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 진출하는 HBO 맥스, 볼만한 OTT 서비스가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시대!


안녕, 타다닥 눈누난냐의 맹뚜입니다!! 

국내에 아직 들어오지 못한 OTT 서비스 HBO max

국내에서 넷플릭스를 시작으로 폭발적으로 OTT 시장이 성장하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넷플릭스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엄청나게 늘어나면서, 국내에 있는 OTT 시장도 급격하게 커지고 있었습니다. 이렇게 급격하게 커지기 시작하면서, 아시아의 OTT 시장의 중심으로 한국이 떠오르기 시작했죠.

 

그렇게 한국에 외국산 OTT 서비스가 진출을 위해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디즈니 플러스, 애플 티비 플러스, 아마존 프라임 등이 진출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대한민국에 진출하고 싶어하는 HBO 맥스에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국내에 진출 의사를 밝히는 HBO 맥스

기다리는 만큼 널 가질 수 있을까?

 

HBO 맥스의 모기업인 워너미디어는 한국 영화의 제작, 투자, 배급 사업인 워너 브라더스 코리아를 완전히 철수하고, OTT 서비스에 집중하려고 하는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중앙일보, 한국경제 등에서는 HBO 맥스가 공식적으로 한국 진출을 타진 중이며 이미 국내 기업들과 접촉을 하고 있다는 소식을 보도하기도 했습니다. 과연 어떤 기업과 HBO 맥스와 손을 잡고 국내에 진출할 것인지 엄청나게 기대되고 있습니다.


HBO 맥스는 3월달 일본에서 현지 OTT와 콘텐츠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했으며, 한국에서도 같은 방식으로 서비스를 할 것이라고 모두가 예상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8년에는 체르노빌, 뉴스룸 등 HBO 콘텐츠는 국내 왓챠를 통해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콘텐츠 독점 공급이 아닌, OTT 서비스 진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최근 국내에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을 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데, HBO 맥스는 BTS 소속사 하이브에 대규모 투자를 경정한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HBO 맥스의 국내 진출로 국내 OTT 경쟁은 더욱더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 됩니다. HBO 맥스 역시 넷플릭스와 마찬가지로 오리지널 콘텐츠가 매력적이고, 퀄리티가 남다라다는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단 HBO 맥스의 독점 콘텐츠는 국내에서 이미 메이저급의 대형 콘텐츠를 가지고 있습니다. 시트콤 프렌즈와 빅뱅 이론 그리고 인기 미드 "왕좌의 게임", "해리포터" 시리즈까지 엄청난 작품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기 있는 콘텐츠를 소유하고 있는 HBO 맥스. 

 

OTT 서비스인 HBO 맥스는 워너 브라더스에서 영화를 극장 개봉과 동시에 HBO 맥스에 공개하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직 정확한 출시 일정과 세부적인 내용은 없지만, 국내에 나온다면 많은 사람들이 큰 기대를 할 것 같습니다.


한국에 진출을 하려고 하는 모든 OTT 서비스는 출시일이 아직 세부적으로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디즈니 플러스, 애플 티비 플러스, 아마존 프라임도 마찬가지입니다.

 

출시를 이야기 하려고 하는데, 디즈니 플러스도 출시를 한다고 이야기하고 1년이라는 시간이 지났습니다. 아직까지도 출시가 불투명하긴 한데, 이유로는 통신사와 협상이 더뎌지면서 이미 상반기 출시는 물 건너 간 상황입니다. 하반기에는 서비스하겠다고 이야기하고 있지만, 아직까지도 불투명한 부분도 있습니다.

 

아마존 프라임은 SKT와 협력을 논의중에 있습니다. 현재 요금제와 관련한 이야기도 나누는 등 상당한 진척을 이뤘고 통신업계에 진출하려고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애플 티비 플러스는 이미 국내에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을 시작했고, 한국 자막 지원 관련 인력을 채용하는 등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해외의 OTT 서비스들이 국내에 언제 확실한 진출을 하는지 일정을 밝히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빠르게 출시된다면, 소비자들은 어떤 선택을 해야할까요?


구독과 좋아요,댓글은 콘텐츠 제작 크루에게 많은 응원이 됩니다!

✉맹뚜 : maengddoo@tadadak.com

✉두치아빠 : doochipapa@tadadak.com


🖥 모두 홈페이지 방문하기

 

타다닥 콘텐츠 크루의 OPEN CAFE : 네이버 카페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컨텐츠를 함께하는 사람들이 모인 열린공간입니다.

cafe.naver.com

🎙 팟티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타다낙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입니다.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눈누난냐 '위클리 미디어'는 방송을 만들어가는 크루와 청취자가 다 같이 영화와 시리즈물을 즐기고 리뷰합니다. #. 진

www.podty.me

🎤 팟빵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눈누난냐 '위클리 미디어'는 방송을 만들어가는 크루와 청취자가 다 같이 영화와 시리즈물을 즐기고 리뷰합니다. #. 공식카페 - https://cafe.naver.com/tadadakcrew #. 블로그

www.podbb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