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차(watcha)에서 감성 자극하는 극장판 애니메이션 4개 추천


안녕하세요! 타다닥 눈누난냐의 두치아빠와 맹뚜, 여운이김 입니다!

벌써 6월의 세 번째 날이 시작되었습니다. 타다닥에서 왓챠 작품을 많이 하고 있는거 알고 계시죠? 그 중에서도 감성 가득한 작품을 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보셨나요? 다양한 작품들이 있지만, 감성 자극하는 애니메이션을 보고 싶기도 하더라구요. 한국 극장에서도 평가가 굉장히 좋았던 작품들이라, 편안하게 볼 수 있습니다. 어떤 작품이 있는지 확인해볼까요?


목소리의 형태

A Slient Voice : The Movie, 2016

 

목소리의 형태, 2016
장르 애니메이션, 멜로, 로맨스
감독 야마다 나오코
출연 이리노 미유, 하야미 사오리 등
등급 전체 관람가
러닝타임 129분

이 작품의 줄거리
나는 네가 정말 싫었다. 너를 다시 만나기 전까지...

따분한 게 질색인 아니, 이시다 쇼야. 간디가 어떤 사람인지, 인류의 진화과정이라든지, 알게 뭐람.
어느 날 쇼야의 따분함을 앗아갈 전학생이 나타났다. 나시미야 쇼코, 그 아이는 귀가 들리지 않는다고 한다.
쇼야의 궂은 장난에도 늘, 생글생글 웃고만 있다. 짜증난다. 
그의 괴롭힘에 쇼코는 결국 전학을 갔고, 이시다 쇼야는 외톨이가 되었다.

6년 후, 더 이상 이렇게 살아봐야 의미가 없음을 느낀 쇼야는 마지막으로 쇼코를 찾아간다.
처음으로 전해진 두 사람의 목소리. 두 사람의 만남이 교실을, 학교를, 그리고 쇼야의 인생, 쇼코의 인생을 바꾸기 시작한다.

<너의 이름>과 함께 일본 애니메이션의 흥행 신드롬을 일으키니 작품 <목소리의 형태> 입니다. 섬세한 열출력과 감성을 깨우는 영상미를 느낄 수 있죠. 이 작품은 감각적 작화와 캐릭터의 섬세한 심리 변화를 정교하게 그려내는 연출, 가슴 따뜻한 스토리에 아름다운 영상미를 선보이고 있는 작품입니다. 아직 못보셨던 분이라면, 한번 보시는건 어떨가요?


언어의 정원

The Garden of Words, 2013

 

언어의 정원, 2013
장르 애니메이션
감독 신카이 마코토
출연 이리노 마유, 하나자와 카나 등
등급 12세 관람가
러닝타임 46분

이 작품의 줄거리
사랑보다 훨씬 더 이전의 고독한 사랑의 이야기!

구두 디자이너를 꿈꾸는 고등학생 다카오는 비가 오는 날이면 도심의 정원으로 구두를 스케치하러 간다.
어느 날, 그는 우연히 유키노라는 여인과 정원에서 만나게 되고, 예상치 못한 만남은 비가 오는 날이면 계속 이어진다.

그리고 비록 이름조차 모르지만 걷는 법을 잊어버린 그녀를 위해서, 다카오는 구두를 만들어 주기로 결심한다.
그러나 장마가 끝나갈 무렵, 그들 사이에는 뭔가 말하지 못하 ㄴ거들이 남아 있는 듯한데....

<너의 이름은>을 제작한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작품으로, 화려한 작화가 눈에 들어오는 작품입니다. 스토리의 내용도 신선한데, 작화가 매우 신선한 작품입니다. 러닝타임이 굉장히 짧기 때문에, 애니메이션 입문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작품을 통해서 입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초속 5센티미터

5 Centimeter Per Second, 2007

 

초속 5센티미터, 2007
장르 애니메이션, 드라마
감독 신카이 마코토
출연 미즈하시 켄지, 하나무라 사토미 등
등급 전체 관람가
러닝타임 62분

이 작품의 줄거리
어느 정도의 속도로 살아가야 너를 다시 만날 수 있을까?

초등학교 졸업과 동시에 떨어져 있게 된 타카키와 아카리. 둘만의 독특한 추억만 남은 채 시간이 흐른다.
폭설이 내리던 어느 날 밤, 타카키는 아카리를 찾아 나서는데....

이 작품도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작품으로, 감독이 직접 소설로 제작한 작품을 영상화 한 작품이다. 이후에 다양한 작가들이 작품을 제작하게 되었는데, 애니메이션 입문 자들에게 필수로 봐야 하는 작품이로 불리고 있다. 약간 애니메이션의 교과서라고 해야할까요? 아직 작품을 못 보셨다면 이 작품을 꼭 보시기 바랍니다.


나의 붉은 고래

Big Fish & Begonia, 2016

 

나의 붉은 고래. 2016
장르 애니메이셔나, 판타지
감독 양선, 장춘
출연 계관림, 소상경, 허위주 등
등급 전체 관람가
러닝타임 101분

이 작품의 줄거리
인간과의 접촉이 금지된 세계의 소녀, 인간 소년을 만나다!

소년 춘은 성인식을 맞아 고래로 변신해 인간 세상을 탐험하러 나간다. 처음 만나는 낯설고 신비한 풍경을 만끽하던 중 덫에 걸려 목숨을 잃을 뻔 한 춘은, 인간 소년 곤의 도움으로 겨우 살아난다. 하지만 그녀를 구한 곤은 그 자리에서 목숨을 잃고 만다.

자신의 세계로 돌아온 춘은 그를 되살리기 위해서 금기를 깨기로 결심한다. 곤의 영혼이 깃든 아기 고래를 사람들 몰래 키워 인간 세상에 환생 시키기로 한 것. 하지만 금기를 어긴 대가로 거대한 재앙이 다가오기 시작하는데....

고래가 된 소년을 인간 세상에 돌려보내기 위한, 한 소녀의 기적 같은 모험이 시작된다.

이 작품은 신기하게 한-중-일, 아시아 대륙이 12년에 걸쳐 만들어서 환상적인 애니메이션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중국의 괴물 같은 신인 애니메이션 감독 양선 & 장춘, 그리고 한국의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미르", 일본 애니메이션 OST 감독 "요시다 키요시"가 만나서 탄생한 작품입니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콘텐츠 제작 크루에게 많은 응원이 됩니다.


🖥 모두 홈페이지 방문하기

 

[타다닥_눈누난냐 - 홈]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팟캐스트 눈.누.난.냐 !

tadadak.modoo.at

모든 사진과 영상의 출처는 "네이버 영화", "유튜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