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T Track.49 : 경이로운 소문 OST, OCN에서 느끼는 최고의 드라마


안녕하세요! 타다닥 콘텐츠 크루 눈누난냐 맹뚜와 두치파파 입니다!

요즘 OTT 서비스를 통해서 한국에 다양한 드라마가 출시되고 있습니다. OTT를 통해서 한국에 가장 대중적으로 알려져 있는 작품은 바로 <킹덤>이라고 할 수 있죠. <킹덤>을 통해서 한국의 작품들이 전세계의 사람들에게 알려지게 되었던 기폭제가 되었습니다.

 

최근 한국에서 고퀄리티의 판타지 작품들이 많이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네이버 웹툰을 원작으로한 <스위트홈>도 그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위트 홈과 같이 떠오로는 작품, OCN에서 제작하는 오리지널 작품 <경이로운 소문>이 오늘의 주인공 입니다.

 

오늘은 경이로운 소문의 OST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의 드라마는 OST가 큰 부분을 차지하기도 합니다. <경이로운 소문>에서는 어떤 OST가 들어가 있는지 알아볼까요?


OCN 오리지널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의 OST - No.01

홍이삭 - Close Your Eyes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은 처음부터 인기 있던 작품은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에게 입소문이 타기 시작하면서 시청률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는 작품 중에 하나입니다. 그런 <경이로운 소문>의 첫 OST가 세상에 공개되게 되었습니다.

 

넷플릭스에서도 볼 수 있는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의 첫 번째 OST는 가수 홍이삭이 부른 "Close Your Eyes" 입니다. 어려운 속에서 희망을 찾아가는 여정을 그린 노래로, 경이로운 소문의 엔딩 테마곡이기도 합니다.


이 곡의 가사는 "눈에서 보는 것들을 생각을 제안하지만, 눈을 감았을 때의 상상력은 무한하다. 또 우리의 꿈은 그것을 현실화하기 위한 초석이 되고 새로운 희망이 된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가사입니다.

 

이 곡을 맡은 아티스트 홍이삭은 지난해 "슈퍼밴드"에 출연해 큰 인기를 얻은 싱어송라이터로, 얼마 전 어쿠스틱 음악 영화 "다시 만난 날들"을 주연을 맡았습니다. 이번 곡은 유니크한 보컬을 통해 간절한 희망을 애절하게 노래하며 강동을 배가 시켰다고 할 수 있습니다.


OCN 오리지널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의 OST - No.02

세정 - 재회

 

<경이로운 소문> 두 번째 OST는 가수 겸 배우 세정이 인생캐릭터를 선보임과 동시에 OST의 가창과 작곡, 작사까지 참여했기에 엄청나게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재회는 특유의 섬세한 감성을 덤덤하게 표현하는 세정의 목소리가 인상적인 곡입니다. 여기에 신비로운 분위기의 편곡이 더해져 큰 감동을 선사하는 곡 중에 하나입니다. 그리고 부드러우면서 애잔한 피아노 선율과 기타가 애틋한 가사와 어우러져 드라마의 몰입도를 높이는 아름다운 노래를 완성하게 되었습니다.


인간 레이더 도하나 역으로 열연을 펼치고 있는 세정은 이번 새 OST 가창을 통해서 가창력과 감성을 다시 한번 더 입증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노래만 부르는 것이 아니라, 작사와 작곡, 편곡하는 과정까지 직접 참여해서 주연 배우로서의 특별한 활약을 선사했다고 생각합니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콘텐츠 제작 크루에게 많은 응원이 됩니다!

✉맹뚜 : maengddoo@tadadak.com

✉두치아빠 : doochipapa@tadadak.com


🖥 모두 홈페이지 방문하기

 

[타다닥_눈누난냐 - 홈]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팟캐스트 눈.누.난.냐 !

tadadak.modoo.at

🎙 팟티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타다낙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입니다.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눈누난냐 '위클리 미디어'는 방송을 만들어가는 크루와 청취자가 다 같이 영화와 시리즈물을 즐기고 리뷰합니다. #. 진�

www.podty.me

🎤 팟빵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눈누난냐 '위클리 미디어'는 방송을 만들어가는 크루와 청취자가 다 같이 영화와 시리즈물을 즐기고 리뷰합니다. #. 진행 : 타다닥 콘텐츠 크루 ( 두치아빠 & 맹뚜 )

www.podbb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