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타다닥 콘텐츠 크루 눈누난냐 맹뚜와 두치파파 입니다!
넷플릭스에서 지금 몇주간 "한국인이 좋아하는 콘텐츠 TOP10"에서 지속적으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드라마가 있습니다. 바로 <슬기로운 의사생활>이라는 작품입니다.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이기 때문에, OST도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무엇이 있을까?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이 드라마는, 등장인물들이 OST에 참여하면서 엄청난 관심을 받게 되었습니다. 또한 과거의 명곡을 리메이크해서 추억을 되살린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죠.
그렇다면 우리에게 엄청난 사랑을 받은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OST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어떤 명곡들이 있는지 앞으로 타다닥에서 확인해보시죠!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 Part.01
권진아 - Lonely Night
이 곡은 주요신과 예고편에 삽입되면서 시청자들에게 몰이도와 감동을 선사했던 곡입니다. 특1997년 발배돼 전국민의 사랑을 받은 부활의 곡을 리메이크한 곡으로, 권진아 특유의 호소력 짙은 감성을 더해 서정적인 "록 발라드" 스타일로 재탄생 시켰습니다.
특히 권진아의 가창으로 새롭게 태어난 Lonely Night의 편곡은 다양한 장르에서 최고의 음악적 시너지를 발휘해 온 박근철, 정수민 작곡가가 맡게 되었습니다. 두 작곡가는 원곡의 선율과 화상적인 요소를 배제 하지 않으면서 서정적인 어쿠스틱 기타 아르페지오와 알렉기타 라인을 더해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곡으로 탄생시키게 되었습니다.
권진아의 진심을 다한 울림의 목소리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마치 드라마를 위해서 탄생한 신곡처럼 들려지게 하는 느낌을 주는 곡이기 때문에 인기있는 곡입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 Part.02
조이 - 좋은 사람 있으면 소개시켜줘
이 곡은 1996년 발표된 베이시스의 <좋은사람 있으면 소개시켜줘>를 상큼 발랄한 조이의 목소리로 재탄생 시킨 곡입니다. 편곡은 2인조 프로듀싱팀 룬디 블루스가 맡아 조이만의 매력을 한층 더 살리게 되었습니다.
원곡도 대중적인 사랑을 받았던 만큼, 이번에 리메이크 된 버전 역시 원곡의 리듬감과 멜로디를 최대한 살린 작품으로 완성되었습니다. 특히 조이의 청량한 목소리에 맞게 리드미컬하면서 어쿠스틱한 요소들이 더해져 사랑스러운 가사까지 더해져서 많은 사람들의 마음에 러블리함을 선하했습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 Part.03
조정석 - 아로하
아로하는 2001년 혼성그룹 <쿨>의 대표곡 중 하나로, 당시에도 사랑스러운 고백송으로 결혼식 축가에서도 많이 사용되는 <국민 축가송> 중에 하나입니다. 세대를 뛰어 넘은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곡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에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러브송으로 새롭게 탄생된 "아로하"는 극중 의대 5인방 중 '인싸'로 불리는 이익준 역의 조정석이 직접 부르면서 더 큰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미 조정석은 노래를 잘하는 배우로 유명하기 때문에, 그가 OST에 참여하는 것에 이질감이 없었습니다.
이번에 다시 세상에 나온 조정석 배우의 <아로하>는 이익준의 솔직 담백한 마음을 담아내는 동시에 달콤한 꿀 보이스를 뽐내고 있으며, 조정석만의 유쾌하고 따듯한 매력이 느껴지는 곡으로 재탄생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새롭게 편곡되면서 일렉트릭피아노와 무그베이스를 사용하면서 <네트로 미디움 팝 발라드> 장르로 재탄생 하게 되었습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 Part.04
규현 - 화려하지 않은 고백
1993년 이승환이 발표한 곡으로 많이 알려진 <화려하지 않은 고백>. 27년이라는 시간이 지난 지금, 규현을 통해서 한층 더 감미로운 버전으로 재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원곡의 서정적인 멜로디, 복고풍의 가사가 규현의 감성 보컬과 이질감 없는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어쿠스틱 기타와 풍성한 오케스트레이션이 어우러진 고급스러운 편곡으로 시청자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이 곡을 통해서 극중 러브라인에 힘을 보태주는 역활을 하고 있으며, 깊은 울림을 주는 가사 역시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높이는 효과를 주게 되었습니다.
이 곡을 편곡한 마주희 프로듀서는 원곡 가창자의 색깔과 콘셉트가 명확한 터라, 편곡 방향에 대한 고심을 많이 했다고 전하면서, 규현의 목소리를 잘 살린 발라드 스트링의 다이나믹을 더하면서 새롭게 재탄생 시켰다고 말을 이었습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 Part.05
어반자카파 - 그대 고운 내사랑
1999년 이정열 가수가 발표한 곡 <그대 고운 내사랑>이 <슬기로운 의사생활>을 만나면서 새롭게 재탄생 하게 되었습니다. 편곡은 <사랑의 불시착>의 OST에 참여했던 유정현 작곡가가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감성 음악의 대표주자 어반자카파가 부른 <그대 고운 내사랑>은 어반자카파 특유의 감성어린 하모니를 들려주고 있습니다. 도깨비 OST 이후 3년만에 셋이 부르는 노래로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있었던 곡이기 때문에, 곡이 발표 되었을 당시에 많은 사람들이 행복함으로 노래를 듣게 되었다.
이 곡은 젊은 세대 들에게는 어반자카파의 신곡처럼 느껴질 정도로 어반자카파의 하모니와 특유의 감성을 잘 살렸다. 또한 일렉톤의 리듬과 스트링 어쿠스틱 사운드가 조화롭게 들려서, 요즘 트렌디한 음악의 느낌을 제대로 살려주고 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 Part.06
곽진언 - 시청 앞 지하철 역에서
1990년 발표된 포크밴드 <동물원>의 3집을 대표하는 곡이었던 <시청 앞 지하철 역에서>. 당시 노래 뿐 아니라 청춘의 사랑과 우정을 담은 스토리가 있는 가사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번에 슬기로운 의사생활에 OST로 선택되면서, 20년만에 추억속에서 소환될 수 있었습니다.
이 노래는 과거 회상신과 주인공 5인방의 추억을 고스란히 녹여낸 노래로 완성돼어서 시청자들과 음아감사자들에게 감동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또한 슈퍼스타K 시즌6 우승자 곽진언이 참여하여 그의 느낌으로 곡을 재해석했다는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이 곡은 많은 OST 작품을 진행한 이상훈 작곡가가 프로듀싱을 진행해서 곡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멜로트론, 클래식기타, 콘트라 베이스, 재즈드럼 등 다양한 악기를 가수의 담백한 목소리가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맞춤형으로 편곡을 해서 많은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콘텐츠 제작 크루에게 많은 응원이 됩니다!
✉맹뚜 : maengddoo@tadadak.com
✉두치아빠 : doochipapa@tadadak.com
🖥 모두 홈페이지 방문하기
🎙 팟티 방송국 방문하기
🎤 팟빵 방송국 방문하기
'음악 :: 음악맛집 > └ OST Chart' 카테고리의 다른 글
OST Track.36 : 라떼는 말이야, 꼰대인턴 OST (0) | 2020.07.25 |
---|---|
OST Track.35 :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 part.02 (2) | 2020.07.18 |
OST Track.33 : 응답하라 1988 OST - part.02 (26) | 2020.07.06 |
OST Track.32 : 응답하라 1988 OST - part.01 (12) | 2020.07.03 |
OST Track.31 : 부부의 세계 OST (14) | 2020.06.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