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맛집 :: 펜트하우스 시즌2 - 마지막회까지 본 후 타다닥의 생각


안녕하세요! 타다닥 콘텐츠 크루 눈누난냐 맹뚜와 두치아빠 입니다!

그동안 우리들을 즐겁고 재미있게 해주었던 펜트하우스 시즌2가 마무리되었습니다. 주단태의 악행이 만천하에 들어나게 되었고, 그동안 감춰져있었던 민설아의 죽음에 관련된 이야기들이 수면위로 들어나게 되었습니다. 시청자를 답답하게 만들었던 이전 시즌1과 다르게, 시즌2에서는 나름 사이다 같은 결말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오늘은 펜트하우스 시즌2 마지막회를 보고 타다닥이 느낀 점에 대하여 다양한 이야기를 다루려고 합니다. 마지막에 마지막까지 엄청난 스케일의 이야기를 보여주었던 펜트하우스, 과연 어떤 이야기로 마무리를 했는지 알아볼까요?


펜트하우스 시즌2 :: 드디어 끝난 복수, 징벌 받는 시즌1의 죄인들

시즌1에서 악행을 저질렀던 모두가 죄값을 치루게 되었다...그리고 뉴페이스?!

 

1. 심수련의 완벽한 복수, 결말을 맞이한 주단태
출처 : 리뷰아재

펜트하우스 시즌2의 마지막은 심수련의 복수가 마무리되면서 끝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악인들이 제대로된 벌을 받지 않고, 오히려 부를 쌓아가던 모습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최종적으로 심수련의 완벽한 복수가 끝나면서 드디어 모두가 벌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나애교로 연기하면서 모두를 속여왔고, 나애교의 측근이었던 주단태마저도 속이고, 마지막에는 복수를 완벽하게 완성했습니다. 그렇게 모든 일상을 빼앗겼던 그녀가 모든 것을 제자리로 돌려놨습니다.

 

또한 그 엄청난 철옹성 같았던 주단태가 완벽하게 무너지게 되었습니다. 주변에 도와줄 수 있었던 모든 사람들이 손절을 하면서 무기징역을 선고 받게 되었습니다. 사람을 직접 죽인 것을 포함해서 너무 많은 죄를 지었기 때문에, 주단태의 결말은 어떻게 보면 예고된 일이기도 합니다.


2. 심수련, 로건리를 제외한 모든 사람들이 죄를 받게 되었다.
출처 : 스브스캐치

심수련이 만들어 놓은 무대도 있지만, 오윤희의 자수로 그동안 완벽하게 끝나지 않았던 민설아 사망사건에 대한 죄인들에게 벌이 내려졌습니다. 고상아와 강마리는 1년 6개월, 하윤철과 이규진은 징역 2년, 천서진은 징역 7년, 주단태는 무기징역을 받게 되었습니다. 

 

악인들이 모두 죄를 판결 받으면서 사람들이 너무 행복해 했습니다. 자수했던 오윤희는 얼마에 형량을 받았을까요? 오윤희는 자수+반성+피해자+심수련의 탄원으로 징역 3년을 받게 되었습니다. 오윤희는 형량이 없을 거라고 생각했지만, 그래도 민설아에 대한 마음의 응어리는 잘 처리했으면 좋겠습니다.

 

👉 펜트하우스 시즌2 죄수번호 = 그리스어

출처 : 뇌피소설가

요즘은 시청자들 사이에서 죄수번호에 가지고 있는 의미를 찾아내고 있습니다. 솔찍히 말해서 이런건 어떻게 찾아내는 것인지 정말 궁금할 정도입니다.

죄수번호
주단태 2528 완전히 무장하다
오윤희 2607 정죄하다
하윤철 2358 개선하다
천서진 2023 원조하다(돈이나 물품으로)
고상아 5450 자랑 오만 자부심

3. 리틀 헤라클럽, 우리 아이들의 관계는 어떻게 되는걸까?

그동안 리틀 헤라클럽의 아이들이 보여주었던 모습은 자신의 부모님들과 같이 악행의 모습도 있었고, 제니와 배로나 처럼 선한 측면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도 있었습니다. 부모님들이 전부 형벌을 받은 상황이기 때문에, 모두가 힘든 시간을 경험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주석경과 주석훈는 악마 같은 주단태에게서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학대 받았던 기억을 가지고 있던 아이들이었기 때문에, 벗어났다는 것이 굉장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민혁이의 경우에는 그동안 떵떵거리게 만들어주었던 부모님이 없어져서 많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 것인지 궁금합니다.

 

출처 : 스브스캐치

제니는 엄마가 형벌을 받게 되었지만, 아빠가 돌아오면서 정서적으로 안정을 찾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 배로나의 경우에는 심수련이 보호를 해주는 것 같고, 주석훈과 주석경이 같이 친하게 지낼 것으로 예상됩니다. 과연 시즌3에서는 아이들의 관계는 어떻게 발전할까요?


4. 사라진 하윤별, 그리고 진분홍의 이야기

은별이랑 진분홍의 관계는 어떻게 되는걸까?

엄마를 직접 만나보겠다면 나갔던 하윤별은 로비에서 배로나를 만나면서 크게 놀라게 됩니다. 자신이 깜방으로 갈 수 있는 상황이 되버리니까, 극도의 공포감과 심리적 불안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전부터 서서히 무너져 내려가던 하윤별인데, 마지막회가 되면서 더 많이 망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히려 모든 사람들이 두려워하고 있는 부분은 진분홍일 것 같습니다. 하윤별에 대하여 엄청난 집착을 보이고 있으며, 자신을 엄마라고 부르라고 하는 것을 보면서 그녀에 대한 많은 궁금증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과연 진분홍은 시즌3에서 어떻게 나올까요? 하윤별과 같이 증발하게 된 진분홍이기 때문에, 앞으로의 진분홍의 행보가 궁금합니다. 그리고 하윤별은 나중에 벌을 받고 정상적인 정신 상태를 유지할 수 있을까요???


5. 뉴페이스와 로건리의 죽음?
출처 : 드라마중독

시즌3는 해피엔딩으로 마무리가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왜냐하면 모두가 벌을 받았고, 이제는 선한 사람들에게 악행을 할 수 있는 사람들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모든 생각은 단순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김순옥 작가님은 마지막에 마지막까지 긴장을 놓지 못하게 하셨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로건리와 심수련의 로맨스를 꿈꾸고 있었지만, 김순옥 작가님은 마지막을 폭탄으로 장식하셨습니다. 심수련을 찾아온 로건리에게 폭탄이 터지면서 로건은 죽음을 맞이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과연 로건은 시즌3에서 만나볼 수 있을까요?

 

그리고 새로운 얼굴들이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온주완과 박호산이 등장하면서 다양한 사건들이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제니 아빠와 조비서의 관계라던가, 온주완이 로건리와 같이 등장했다는 것이 나오는 등, 앞으로의 시즌3에서 어떤 이야기들이 나올 것인지 궁금하게 되었습니다. 과연 시즌3는 어떤 이야기가 될까요?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콘텐츠 제작 크루에게 많은 응원이 됩니다!

✉맹뚜 : maengddoo@tadadak.com

✉두치아빠 : doochipapa@tadadak.com


🖥 모두 홈페이지 방문하기

 

타다닥 콘텐츠 크루의 OPEN CAFE : 네이버 카페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컨텐츠를 함께하는 사람들이 모인 열린공간입니다.

cafe.naver.com

🎙 팟티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타다낙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입니다.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눈누난냐 '위클리 미디어'는 방송을 만들어가는 크루와 청취자가 다 같이 영화와 시리즈물을 즐기고 리뷰합니다. #. 진

www.podty.me

🎤 팟빵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눈누난냐 '위클리 미디어'는 방송을 만들어가는 크루와 청취자가 다 같이 영화와 시리즈물을 즐기고 리뷰합니다. #. 공식카페 - https://cafe.naver.com/tadadakcrew #. 블로그

www.podbb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