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02 :: EP.14 - 라따뚜이, 파리에 도착한 생쥐의 달콤한 상상을 현실로!

타다닥 콘텐츠 크루의 라디오 방송은
블로그와 같이 보시면 더 유익하고
알차게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시즌2] EP14. 국외영화 '라따뚜이' - 꿈은 누구나 꿀 수 있다.

이주의 영화는 디즈니 픽사 애니메이션 '라따뚜이'(2007) 입니다. 프랑스에사는 쥐의 꿈과 열정을 다룬 이번 영화 여로분과 함께 즐기고 맛보고 싶네요. ^^ 이번주 설문조사 : https://forms.gle/Jfwfn9P4zx

www.podty.me

 

[시즌2] EP14. 국외영화 '라따뚜이' - 꿈은 누구나 꿀 수 있다.

이주의 영화는 디즈니 픽사 애니메이션 '라따뚜이'(2007) 입니다. 프랑스에사는 쥐의 꿈과 열정을 다룬 이번 영화 여로분과 함께 즐기고 맛보고 싶네요. ^^ 이번주 설문조사 : https://forms.gle/Jfwfn9P4zx

www.podbbang.com


안녕하세요. 타다닥 눈누난냐의 맹뚜와 두치아빠 입니다!

픽사에서 제작하고 월트 디즈니 컴퍼니에서 배급한 영화, "누구나 요리할 수 있다"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배경은 프랑스, 주인공이 쥐로 요리와는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주인공이 설정되어 있어서 재미있다는 평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WAVVE.11 - 라따뚜이, 프랑스 최고의 요리사를 꿈꾸는 생쥐의 이야기

안녕하세요! 타다닥 눈누난냐의 맹뚜와 두치아빠 입니다! 여러분들은 요리하는 것을 좋아하시나요? 코로나가 전세계를 강타하면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배달음식을 시켜먹거나, 아니면 집에서

www.tadadak.com

 

오늘은 세계적으로도 호평을 받으면서 흥행 성공한 <라따뚜이>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도 이미 영화 리뷰를 했지만, 타다닥 방송에서도 어떤 이야기를 했는지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요?


제 79회 아카데미 시상식 장편 애니메이션 :: 라따뚜이

두치아빠 & 맹뚜가 알려주는 위클리 미디어의 세상!

 

역대 픽사 작품 중에서 가장 크게 호평을 받은 작품으로 "세상에서 결코 인정받을 수 없는 천재"인 레미와 "자신에게 재능이 없다 좌절하는" 링귀니를 주인공으로, 세상은 과연 작은 이들의 재능에도 친절할 수 있는가, 결코 포기할 수 없는 꿈이란 무엇인가를 아름답게 그려낸 명작 애니메이션 입니다.

 

상영 시간 내내 스토리가 빈틈없이 전개되고, 한층 아름다워진 그래픽은 개봉 이후 10여년이 지난 지금도 위화감 없이 감상이 가능합니다. 프랑스를 배경으로 하고 있는 애니메이션으로, 요리를 주제로 한 애니메이션 두 말 할 것없이 최고의 애니메이션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특히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맹뚜도 최고의 애니메이션이라고 이야기 할 정도로, 스토리, OST, 연기력, 디테일 등 다양한 부분까지 굉장한 영화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또한 픽사의 최전성기를 상징하는 작품들 중 하나로 픽사에 "카1"에서 잠시 주춤한 이후 라따뚜이, 월E, 업, 토이스토리3라는 4년 연속으로 명작을 만들어내게 됩니다. (물론 이후에도 좋은 작품을 내보내고 있지만, 명성을 완벽하게 회복하지 못했습니다.)


DVD 특전으로는 래미와 에밀의 쥐의 역사에 대해 설명하는 <여러분의 친구, 쥐>라는 11분짜리 애니메이션이 있는데, 후반에 노래 부르는 부분에서 화성에서 뭐가 운전하는 월E가 카메오로 등장했었습니다. 

 

영어 더빙이 프랑스어식 억약으로 되어 있다는 것이 특이점이라면 특이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콜레뜨가 화나서 폭주하면서 말할 때는, 영어인지 불어인지 구분이 안될 정도로, 프랑스라는 작중 배경에 몰입할 수 있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라따뚜이의 최고 명곡, 라따뚜이하면 빠질 수 없는게 바로 노래 입니다. 영화의 대미를 장식하는 샹송품의 메인 테마곡이 굉장히 감미롭습니다. 카미유 달메가 부른 Le Festin이라는 곡입니다.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서, 요리와 관련도니 예능에 자주 삽입되어 있습니다.


흥행에 힘입어 <라따뚜이>라는 게임이 나왔습니다. PC판으로도 나오기도 했으며, 이후에는 플레이스테이션2, Wii 등 다양한 버전으로 등장했습니다.

 

게임은 간단한 형식의 미니게임으로, 스토리를 그대로 따라가면서 즐길 수 있습니다. 단순하면서도 간단하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별한 재미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것 중 하나는, 안톤 이고가 라따뚜이를 먹으면서 회상하는 과거의 집에 대한 것이었다. 묘사된 집안의 구조가 영화 초반에 나온 할머니집과 동일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안톤 이고의 어머니가 할머니가 아니냐는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안톤 이고와 할머니는 관계가 없다고 감독님이 이야기를 했습니다. 집의 구조가 비슷한 것은 제작 막바지에 시간이 부족해서 복사 붙여넣기를 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착각을 하게 되었다고 감독님이 직접 이야기를 하셨습니다.

 

그리고 후반부에 독백으로 나오는 안톤 이고의 비평이 감동적이라는 평가가 많습니다. 이는 영화를 보셨던 많은 분들이 동의하시는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타다닥에서 이야기했던 <라따뚜이>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습니다. 여러분들은 라따뚜이를 재미있게 보셨나요? 타다닥은 진짜 재미있게 봤던 작품입니다. 참고로 이 작품은 웨이브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왓챠에서는 볼 수 없는 작품이니까, 보시고 싶으시면 웨이브를 이용해서 보시기 바랍니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콘텐츠 제작 크루에게 많은 응원이 됩니다.


🖥 모두 홈페이지 방문하기

 

타다닥 콘텐츠 크루의 OPEN CAFE : 네이버 카페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컨텐츠를 함께하는 사람들이 모인 열린공간입니다.

cafe.naver.com

🎙  팟티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타다낙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입니다.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눈누난냐 '위클리 미디어'는 방송을 만들어가는 크루와 청취자가 다 같이 영화와 시리즈물을 즐기고 리뷰합니다. #. 진

www.podty.me

🎤팟빵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눈누난냐 '위클리 미디어'는 방송을 만들어가는 크루와 청취자가 다 같이 영화와 시리즈물을 즐기고 리뷰합니다. #. 공식카페 - https://cafe.naver.com/tadadakcrew #. 블로그

www.podbb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