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ck No.46 : <뉴트로 특집>, 요즘 최고의 인기를 누리는 프로젝트 그룹, 90년대 감성에 빠져들다!


안녕하세요! 타다닥 콘텐츠 크루 눈누난냐 맹뚜와 두치파파 입니다!

요즘 많은 곳에서 레트로한 느낌을 풍기는 곳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인테리어도 그렇고, 많은 부분에서 레트로한 분위기를 풍기고 있는데, 여기에 신세대 감성이 더해져서 탄생한게 바로 뉴트로 입니다. 요즘은 이런 레트로한 분위기가 나는 것을 신세대가 좋아하고 있어서, 패션에서 음악까지 뉴트로가 번져나가고 있습니다.


🎵요즘 대세는 뉴트로 감성을 가진 프로젝트 팀이지!

최근 MBC <놀면 뭐하니?>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 그룹인 <싹쓰리>가 모든 음원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면서 엄청난 인기를 누르고 있습니다. 싹쓰리가 떠오르면서 뉴트로 컨셉을 가지고 있는 프로젝트 그룹도 같이 떠오르고 있는데, <더블 브이>와 <치바(C.I.V.A)> 입니다. 

 

오늘은 각 그룹들의 특징을 알아보고, 그들이 어떤 활동을 하고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과연 뉴트로의 인기는 언제까지 갈가요?


1,2,3,4,5,6,7도 중에 제일은 7도이어라!

더블V(송은이&김숙) - 7도

 

요즘 많은 방송에서 활약하고 있는 송은이, 김숙. 그들이 진행하는 팟캐스트 방송인 <송은이, 김숙의 비밀보장>이 있습니다. 송은이가 대표로 있는 <콘텐츠랩 비보>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 그룹인 <더블V>에서 이전에 발매했던 "3도"를 이어서 "7도"라는 곡을 가지고 왔습니다. 

 

이 곡은 곡의 제목이 엄청 길기로 유명한데, 부제가 엄청 길어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부제는 "1도, 2도, 3도, 4도, 5도, 6도, 7도, 그 가운데 으뜸은 7도 이어라. 세상의 모든 것들이 화음을 이루는 그날까지 우리의 화음은 계속 된다" 라는 부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무려 글자수 63개의 부제....오 마 이 갓)


작사는 송은이가 만든 기획사 <시소>에서 엄청난 활약을 하고 있는 <둘째이모 김다비>가 친히 참여해주셨으며, 피쳐링으로는 선우정아가 함께 해서 많은 사람들에 이목을 끌었습니다. 특히 곡이 흥겨운 댄스곡인데, 선우정아의 보컬이 재주의 느낌을 더하고 있어서 중독성과 작품성 모두를 확보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제목이 나중에 지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 곡은 제목이 먼저 정해졌습니다. 부제의 아이디어를 준 것은 음악가 심현보이며, 그녀들이 운영중인 <비밀보장>에서 긴 제목이 대세라는 이야기와 함께 지금과 같은 제목이 탄생했습니다. 이런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나온 그룹이기 때문에, 앞으로의 활동이 정말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 가수의 같이 들으면 좋은 곡


서로 꼴보기 싫다는데, 너무 잘맞아서 신기한 싹쓰리

싹쓰리(유두래곤 & 린다G & 비룡) - 다시 여기 바닷가

 

요즘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그룹이라면 바로 이 그룹이 아닐까 싶습니다. MBC <놀면 뭐하니?>라는 방송에서 유재석, 이효리, 비가 모여서 자신의 부캐를 정하고, 이 부캐를 통해서 그룹 <싹쓰리>를 만들어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이들은 여름을 대표하는 곡 중에 하나인 <여름 안에서>를 커버하는 것을 시작으로, 이효리와 이상순이 만든 <다시 여기 바닷가>를 차례대로 발표하면서 지금 대한민국 모든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1위를 하고 있습니다. 그룹의 멤버로는 리더지만 매번 섭섭하다고 외치는 비룡, 화제를 몰고 다니는 린다G, 이미 존재한다는 것만으로도 화재를 몰고 다니는 유두래곤까지 엄청난 캐릭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블루(Bloo)의 음악을 차트 1위로 만들고, 박문치를 세상에 알리는 등 다양한 면에서 엄청나게 좋은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것은 확실하다고 생각합니다.

👉 관련 포스팅(1) : Track No.41 : 이효리 효과?!, 블루(BLOO) Downtown Baby 역주행!

👉 관련 포스팅(2) : Track No.38 : 현 시대를 살아가는 당신이 꼭 알아야 하는 케이팝 작곡가!(조영수 / 박문치 등)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좋았던 점은, 박문치를 비롯해 이현승, 뮤지, 코드쿤스트, 심은지, 룸페스까지 다양한 아티스트를 대중들에게 알릴 수 있었기에 더 큰 의미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결혼과 동시에 활동을 크게 하지 않았던 이효리의 예전 기억을 떠울리게 해주었으며, 비의 화려한 과거까지 알게 되는 등 이번 프로젝트는 매우 좋은 것들만 남겼다고 생각됩니다.


🎶이 가수의 같이 들으면 좋은 곡

👉 관련 포스팅(3) : Track No.42 : <여름안에서>, 싹쓰리에 의해서 재탄생한 여름 명곡!(뮤비/가사)

👉 관련 포스팅(4) : Track No.43 : <다시 여기 바닷가>, 유두래곤과 린다G, 비룡의 데뷔곡!(뮤비/가사)


이세대 최고의 뉴트로 장인 박문치가 있는 그룹, 치스비치

치스비치 - 무자비

 

위에서 언급했던 프로듀서 박문치가 속해 있는 걸그룹 입니다. 다들 놀라시겠지만, 박문치는 노래도 부르고 춤도 추고 만능이랍니다! 그녀가 속해 있는 그룹인 치스비는 치즈, 스텔라장, 러비, 박문치의 이름을 합쳐서 만든 네이밍 입니다.

 

치스비는 자신들이 직접 노래를 만들어 가는 그룹이며, 모든 것을 자신들이 직접 해결해 나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앨범을 발매하는 순간마다 뉴트로한 노래를 지속적으로 만들고 있어서, 우리의 화려했던 추억을 회상하게 만들어주는 <강제 타임머신 그룹> 입니다. 


단순 레트로라고 부르기에는 뭔가 살짝 아쉬우며, 90년대의 재현이라는 단어가 어울릴 것 같은 느낌의 곡을 많이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이들은 90~00년대 걸그룹을 상당히 많이 참고하는 것은 물론이고, 그 당시의 디테일을 소화하여 듣는 이로 하여금 많은 흥미를 유발하게 하는 매력을 가졌습니다.

 

90년대 세대의 걸그룹은 독창적인 디자인의 옷과 메이크업, 컨셉으로 시선을 사로잡았으며, 앨범마다 확실한 컨셉을 보여주는 등 다양한 매력을 만날 수 있었는데, 치스비치는 이런 90년대 감성을 너무 잘 살려줘서 옛날 걸그룹을 보는 듯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그들의 매력은 앞으로도 어디까지 갈 것인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이 가수의 같이 들으면 좋은 곡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콘텐츠 제작 크루에게 많은 응원이 됩니다!

✉맹뚜 : maengddoo@tadadak.com

✉두치아빠 : doochipapa@tadadak.com


🖥 모두 홈페이지 방문하기

 

[타다닥_눈누난냐 시즌1 - 홈]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팟캐스트 눈.누.난.냐 !

tadadak.modoo.at

🎙 팟티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_ 눈누난냐 - 시즌1

타다닥이 만드는 팟캐스트 '눈누난냐' 입니다. 시즌 1은 IT와 뉴미디어의 어느 그 중간, 그 무엇인가를 우리들만의 시선으로 리뷰합니다. 많은 청취 바랍니다. #. 진행 : 타다닥 콘텐츠 크루 - 두치

www.podty.me

🎤 팟빵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_ 눈누난냐 - 시즌1

타다닥이 만드는 팟캐스트 "눈누난냐" 입니다. 시즌 1은 IT와 뉴미디어의 어느 그 중간, 그 무엇인가를 우리들만의 시선으로 리뷰합니다. 많은 청취 바랍니다. #. 방송참여 - http://nnnn.tadadak.com #. ��

www.podbb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