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언리얼엔진으로 완전 바뀐 카트라이더!


안녕, 타다닥에서 카트라이더 장인을 맡고 있는 맹뚜야! 

이전에 <카트라이더 : 러쉬플러스>에 대하여 리뷰를 남긴거 기억하는가? 그 후 얼마 지나지 않아, 넥슨에서 <카트라이더 드리프르>의 2차 CBT를 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맹뚜와 두치아빠는 바로 신청했다. 기억에서 잊혀지고 있던 CBT에 운 좋게 둘다 CBT 멤버가 되었다.


🏎카트라이더 트리프트 2차 CBT🏎

최근 넥슨에서 기존 게임IP를 활용하여 보다 업그레이드 된 게임들을 차례대로 출시하고 있다. 그 중에서 제일 인기가 많은 <카트라이더> 게임 IP를 이용해서 제작된 <카트라이더 : 러쉬플러스>가 중국을 시작으로 한국에까지 성공적으로 자리를 잡으면서, 넥슨은 공격적으로 새로운 게임을 만들어내기 시작했다.

 

👉 관련 포스팅 :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넥슨의 새로운 도약?!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넥슨의 새로운 도약?!

안녕, 타다닥의 맹뚜야! 여러분 요즘 핸드폰으로 무슨 게임을 하시나요? 저는 요즘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를 즐기고 있습니다! 최근에 오픈한 게임인데 너무 재미있어서 하고 있습니다! 2004년 8�

www.tadadak.com


오늘은 넥슨에서 PC와 X-BOX를 이용해서 플레이가 가능한 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를 간단하게 알아보려고 한다. 운 좋게 CBT에 참여하게 되었고, 기존 <카트라이더>를 잘하는 동생과 사촌동생에게 플레이 후 인터뷰도 진행하여 소감을 듣기도 했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어떤 게임인지 알아보자.


넥슨의 새로운 시작, 카트라이더 : 드리프트

이뻐져서 다시 돌아온, 왕의 귀환!

 

2020년 넥슨에서 서비스 예정을 앞두고 있는 캐주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 드리프트>.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의 공식 후속작으로 PC와 X-BOX, Steam(스팀)에서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1차에서 보여주던 새로운 형식의 인터페이스를 벗어던지고, 2차에서는 기존 카트라이더에 사용하던 방식을 이용했다. 1차의 인터페이스에 적응하지 못했던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해서 수정한 것으로 보인다.


🖥카트라이더 : 드리프트 사양🖥

카트라이더 : 드리프트
시스템 요구 사항
구분 최소사양 권장사양
운영체지 윈도우7 이상
프로세서 인텐 i3 cpu 이상 인텔 i5 cpu 이상
메모리 8GB 이상
그래픽카드 GTX 650 이상 GTX 760 이상
저장공간 30GB(...?)

기존의 카트라이더 보다 높은 사양을 요구하고 있기 때문에, <카트라이더 : 드리프트>를 원활하게 돌리기 위해서는 컴퓨터의 사양을 높일 필요가 있다. 언리얼엔진으로 제작된 게임이다보니까, 게임의 용량이 많이 늘어난 것은 어쩔 수 없다. (CBT에서 이정도면....)


🎉카트라이더 : 드리프트 - 특징🎉

  • 그래픽 대폭 상승 : 4K UHD 지원 등 다양한 부분에서 그래픽 상승
  • 원작 물리엔진 구현 : 원작 물리엔진을 비슷하게 구현했다. 단, 기존의 방식과는 다소 다른 물리엔진을 보인다.
  • 크로스 플랫폼 지원 : PC와 X-BOX에서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9엔진 카트바디 : 9엔진 카트바디로 시작하기 때문에, 빠른 속도감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넥슨의 새로운 시작, 카트라이더 : 드리프트

얼마나 바뀌었는지 하나하나 알아볼까?

 

기존의 카트라이더에서 많은 부분이 진화한 <카트라이더 : 드리프트>. 과연 얼마나 바뀌었는지 우리가 직접 확인해 보도록하자.

 

1. 인터페이스

인터페이스는 기존의 카트라이더에 비해서 많이 간소화 된 듯한 느낌을 주고 있다. 처음 로그인하면 로비에서 시작을 하게 되는데, 너무 깔끔해서 "이게 로비인건가?"라는 생각이 들었다. X-BOX에서도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카테고리 부분을 단축키로 이동할 수 있다는 점이 또 다른 특징이다.


👉 1-1. 싱글 플레이

처음 들어오면 간단한 <듀토리얼>을 클리어하게 된다. 이후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 '라이센스'를 얻어야 한다. <싱글플레이>에 들어오면 '라이센스'와 '타임어택'을 즐길 수 있다. 맹뚜는 초반에 어떤 게임인지 파악하기 위해서 '타임어택'을 계속 즐겼다. 어떤 맵이 나오더라도 익숙하게 플레이 하기 위해서다.


카트라이더 : 드리프트 - 빌리지 고가 타임어택

기존에 카트라이더의 물리엔진을 비슷하게 구현했다고는 하지만, 완벽하게 구연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연습이 꼭 필요하다. 카트라이더를 즐겨봤던 사람이라면, 이 게임이 어느 부분까지 기술을 구현했는지, 속도감은 어떤지 연습을 꼭 해보고 사람들과 플레이하길 바란다.


 

2. 다양한 카트바디와 캐릭터, 꾸미기 기능

차고에 들어오면 캐릭터 변경, 코스튬, 카트바디 등 다양한 부분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아직 CBT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종류의 카트바디가 있는게 아니다. 기본적인 카트바디만 있으니 한번씩 확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 카트라이더 : 드리프트 - 캐릭터

캐릭터는 다오, 배찌, 브로디, 디즈니 이렇게 총 4명의 캐릭터가 있다. 캐릭터는 호불호가 많이 갈리고 있다. "좀 더 게임 캐릭터 다워졌다."라는 것과 "묘하게 이질감이 있다"라고 하는 사람들이 나뉘어져 있다. 맹뚜의 경우 배찌와 브로디를 제외한 캐릭터들이 조금 징그러웠다.

 

👉 카트라이더 : 드리프트 - 카트바디

카트바디는 레벨업을 하면서 많이 얻을 수 있다. 필자가 아직 레벨이 5에 머무르고 있어서 다양한 카트바디가 없지만, 생각보다 많은 수의 카트바디가 구현되었음을 알 수 있었다.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것은 연습카트 / 마라톤 / 솔리드 / 버스터 / 코튼이며, 다양한 퀘스트를 통해서 카트바디를 얻을 수 있다.


3. 다양한 맵들

<카트라이더 : 드리프트>는 다양한 맵을 구현해 두고 있다. 물론 기존의 카트라이더 맵을 전부 구현한 것은 아니지만, 인기 있는 맵들을 구현해 두었다. 특히 그래픽이 놀라울 정도로 진화했기 때문에, 각 맵의 구성도 화려하게 변신했다. 필자는 즐겁게 플레이 했다. 단, 맹뚜의 테스트 드라이버 2명의 경우, 많이 바뀐 그래픽 때문에 길 찾기 어렵다는 지적을 하기도 했다.

 

👉 맹뚜의 테스트 드라이버 맵관련 의견 정리

  • 그래픽의 발전은 좋다. 하지만 너무 좋은 그래픽으로 길 찾기 조금 어렵다.
  • 생각보다 맵에서 변경된 요소들이 많이 있다.
  • 기존의 빌드를 잘 살려놨다는 점에서 좋은 점수를 주고 싶다.
  • 물리엔진 오류인지는 모르겠지만, 맵의 오브젝트와 충돌이 많다.

맹뚜 테스트 드라이버(동생)의 아이스 익스트림 경기장 타임어택

넥슨의 새로운 시작, 카트라이더 : 드리프트

멀티 플레이는 어떻게 진행하나요?

 

카트라이더 하면 생각나는 모드가 있는가? 지금은 많은 모드가 있지만, '아이템전' 과 '스피드전'이 제일 많이 찾는 모드입니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는 어떤 모드가 있는지 알아볼까요?

 

이번 <카트라이더 : 드리프트>에서는 아이템전과 스피드전이 가능하다. 새롭게 추가된 모드들이 있으니 어떤 것들인지 알아볼까?

카트라이더 : 드리프트 - 게임 모드
아이템 & 스피드 개인전 8명의 플레이어가 우열을 가리는 모드
2인 팀전 2명씩 4팀이 경쟁하는 모드
4인 팀전 4명씩 2팀이 경쟁하는 모드

'개인전' 과 '4인 팀전'은 기존의 카트라이더에 있는 모드로 특별할 것은 없지만, '2인 팀전'은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모드다. 2명의 인원이 1개의 팀을 이루어서 진행하는 방식으로, 팀원 전원이 들어와야 이길 수 있는 경쟁전이다. 1명이 잘한다고 해서 이길 수 있는게 아닌, 팀원이 같이 잘해야 이길 수 있는 방법이다.


1. 아이템전

아이템전은 기존의 카트라이더와 별다른 차이가 없다. 그래픽이 좋아진 덕분에, 아이템이 좀 더 생동감이 있다는 점을 포인트로 둘 수 있다. 테스트 드라이버 1호기와 2호기가 경험한 내용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 맹뚜의 테스트 드라이버 아이템전 의견 정리

  • 향상된 그래픽 덕분에 아이템 전이 좀 더 재미있다.
  • 팀전의 단점으로는 누가 내 팀인지 캐릭터 색이 변경되었으면 좋겠다.
  • 물리엔진 오류인지 몰라도, 아이템 피탄시 딜레이가 있다.
  • 아이템이 좀 더 다양하게 나왔으면 한다.

2. 스피드전(개인전 / 2인 팀전)

스피드전은 기존의 카트라이더와 별다른 차이를 느끼지 못할 정도로, 드리프트를 통해서 부스터를 모아서 달리는 것이다. 카트라이더 스피드전은 개인의 실력을 통해서 순위가 결정된다.


👉 맹뚜의 테스트 드라이버 아이템전 의견 정리

  • 향상된 그래픽 덕분에 게임 플레이가 더 재미있다.
  • 부스터 게이지가 빨리 찬다. 덕분에 드리프트를 조금만 해도 된다.
  • 드리프트 버튼이 씹히는 경우가 있다. 
  • 기술이 씹히는 경우가 있다.
  • 속도감이 빨라서 레이싱이 재미있다.
  • 캐릭터가 겹치면, 같이 앞으로 나가는 현상이 있다. 
  • 충돌이 생기면 순위 복귀하기 너무 힘들다.

지.금.까.지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다. 뜻하지 않게 CBT에 참여하게 되어서, 여러분들에게 게임의 소식을 알려드릴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다.

 

한국 게임 시장이 많이 죽어가고 있었는데, 이번 넥슨의 새로운 게임들을 시작으로 좀 더 발전했으면 한다. 넥슨이 '돈슨'이라는 이미지를 많이 가지고 있지만, 앞으로는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나아갔으면 좋겠다.

 

3차 CBT에서도 플레이 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다음 CBT에는 꼭 신청을 해보길 바란다. 재미있는 게임이기 때문에, 나름 신선한 경험이었다.


구독과 좋아요,댓글은 콘텐츠 제작 크루에게 많은 응원이 됩니다!

✉맹뚜 : maengddoo@tadadak.com

✉두치아빠 : doochipapa@tadadak.com


🖥 모두 홈페이지 방문하기

 

[타다닥_눈누난냐 시즌1 - 홈]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팟캐스트 눈.누.난.냐 !

tadadak.modoo.at

🎙 팟티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_ 눈누난냐 - 시즌1

타다닥이 만드는 팟캐스트 '눈누난냐' 입니다. 시즌 1은 IT와 뉴미디어의 어느 그 중간, 그 무엇인가를 우리들만의 시선으로 리뷰합니다. 많은 청취 바랍니다. #. 진행 : 타다닥 콘텐츠 크루 - 두치

www.podty.me

🎤 팟빵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_ 눈누난냐 - 시즌1

타다닥이 만드는 팟캐스트 "눈누난냐" 입니다. 시즌 1은 IT와 뉴미디어의 어느 그 중간, 그 무엇인가를 우리들만의 시선으로 리뷰합니다. 많은 청취 바랍니다. #. 방송참여 - http://nnnn.tadadak.com #. ��

www.podbb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