았을 것이라는 사실이 매우 아쉽게 다가온다.


8월 핫 100 - 별들의 전쟁, 정상에 도전한 유일한 곡

Li Nas X - Montero / Industry baby

 

핫 100 차트를 19주간 지배한 역대 최장기간 1위를 달성했던 곡 Old Town Road의 주인공 릴 나스 엑스가 또래 래퍼 잭 할로우와 함께 신곡 Industry Baby를 발표했다. 직전 싱글 Montero를 발매한 지 3개월 만에 다시 새로운 곡을 출시한 것이다. 

 

자극적인 뮤직비디오와 함께 그래미, 음원 성적 등 지금까지 이룬 업적에 대한 자부심을 담았다고 한다. 칸예 웨스트가 프로듀싱에 참여한다는 사실도 화제가 되었다. 많은 흥행 요소를 가진 곡답게 이노래가 최다 스트리밍을 차지하며서 앞으로의 행보가 엄청나게 기대된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콘텐츠 제작 크루에게 많은 응원이 됩니다!

✉맹뚜 : maengddoo@tadadak.com

✉두치아빠 : doochipapa@tadadak.com


🖥 모두 홈페이지 방문하기

 

[타다닥_눈누난냐 - 홈]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팟캐스트 눈.누.난.냐 !

tadadak.modoo.at

🎙 팟티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타다낙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입니다.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눈누난냐 '위클리 미디어'는 방송을 만들어가는 크루와 청취자가 다 같이 영화와 시리즈물을 즐기고 리뷰합니다. #. 진�

www.podty.me

🎤 팟빵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눈누난냐 '위클리 미디어'는 방송을 만들어가는 크루와 청취자가 다 같이 영화와 시리즈물을 즐기고 리뷰합니다. #. 진행 : 타다닥 콘텐츠 크루 ( 두치아빠 & 맹뚜 )

www.podbb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