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tcha.29 - 왓챠에서 볼 수 있는 공포 영화추천 10편 (2)


안녕하세요! 타다닥 눈누난냐의 맹뚜와 두치아빠 입니다!

공포영화는 보통 여름에 많이 보기도 합니다. 여름에 공포영화를 보는 이유는 무더운 여름날 서늘함을 느끼고 싶어서 보기도 하죠. 하지만 공포영화 매니아 분들은 날씨를 신경쓰지 않고, 본인이 즐기고 싶어하는 작품들을 즐기기도 합니다. 아니면 긴장감과 스릴있는 것을 즐기기 위해서 공포영화를 즐기는 분들도 많죠.

 

오늘은 왓챠에서 볼 수 있는 공포영화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넷플릭스에도 많은 작품들이 있지만, 왓챠에서도 공포영화 매니아 분들을 위해서 다양한 작품들을 가지고 왔습니다. 그럼 타다닥과 같이 심장 쫄깃해지는 공포영화에 대하여 알아볼까요?


쏘우

당신의 상상력이 조각난다

 

개요 내용
장르 범죄, 공포, 스릴러
감독 제임스 완
출연 리 워넬, 캐리 엘위스, 대니 글로버 등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개봉 당시에 많은 충격을 선사해준 작품. 귀신이 나오는 공포영화들이 많았지만, 귀신이 나오지 않고, 한정적이고 제한적인 공간에서 인간이 느낄 수 있는 최고의 공포를 선사해주게 하는 작품 <쏘우> 입니다.

 

공포영화 장르에 가까운 느낌을 내는건 1편만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인간의 원초적인 공포를 느끼게 하는 것에는 특화 되어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쏘우>는 지하실에서 발목의 쇠줄이 묶인 두 남자가 탈출해야 한다는 단순한 설정과 한정된 공간에서 펼쳐지는 두뇌싸움이 흥미로운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알 포인트

우린 적이 아닌...귀신과 싸우고 있다

 

개요 내용
장르 공포, 미스터리, 액션, 전쟁
감독 공수창
출연 감우성, 손병호, 박원상 등
등급 15세 관람가

영상은 그리 무섭지는 않지만, 사운드를 너무 적절한 상황에 잘 사용해서 인간이 느낄 수 있는 공포를 최대치로 끌어올린 작품이라고 생각하는 <알 포인트> 입니다. 

 

이 작품은 밀리터리 호러의 대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전을 배경으로 전쟁의 공포와 두려움을 담아낸 작품입니다. 무엇보다 실제 있는 촬영장소가 굉장히 섬뜩하다고 합니다. 당시 베트남 전쟁이 미국은 물론 한국도 명분이 불분명한 전쟁이었다는 점에서, 실체 없는 적과 싸워야 했던 일들을 잘 표현했다고 생각합니다.

 

맹뚜의 경우 이 영화를 보고 한달동안 제대로 잠을 자지 못했을 정로도 엄청나게 무서움에 덜덜 떨면서 봤던 작품이라는게 생각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보시는건 어떨까요?


바바둑

그의 이름을 입에 담지 말라

 

개요 내용
장르 드라마, 공포, 스릴러
감독 제니퍼 켄트
출연 에시 데이비스, 노아 와이즈만 등
등급 15세 관람가

이전까지는 귀신에 대한 두려움 그리고 한정된 공간에 대한 공포심을 포현했다면, 이번의 작품은 심리적인 공포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시각적인 공포를 원하신다면 다소 실망스러울 수 있지만, 그래도 심리적인 두려움은 오랫동안 여운이 남습니다.

 

영화 <바바둑>은 우리의 삶에서 느낄 수 있는 두려움, 절망, 좌절과 같은 공포심을 느끼게 하는 작품입니다. 도망칠 수도 없고, 사라지게도 할 수 없는 존재와 공존해야만 한다는 것에 느끼는 공포함을 경험할 수 있는 작품입니다. 남편을 잃은 아멜리아가 겪는 공포의 감정을 바바둑이라는 대상에 담아내면서 심리적으로 조여 오는 대단함을 느끼게 해줍니다.


데스티네이션

아직도 살아있는가? 죽음이 너와 게임을 원한다!

 

개요 내용
장르 공포, 액션, 스릴러
감독 제임스 왕
출연 데본 사와, 알리 라터 등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 <데스티네이션>은 총 5편까지 제작된 시리즈물 입니다. 인간이 가장 공포를 느끼는 것은 죽음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영화는 죽음이 다른 사람들의 운명을 따라다니는 것을 표현했습니다. 

 

자신이 죽을 것을 꿈을 통해서 알게 되고, 그 죽음을 피하게 됩니다. 하지만 죽음은 운명이라고 해야할까요? 죽음에서 벗어나기 위해서 온갖 애를 쓰지만, 다양한 방법으로 결국 죽음을 선사하는 작품으로 다소 익살맞은 면을 지니고 있습니다. 죽음이라는 운명을 인간이 과연 피할 수 있을까요?


캔디맨

도시 전설에 대한 논문이 현실로 찾아온다

 

개요 내용
장르 드라마, 판타지, 공포
감독 버나드 로즈
출연 버지나아 매드슨, 토니 토드 등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도시괴담을 소재로 하는 공포영하는 많이 있었습니다. 이 작품은 보통 영화에서 희생자로 등장하는 흑인 캐릭터가 살인마로 등장하는 독특한 설정을 가지고 있는 작품입니다. 1편은 캔디맨이란 존재를 알게 된 헬렌이 혼란을 겪는 심리 공포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2편에서는 캔디맨이 본격적으로 등장하면서 판타지 공포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90년대 호러 매니아들 사이에서 유명했던 작품이기 때문에, 왓챠를 통해서 한번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리메이크작품도 나온다고 했지만, 코로나 때문에 연기가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콘텐츠 제작 크루에게 많은 응원이 됩니다.

✉맹뚜 : meangddoo@tadadak.com

✉두치아빠 : doochipapa@tadadak.com


🖥 모두 홈페이지 방문하기

 

[타다닥_눈누난냐 - 홈]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팟캐스트 눈.누.난.냐 !

tadadak.modoo.at

🎙 팟티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타다낙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입니다.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눈누난냐 '위클리 미디어'는 방송을 만들어가는 크루와 청취자가 다 같이 영화와 시리즈물을 즐기고 리뷰합니다. #. 진�

www.podty.me

🎤 팟빵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눈누난냐 '위클리 미디어'는 방송을 만들어가는 크루와 청취자가 다 같이 영화와 시리즈물을 즐기고 리뷰합니다. #. 진행 : 타다닥 콘텐츠 크루 ( 두치아빠 & 맹뚜 )

www.podbbang.com

모든 사진과 영상의 출처는 "네이버 영화", "유튜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