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50 - <마블 스튜디오>, MCU 페이즈4를 책임지는 영화와 드라마(블랙 위도우 / 이터널스 / 완다비전 등)


안녕하세요! 타다닥 눈누난냐의 맹뚜와 두치아빠 입니다!

전세계를 여포처럼 휩쓸고 있는 코로나19 덕분에 마블의 영화와 드라마도 개봉 시기를 늦추고 있습니다. 마블의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슬픈 일이 아닐 수 없죠. (빨리 블랙위도우 영화를 보고 싶습니다.) 

 

[어밴져스 : 엔드게임] 과 [스파이더맨 : 파 프롬 홈] 을 마무리하면서 마블 유니버스의 [페이즈3]가 막을 내렸습니다. 10년동안 마블 유니버스에서 지구를 지켜주던 히어로들이 이제는 마블에서 은퇴를 하면서 볼 수 없게 되었죠. 그래서 많은 마블의 팬들이 [페이즈4]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마블의 페이즈4에서는 어떤 빌런이 등장할지, 어떤 히어로가 이야기를 이끌어 나갈 것인지, 캐스팅은 누가 될 것인지에 대한 이야기가 꾸준히 나오고 있습니다. (물론 캐스팅이 확정된 것들도 많습니다.)

 

오늘은 마블 유니버스 페이즈4에 어떤 작품들이 나오는지, 그리고 마블이 어떻게 이야기를 이끌어가는지에 대하여 타다닥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 페이즈4 순서

페이즈4에는 어떤 작품들이 나오는지 순서대로 보자!

 

페이즈3로 대거 은퇴한 1세대 영웅들, 그리고 새로운 영웅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페이즈4는 2020년부터 2022년까지의 10개의 프로젝트로 완성될 예정입니다. 그 중 절반은 [디즈니 플러스] 에서 볼 수 있는 콘텐츠로, 디즈니 플러스라는 OTT 플랫폼을 이용해야 합니다. [연관 포스팅]

 

마블 페이즈 4의 순서는 블랙위도우를 시작으로 호크아이로 마무리 지어질 예정입니다. 그러면 어떤 작품들이 나올 것인지 한번 알아볼까요?


순번 영화 이름
No.01 블랙 위도우
No.02 팔콘 과 윈터솔져
No.03
이터널스
No.04
상치
No.05
완다 비젼
No.06
닥터 스트레인져2
No.07
로키
No.08
왓 이프
No.09
토르 : 러브 & 선더
No.10
호크아이

페이즈4의 문을 여는 것은 스칼렛 요한슨이 연기하는 [블랙 위도우]로 시작을 합니다. 물론 위의 작품 중에서 영화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드라마 형식으로 제작되는 작품들도 있기 때문에, 위에 있는 모든 작품을 영화관에서 만날 수 있는것은 아니니, 꼭 전부 보고 싶어 하시는 분들은 [디즈니 플러스]를 구독해주시기 바랍니다.


01. 블랙 위도우

Black Widow

 

어벤져스 군단에서 강력한 전투 능력과 명민한 전략을 함께 겸한 히어로 블랙위도우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

2020년에 가장 먼저 마블에서 선보이는 영화는 [어벤져스 : 엔드게임] 에서 작별을 고했던 "나타샤 알리아노바 로마노바"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블랙 위도우] 입니다. 

 

[블랙 위도우]의 이야기는 시빌 워 이후 시간을 다루고 있으며, 빌런으로는 "태스크 마스터"가 나올 예정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영화의 감독은 [베를린 신드롬]을 제작한 "케이트 쇼트랜드"가  맡아서 진행한다고 기사가 나왔기 때문에, 다들 살짝 불안해 하고 있지만, 마블이라서 기대를 해보려고 합니다.

 

원래는 5월달에 개봉하는 영화였지만, 코로나19로 인해서 개봉이 미뤄져서 언제 다시 개봉을 진행할 것인지에 대하여서는 아직 아는게 없습니다.


02. 팔콘 앤 윈터솔져

The Falcon and The Winter Soldier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페이즈4의 첫 드라마로 팔콘과 윈터솔져의 이야기를 다루는 드라마!

SDCC 2019에서 디즈니 플러스를 통해 공개할 마블의 첫 번째 드라마! 그 첫번째 드라마로 여러분들에게 찾아올 히어로는 캡틴의 뒤를 이은 "팔콘" 과 캡틴의 친구 "윈터솔져" 입니다. 

 

[어벤져스 : 엔드게임]의 마지막 장면을 통해서 알 수 있듯이, 새로운 캡틴은 팔콘이 가져갔기 때문에, 그 이후의 이야기를 이어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개봉은 2020년 가을에 진행된다고 하네요!


03. 이터널스

Eternals, 2020

 

잭 커비의 코믹북을 원작으로, 수백만 년 전 인류를 실험하기 위해 지구로 온 셀레스티얼이 만든 우주 에너지를 조종할 수 있는 초인적인 힘을 지닌 불사의 종족 이터널스가 빌런 데비안츠와 맞서 싸우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2020년 마지막을 장식하는 영화는 초인적인 힘과 불사의 생명력을 지닌 새로운 히어로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이터널스] 입니다! 마블에서 주연급 히어로에 한국인이 처음으로 들어가게 되었는데, 마블리 "마동석" 배우가 길가메시 역으로 출연을 확정 지었습니다.

 

중국 출신 여성 감독 클로이 자오가 메가폰을 잡았으며, 안젤리나 졸리, 리차드 매든, 쿠마일 난지아니, 셀마 헤이엑, 마동석 이렇게 5명이 캐스팅 되었습니다. 세계관을 더욱 확장시켜주는 마블의 영화로 앞으로의 기대가 매우 큽니다!


04. 상치

Shang-Chi, 2021

 

마블 코믹스에서 "쿵후의 대가"로 불리는 중국계 슈퍼히어로 입니다. 보기드문 동양계 히어로가 나오기 때문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2021년 첫 번째로 시작하는 영화는 "쿵후의 대가" 라고 불리는 중국계 슈퍼 히어로 [상치 : 10개 반지의 전설] 입니다. 감독으로는 데스틴 대니얼 크레튼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양조위가 만다린역으로 출연하면서 빌런의 역활을 한다고 합니다. 만다린은 아이언맨3에서 그냥 1회성으로 나오는 것 같았는데, 여기서 만날 수 있어서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05. 완다 비젼

Wanda Vision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페이즈4의 두 번째 드라마이자 디즈니 플러스에 공개할 스칼렛 위치와 비전이 주연인 드라마 입니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서 가장 애틋한 감정을 나눴던 "스칼렛 위치"와 "비전"이 2021년 미드로 찾아옵니다! 디즈니 플러스에서 볼 수 있는 그 이름은 바로 [완다 비전] 입니다. 

 

배역으로는 엘리자베스 올슨과 폴 베타니가 다시 나오며, 캡틴 마블에서 출연했던 모니카 램보가 성인이 되어서 출연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어떤 이야기로 흘러갈지 정말 궁금하고, 이 둘의 애틋한 사랑을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06. 닥터 스트레인지2

Doctor Strange in the Multiverse of Madness, 2021

 

2021년, 마블 유니버스를 책임질 우리의 마법사! 5년만에 솔로 무비로 돌아오는 [닥터 스트레인지 : 광기의 멀티버스] 입니다! 나이트메어와 전쟁을 펼치는 이야기로, 마블에서 최초로 호러 무미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감독으로는 스콧 데릭슨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베네딕트 컴버배치와 엘리자베스 올슨이 캐스팅되었습니다. 마블에서 처음으로 진행하는 호러무비라서 걱정이 됩니다만, 마블이라서 잘 해낼 것이라 의심치 않습니다.

 

특히 완다 비젼하고 연결된다고 하니까, 디즈니 플러스를 꼭 가입해서 완다 비젼을 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하네요. 마블의 팬들이라면 꼭 디즈니 플러스 가입하세요!


07. 로키

Loki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서 팬들이 가장 좋아하는 트릭스터 [로키] 의 단독 드라마 입니다. [어벤져스 : 인피니티 워] 에서 안타까운 죽음을 맞이했고, [어벤져스 : 엔드게임] 에서 테서렉트를 가지고 도망친 그가 여러분들에게 단독으로 돌아옵니다. 

 

톰 히들스턴이 그대로 출연할 예정이며, 아마도 테서렉트를 들고 사라진 이후 이야기를 전할 것으로 예상되며, 다른 한편으로는 더 오래전 과거를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08. 왓 이프

What if...?

 

디즈니 플러스에서 진행하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첫 번째 애니메이션 시리즈 입니다! 마블의 메인 유니버스를 바탕으로 "만약 이런 일이 있었다면? 이렇게 됐다면?" 이라는 발칙한 상상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시리즈 입니다.

 

제프리 라이트가 와쳐의 성우를 맡을 예정이며, 지금까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를 거쳐간 배우들이 목소리를 연기할 예정입니다. [만약] 이라는 단어에서 시작하는 만큼 어떤 이야기를 담고 있을지 기대가 되네요!


09. 토르 : 러브 & 썬더

Thor : Love and Thunder

 

2021년, 솔로 영화는 3개가 끝인 마블에서, 무려 4번째 영화가 나오는 토르가 마블 영화에서는 마지막을 장식하게 되었습니다. 감독은 전편의 감독인 타이카 와이티티가 메가폰을 잡았으며, 토르의 역으로는 크리스 헴스워스가 맡았습니다.

 

발키리 역으로는 테사 톰슨이 재 캐스팅 되었으며, 2편 이후로는 흔적없이 사라져버린 나탈리 포트만이 여자 토르로 돌아올 예정이라고 하니, 많은 팬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마블의 장난이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서, 어떤 이야기로 흘러갈지 정말 기대가 됩니다!


10. 호크아이

Hawkeye

 

마블 페이즈4를 장식하는 마지막 작품은 바로 [호크아이] 입니다. 2021년 디즈니 플러스를 통해서 여러분들에게 찾아갈 예정이며, 클린트 바튼의 솔로 미드로 나올 예정입니다.

 

주연으로는 지금까지 지속적으로 호크아이를 연기해온 제레미 레너가 이어갈 예정이며, 케이트 비숍 역을 앞으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영 어벤져스] 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언급을 하고 있는 마블이기 때문에, 이번에 나오는 인물들이 어떤 역활을 해줄 것인지 많은 기대를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