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ck No.90 : SG워너비와 쌍벽을 이뤘던 발라드 가수들(2)


안녕하세요! 타다닥 콘텐츠 크루 눈누난냐 맹뚜와 두치파파 입니다!

최근에는 힙합 또는 댄스곡들이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놀면뭐하니>에서 발라드 곡들이 많인 소개되면서 80~90년대생들의 추억의 음악을 많이 접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타다닥과 같이 2000년대 봇물 터지듯이 흘러나왔던 음악을 같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이크, 추억을 되살려줄 그 시절의 노래

나비무덤

 

2000년대 한국에서는 아쉽게도 음악성에 비해 별다른 주목을 받지 못한 그룹도 존재합니다. 노래는 진짜 너무 잘부르고, 곡도 너무 좋았는데 그당시 큰 주목을 받지 못했던 노래를 부른 <테이크>라는 그룹이 있습니다. 그래도 테이크의 "나비무덤"은 2010년대 SNS에서 주목을 받았고, 비투비가 이를 리메이크해서 부르기도 하면서 많은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거미, 추억을 되살려줄 그 시절의 노래

그대 돌아오면

 

원티드는 2000년대 한국 알앤비 & 소울을 대표하는 엠보트 사단의 그룹입니다! 엠보트는 YG와 계약을 맺어 스타 음악가들을 여럿 배출했었습니다. 특히 휘성과 거미는 여전히 많은 이들의 입에 회자하고 있습니다. 발라드의 여왕이라고 생각하는 거미의 노래! 여러분들도 한번 다 같이 귀르가짐을 느껴보시는건 어떨까요?


빅마마, 추억을 되살려줄 그 시절의 노래

Braek Away

 

엠보트 사단의 대표 그룹으로 빅마마가 있습니다. 빅마마는 "Break Away" 활동 당시 비주얼적인 요소에 집착하는 당시의 세태를 풍자하기 위해서 뮤직비디오에서 얼굴 없는 가수라는 컨셉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실력으로는 따라갈 수 없는 그녀의 노래 실력은 모두가 퀸이라고 인정해주는 실려이었습니다! 같이 귀르가즘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소울스타, 추억을 되살려줄 그 시절의 노래

Only One For Me

 

빅마마의 멤버이자 이지영의 남동생이었던 이승우가 소속되어 있던 그룹 <소울스타> 입니다. 소울스타는 데뷔 이전에 아카펠라 그룹과 보이즈 투맨의 팬카페에서 각각 활동한 이력이 있다. 이들을 빅마마와 마찬가지로 YG에서 데뷔 앨범을 발표했습니다! 

 

이 그룹은 이름 그대로 영혼의 전주곡을 듣는 것 같은 소울을 보여주는 그룹입니다. 2000년대 학생이었던 많은 남학생들이 감성에 빠질 수 있었던 곡이었습니다.


박영미, 추억을 되살려줄 그 시절의 노래

서툰 사랑

 

 "거부"는 빅마마의 대표곡입니다. 그런데, 사실 원곡자가 따로 있습니다. 바로 1989년 "강변가요제"에서 대상을 수상한 박영미 입니다. 그는 알앤비를 시도한 4집 <파혼>에서 "서툰 사랑"이라는 이름으로 원곡을 불렀습니다. 많은 여성분들이 따라 불렀던 이 곡을 같이 한번 들어볼까요?


박정현, 추억을 되살려줄 그 시절의 노래

오랜만에

 

"거부"와 "서툰 사랑"의 작곡가는 이현정입니다. 이현정과 박영미는 인하대학교 순수창작가요동아리 꼬망스를 통해 인연을 맺게 되었습니다. 이현정의 대표곡 중에서 박정현의 "오랫만에", 그리고 휘성의 "안되나요"가 있습니다. 오랫만에 옛날 감성이 가득찬 음악을 듣고, 같이 추억여행을 떠나볼까요?


XO, 추억을 되살려줄 그 시절의 노래

Blue Cafe

 

이현정 작곡가는 수많은 발라드 명곡을 남겼습니다. 개인적으로 이현정이 참여한 XO의 앨범을 추천해 봅니다! 특히 XO의 멤버 강성민은 빅마마의 멤버 신연아와 함께 강변가요제에 출전해 은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습니다! 과연 여러분들은 타다닥에서 알려주는 곡 중에서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컬트, 추억을 되살려줄 그 시절의 노래

너를 품에 안으면

 

XO의 멤버 전승우는 이현정의 배우자입니다. 둘은 휘성의 1집을 함께 작업하며 친분을 쌓아 결혼까지 골인해습니다. 참고로 전승우는 "너를 품에 안으면"으로 유명한 밴드 컬트의 드러머로 가요계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오랫만에 가슴을 뛰게 만드는 곡으로 우리 같이 추억에 빠져볼까요?


김현성, 추억을 되살려줄 그 시절의 노래

Heaven

 

꼬망스는 박영미, 이현정 외에도 한국 가요계의 스타 가수, 작곡가들을 여럿 배출했습니다. "Heaven"으로 유명한 김현성 역시 꼬망스 출신입니다. 그는 동아리 선배 이현정이 작곡한 노래를 앨범에 식디고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들려드리는 노래로 80~90년대 사람들의 추억 여행을 한번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콘텐츠 제작 크루에게 많은 응원이 됩니다!

✉맹뚜 : maengddoo@tadadak.com

✉두치아빠 : doochipapa@tadadak.com


🖥 모두 홈페이지 방문하기

 

[타다닥_눈누난냐 - 홈]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팟캐스트 눈.누.난.냐 !

tadadak.modoo.at

🎙 팟티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타다낙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입니다.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눈누난냐 '위클리 미디어'는 방송을 만들어가는 크루와 청취자가 다 같이 영화와 시리즈물을 즐기고 리뷰합니다. #. 진�

www.podty.me

🎤 팟빵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눈누난냐 '위클리 미디어'는 방송을 만들어가는 크루와 청취자가 다 같이 영화와 시리즈물을 즐기고 리뷰합니다. #. 진행 : 타다닥 콘텐츠 크루 ( 두치아빠 & 맹뚜 )

www.podbb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