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51 - <DC 코믹스>, 2022년까지 개봉 예정인 DC의 슈퍼히어로 영화


안녕하세요! 타다닥 눈누난냐의 맹뚜와 두치아빠 입니다!

여러분들은 "히어로 영화" 를 생각하시면 어디가 떠오르시나요? 맞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마블을 떠올립니다. 그러나 마블 말고 히어로 영화를 만드는 곳은 또 있습니다. 바로, DC(디텍티브 코믹스 : Detective Comics) 입니다!

 

출처 : DC Films

디시 코믹스는 미국의 코믹스 회사로 슈퍼히어로물을 주로 출판하는 곳입니다. 마블과 마찬가지로 원래 만화를 제작하고 있는 회사로, 미국 만화 산업계의 양대산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블이 코믹스를 기반으로 하고 있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를 시작하기 이전에, DC에서도 지속적으로 슈퍼히어로 영화를 만들었습니다. 마블의 아이언맨을 시작으로 DC의 작품들은 기억 속에서 잊혀지고 있지만, DC의 영화를 좋아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출처 : DC 코믹스

그래서 오늘은 2020년부터 2022년까지 개봉 예정인, DC 슈퍼히어로 영화를 한 번 쭉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이미 개봉했던 영화들은 제외하고, 개봉을 예정인 작품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원더우먼 1984

Wonder Woman 1984.2020

 

출처 : 네이버 영화

마블이 만드는 영화가 넘을 수 없는 산이 되어 버린 지금, 무너지고 있는 DC를 땅 끝에서 끌고 올라온 영화 [원더우먼] 입니다. 갤 가돗이 [배트맨 대 슈퍼맨 : 저스티스의 시작]부터 연기를 하고 있는 원더우먼의 두 번째 솔로 영화로, DC 영웅 중에서 최초로 두 번째 솔로 영화를 가지게 되는 작품입니다.

 

전편의 갤 가돗과 크리스 파인이 복귀하고, 크리스틴 워그와 페드로 파스칼 등 새롭게 합류하는 배우들이 있어서, DC 팬들에게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서 개봉이 미뤄졌지만, 팬들은 올해 안으로 꼭 보고 싶어 하는 것 같습니다.

 


2. 더 배트맨

The Bbatman.2021

 

출처 : TIME Maguzine

조커의 기원을 다룬 토드 필립스 감독의 [조커] 카 대성공을 거두면서, DC 팬들이 가장 주목하고 있는 차기작은 [배트맨 시리즈] 입니다. 기존의 배트맨은 다양한 시리즈로 나왔지만, 이후 리부트에서 설정이 너무 바뀌는 바람에 욕을 많이 먹었던 작품입니다.

 

DC가 마블처럼 확장 유니버스를 진행하면서 조커에 이은 다음 작품은 맷 리브스 감독의 [더 배트맨] 입니다. 배트맨의 배우로는 "로버트 패턴슨"이 캐스팅 되었습니다. 확실한 내용은 아니지만, 조커와 마찬가지로 기존에 있던 DC 세계관을 공유하기보다는 독립적인 영화가 될 가능성이 높은 작품입니다. 


3.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

The Suicide Squad.2021

 

출처 : 수어사이드 스쿼드 공식홈페이지

마블에서 유명한 우주의 악동들이 있죠?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입니다. 그 유명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를 연출한 제임스 건 감독이 이번에 DC에서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를 제작한다고 합니다. 이전에 만들어졌던 [수어사이드 스쿼드]의 리부트 느낌을 주는 영화라고 합니다.

 

대부분의 새로운 배우들과 캐릭터들을 새롭게 소개할 예정이지만, 전편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줬던 몇몇 캐릭터들은 복귀를 확정 짓기도 했습니다. 새롭게 리부트 되는 작품들이 항상 걱정이기는 하지만, 이번에는 좋은 결과물이 있었으면 합니다.


4. 블랙 아담

Black Adam.2021

 

출처 : BBC news

할리우드에서 최고로 잘나가는 근율질 아져씨, 드웨인 존슨이 DC 영화에 합류하게 됩니다. DC 코믹스에서 빌런이자 안티 히어로인 블랙 아담은 [샤잠]과 마찬가지로 주문을 외치면 신들의 힘을 사용할 수 있는 히어로 입니다.

 

다만 마블 패밀리에게 자신의 힘을 나눠준 샤잠과 달리, 블랙 아담은 혼자서 신들의 능력을 독점하기 때문에, 그 힘이 더 대단하다고 합니다. 드웨인 존슨이 첫 슈퍼 히어로 영화를 연기하는데, 얼마나 높은 싱크로율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5. 샤잠 2

Shazam 2.2022

 

출처 : 샤잠 공식홈페이지

블랙 아담을 공개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스크린에 공유될 이야기는 바로 샤잠의 두 번째 이야기 입니다. 앞에서 말한 "블랙 아담" 과 마찬가지로 주문을 외치면 신들의 능력을 사용할 수 있게 되는 히어로 입니다.

 

주문을 외치면 솔로몬의 지혜, 헤라클레스의 힘, 아틀라스의 체력, 제우스의 권능, 아킬레서의 용기 등 다양한 신들의 힘을 가질 수 있는 것이죠. 다소 유치하다고 느껴질 수 있는 부분들이 많아서 비평을 많이 받았지만, 그래도 나름 재미있게 봤던 작품으로, 두 번째 이야기에서는 어떤 전개를 보여줄 것인지 궁금합니다.


6. 더 플래시

The Flash.2022

 

출처 : 플래시 드라마 출처

DC 히어로들 중에서 가장 많이 고생하는 캐릭터 중에 유명한 캐릭터 [플래시] 입니다. 감독이 지속적으로 바뀌면서 무기한으로 미뤄왔던 플래시의 단독 영화 입니다. 프래시는 드라마로도 이미 제작되었기 때문에, 드라마에서 나오는 플래시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여기서 나오는 플래시는 다른 사람입니다.

 

북미 기준으로는 2022년 7월 1일에 개봉하는 것을 목표로 제작한다고 합니다. 주연 배우는 에즈라 밀러가 진행하며, "신비한 동물사전3"의 촬영을 마무리하면 제작에 참여한다고 합니다. 


7. 아쿠아맨2

Aquaman 2.2022

 

출처 : DC Films

DC 영화중에서 최초로 월드와이드 10억 달러를 돌파한 영화 [아쿠아맨] 의 두 번째 시리즈 입니다. 전편의 연출을 맡으면서 성공을 이끌었던 "제임스 완" 감독이 속편의 메가폰을 그대로 이어 받았습니다. 덕분에 DC 팬들은 즐거운 마음으로 영화를 기다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출연진 또한 전편의 제이스 모모아, 엠버 허드, 야히아 압둘 마틴 2세 등 참여했던 대부분의 인원이 같이 복귀할 예정입니다. 이번에는 저스티스 리그처럼 급하게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각 캐릭터 별로 스토리가 어느정도 진행되면서 하는 방법을 했으면 합니다.


마블 영화(MCU) 시간 순서대로 보기(1부)

마블 영화(MCU) 시간 순서대로 보기(2부)

<마블 스튜디오>, MCU 페이즈4를 책임지는 영화와 드라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