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tcha.28 - 왓챠에서 볼 수 있는 공포 영화추천 10편 (1)


안녕하세요! 타다닥 눈누난냐의 맹뚜와 두치아빠 입니다!

넷플리스에서도 공포영화를 찾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리지널 시리즈에서도 다양한 공포영화를 가지고 있는 넷플릭스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OTT 양대산맥은 왓챠에서는 어떨까요?

 

왓챠의 경우 시리즈물을 대체로 다 수입하고 있는 편입니다. 넷플릭스보다 다양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최근에는 왓챠가 더 떠오르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넷플릭스에서는 없는 공포영화들도 자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왓챠에서 볼 수 있는 공보영화를 알아볼까요?


미드소마

이런 축제는 처음이야

 

개요 내용
장르 공포, 미스터리
감독 아리 에스터
출연 플로렌스 퓨, 잭 레이너 등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아리 에스터 감독의 공포영화는 총 2개가 있습니다. <유전>과 <미드소마>라는 작품이죠. 오늘은 미드소마에 대하여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이 작품은 엔딩크레딧이 올라가는 순간 전율을 느끼게 만드는 작품입니다. 

 

내용을 이애하기 쉽게 나열되어 있기는 하지만, 숨겨진 의미를 찾기 시작하면 밑도 끝도 없이 미궁으로 빠지게 만드는 작품입니다. 그만큼 보여지는 것 외의 내면에 숨겨져 있는 내용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미드소마는 한 마을의 축제에서 일어나는 끔찍한 참변을 소재로 한 공포영화 입니다. 공포가 지는 어둠과 폐쇄적인 느낌 대신 백야 현상을 통해 밝고 개방적인 공포를 선보인다는 점이 신선하게 다가왔습니다. 아마 그래서 더 기괴하고 소름이 돋는다고 생각합니다.


인시디어스

매일 밤, 문 밖을 서성이는 검은 그림자...

 

개요 내용
장르 공포, 스릴러
감독 제임스 완
출연 패트릭 윌슨, 로즈 번 등
등급 15세 관람가

제임스 완 공포영화 시리즈 중에서 제일 마음에 들어하는 작품입니다. 하우스 호러에 중점을 두는 작품으로 악령과 맞서 싸우는 가족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는 작품입니다. 우리가 안전하다고 생각하는 집에서 일어나는 호러물은 항상 신선한 공포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1편과 2편을 함께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충격적인 엔딩 이후를 해결해나가는 속편의 구성이 제임스 완의 탄탄한 호러 영화의 특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인기에 힘입어 3,4편도 나왔지만, 많은 부분에서 아쉽기 때문에 1편과 2편을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블레어 윗치

불을 켜도, 혼자 보지 않아도 무서운 공포!

 

개요 내용
장르 공포, 스릴러
감독 애덤 윈가드
출연 칼리 헤르난데스, 제임스 앨런 맥퀸 등
등급 15세 관람가

<파라노말 액티비티>라는 공포영화를 알고 계신가요? 이런 페이크 다큐 호러가 한동안 인기를 끌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영화 <블레어 윗치>는 페이크 다큐임을 드러내지 않는 순간 다가오는 압도적인 두려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도시괴담 같은 전설을 조사하려던 학생들의 실종을 남겨진 테이프로 보여주면서 실제와 같은 공포를 선사할 것 같습니다.


어떤 비디오를 보면 일주일 후 죽게 된다는 소문

 

개요 내용
장르 공포, 스릴러, 미스터리
감독 나카타 히데오
출연 마츠시마 나나코, 나카타니 미키 등
등급 12세 관람가

이전부터 공포영화 좋아하시는분들이 꼭 봐야한다는 영화로 뽑고 있는 작품 <링> 입니다. 사사리 요즘 보기에는 살짝 아쉬운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비디오 세대에게는 이 영화가 엄청나게 큰 인기를 끌었다고 생각합니다.

 

영화 링은 비디오를 보면 죽는다는 저주의 설정의 도시괴담을 원형으로 해서 영화를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감독님은 괴담으로만 여겨졌던 소문을 실체로 나타내는 것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순간에 전율은 엄청났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우물 장면이 평생의 트라우마로 남을 정도로 강렬하기도 했습니다.


시크릿 윈도우

한 남자의 광기가 독버섯처럼 돋아난다!

 

개요 내용
장르 공포, 스릴러
감독 데이빗 코엡
출연 조니 뎁
등급 15세 관람가

스티븐 킹 원작의 영화 중에서 좋은 작품이라고 평가 받고 있는 작품인 <시크릿 윈도우> 입니다. 해외에서는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는 공포영화이지만, 국내에서는 잘 알여지지 않은 작품이라서 이렇게 소개를 해드리게 됩니다.

 

조니 뎁이 주연을 맡은 <시크릿 윈도우>는 심리 공포를 잘 나타낸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내를 잃은 작가가 새 소설을 집필하는 과정에서 겪는 기이한 사건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비슷한 부류의 작품들이 많긴 하지만, 보고 나면 이 작품만의 매력도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콘텐츠 제작 크루에게 많은 응원이 됩니다.

✉맹뚜 : meangddoo@tadadak.com

✉두치아빠 : doochipapa@tadadak.com


🖥 모두 홈페이지 방문하기

 

[타다닥_눈누난냐 - 홈]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팟캐스트 눈.누.난.냐 !

tadadak.modoo.at

🎙 팟티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타다낙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입니다.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눈누난냐 '위클리 미디어'는 방송을 만들어가는 크루와 청취자가 다 같이 영화와 시리즈물을 즐기고 리뷰합니다. #. 진�

www.podty.me

🎤 팟빵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눈누난냐 '위클리 미디어'는 방송을 만들어가는 크루와 청취자가 다 같이 영화와 시리즈물을 즐기고 리뷰합니다. #. 진행 : 타다닥 콘텐츠 크루 ( 두치아빠 & 맹뚜 )

www.podbbang.com

모든 사진과 영상의 출처는 "네이버 영화", "유튜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