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브 걸스 <롤린(Rollin)>, 감동의 역주행 신화


안녕하세요! 타다닥 콘텐츠 크루 눈누난냐 맹뚜와 두치아빠 입니다!

모두를 사랑에 빠지게 만든 브레이브 걸스의 꼬북좌

요즘 역주행에 성공해서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는 그룹이 있습니다. 바로 <브레이브 걸스> 입니다. 2021년 3월 둘째주 영광의 1위를 브레이브 걸스 롤린이 차지하면서 완벽한 역주행의 성공신화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대한민국 걸그룹 역사 전체를 통틀어 지상파 1위를 달성에 가장 오랜시간이 걸린 그룹으로, 5년이 넘는 동안 대중들에게 큰 관심을 받지 못했던 그룹입니다.

 

군대에서는 이미 유명한 브레이브 걸스

사실 브레이브 걸스는 군 위문공연을 통해서 군대에서는 통칭 "군통령"으로 불리고 있었습니다. 그 당시 모든 군인들에게는 최고의 명곡이 <롤린(Rollin)>이라고 할 수 있죠. 하지만 많은 대중들에게 관심을 받지 못했던 탓에 걸그룹을 포기할까도 고민하기도 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유튜브 알고리즘이 사람들을 롤린(Rollin)으로 이끌었고, 모두가 예측하지 못한 지각변동이 일어나기 시작합니다. 역주행이 시작되면서 브레이브 걸스에게 기적과도 같은 일들이 일어난 것이죠.


브레이브 걸스를 다시 시작하게 만들어준 유튜브 영상
지금의 브레이브 걸스의 인기를 만들어준 영상

브레이브 걸스의 롤린이 다시 재조명을 받은 이유는 유튜브 영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유튜버 <비디터>의 영상 하나가 기막힌 타이밍으로 유튜브 알고리즘을 캐치했고, 미칠듯한 조회수와 알맞는 시기 덕분에 많은 대중들에게 이 노래가 알려지기 되었습니다.

 

당시 그룹 해체까지 고려하고 있던 브레이브 걸스였지만, 이 영상을 통해서 100위권 밖에 있던 롤린 음원이 100위권 안으로, 59위로, 21위로, 2위로, 그리고 마침내 1위를 달성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곡으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선임이 후임에게 인수인계하고 나간다는 그곡, 롤린

롤린은 2017년에 발표했던 곡입니다. 여름 분위기에 맞춰서 나온 곡이지만, 해당 곡은 발표 당시 192위를 찍고 소리소문 없이 사라졌던 곡입니다. 당시 많은 아이돌이 등장하기도 했고, 예능에 많이 나오는 아이돌들의 곡이 음악방송에서 1위를 하는 등, 음원전쟁이 매우 심했던 시기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브레이브 걸스의 롤린은 위문 공연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던 곡입니다. 그래서 군대에서는 "선임이 전역하기 전에 인수인계하고 가는 곡"으로 매우 유명했다고 합니다. 그만큼 탑 클래스는 아니였지만, 어느정도 인지도를 확보했던 곡이기도 합니다.

 

충격과 공포를 안겨준 위문열차 롤린

하지만 사람이 추천하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이전에는 입소문만 생겨도 어느정도 퍼질 수 있었지만, 지금은 막강한 경쟁자들이 많은 상황이죠. 하지만 시대가 지나고, 유튜브 알고리즘의 행운 덕분에 완벽하게 역주행에 성공하게 되었습니다. 역주행 성공 신화로는 EXID가 있는데....이 곡은 4년만에 역주행 성공을 많은 사람들에게 충격을 받았습니다.


브레이브 걸스 롤린을 들어보자!
역주행 성공 이후 다시 촬영한 세로모드 영상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콘텐츠 제작 크루에게 많은 응원이 됩니다!

✉맹뚜 : maengddoo@tadadak.com

✉두치아빠 : doochipapa@tadadak.com


🖥 모두 홈페이지 방문하기

 

[타다닥_눈누난냐 - 홈]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팟캐스트 눈.누.난.냐 !

tadadak.modoo.at

🎙 팟티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타다낙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입니다.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눈누난냐 '위클리 미디어'는 방송을 만들어가는 크루와 청취자가 다 같이 영화와 시리즈물을 즐기고 리뷰합니다. #. 진�

www.podty.me

🎤 팟빵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눈누난냐 '위클리 미디어'는 방송을 만들어가는 크루와 청취자가 다 같이 영화와 시리즈물을 즐기고 리뷰합니다. #. 진행 : 타다닥 콘텐츠 크루 ( 두치아빠 & 맹뚜 )

www.podbbang.com

모든 사진은 구글, 영상은 유튜브의 저적권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