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tflix.74 - 넷플릭스 회원이라면 꼭 봐야할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추천 5편


안녕하세요! 타다닥 눈누난냐의 맹뚜와 두치아빠 입니다!

지금까지 다양한 넷플릭스의 작품들을 알려드렸지만, 매번 영화 또는 드라마, 애니메이션에 대하여 알려드린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다양성을 위해서 다큐멘터리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넷플릭스에서는 많은 영감과 재미, 배움을 주는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콘텐츠가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타다닥에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추천 타큐멘터리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어떤 작품들이 있는지 타다닥과 같이 알아볼까요?


무비 : 우리가 사랑한 영화들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무비 : 우리가 사랑한 영화들>은 할리우드에서 큰 흥행 성공을 기록한 4개의 영화를 선정하고, 그 영화의 제작 배경에 얽힌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려주는 방식을 택하고 있습니다.

<무비 : 우리가 사랑한 영화들>에서 전정한 영화
더티댄싱 나홀로집에 고스트버스터즈 다이하드

 

 

무비: 우리가 사랑한 영화들 | Netflix 공식 사이트

영화의 역사를 바꾸고, 우리의 인생을 바꾼 영화들. 누가, 어떻게 만들었을까? 배우와 감독, 제작진과 함께 시대를 초월한 명작이 탄생한, 극적인 여정을 다시 조명한다.

www.netflix.com

여기에 선정된 작품들 중에서 더티댄싱을 제외하면 나머지 영화는 전부 봤던 기억이 있습니다. 제가 재미있게 봤던 영화들의 당시 제작 과정에 얽힌 흥미로운 스토리와 당시 제작진, 출연진들의 과거 모습과 현재의 모습을 비교해 보여주며 추억을 강제 소환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시즌1개의 작품으로 되어 있고, 꼭 봐야하는 부분으로는 다이하드 편을 꼭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예전에도 재미있게 봤던 작품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보면서 큰 재미를 느낄 수 있게 되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보시는건 어떨까요?


토이 : 우리가 사랑한 장난감들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여러분들은 어린시절 가지고 놀았던 장난감을 기억하시나요? 다큐멘터리 <토이 : 우리가 사랑한 장난감들>은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었던 대표적인 장난감 프렌차이즈의 탄생과 흥행 비결을 다룬 다큐멘터리입니다.

 

대부분의 장난감은 애니메이션과 영화 등 오리지널 작품을 기반으로 탄생되었던 토이 브랜드라 영화나 애나메이션의 제작과 흥행의 과정들이 함께 다뤄지고, 고객들을 사로잡기 위한 마케팅과 비즈니스에 대한 폭넓은 활동도 다루고 있습니다. 

 

 

토이: 우리가 사랑한 장난감들 | Netflix 공식 사이트

우리의 어린 시절을 함께한 액션 피겨와 모형, 인형들은 어떻게 만들어졌는가? 구상, 성공에서 때로는 실패까지, 수십억 달러 규모의 장난감 산업, 그 발자취를 따라가 본다.

www.netflix.com

시즌은 총 3개로 진행되었습니다. 편당 50분이라는 긴 러닝타임을 가지고 있지만, 전혀 지루하거나 길게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큰 재미를 보장하고 있습니다.

<토이 : 우리가 사랑한 장난감들> 안에 있는 작품
시즌1 시즌2 시즌3
스타워즈 스타트렉 닌자거북이
바비 트렌스포머 파워레인저
히맨 레고 마이리틀포니
지아이조 헬로키티 프로레슬링

길 위의 셰프들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우리는 다양한 장소의 맛집을 다니는 것을 좋아합니다. 다들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에서 행복감을 얻기 때문이죠. 이 다큐멘터리는 유명한 맛집이나 인기 셰프들을 다루는 다큐멘터리와 다르게, 길거리 음식으로 장사를 시작했지만, 멋진 셰프 못지 않은 요리 실력과 장인 정신을 보여주는 작품입니다.

 

특히 길거리 음식이지만, 요리에 대한 열정과 철학을 가진 사람들의 이야리를 주로 다루고 있습니다. 특히 열정과 철학을 가진 아시아의 대표적인 길거리의 음식 가게의 주인공들의 성공 스토리를 들려주고 있습니다.

 

길 위의 셰프들: 아시아 | Netflix 공식 사이트

수많은 사람이 오가는 거리엔 수많은 맛이 살아있다. 끓이고 튀기고 굽고 지지고, 가끔은 날것 그대로 내는 길거리 음식. 그 맛을 따라 다양한 역사와 문화를 탐험한다.

www.netflix.com


D-7 카운트다운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이 다큐멘터리는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다양한 분야에서 진행되는 대형 이벤트나 행사, 쇼, 매장 오픈 등의 행사가 런칭 되기 일주일 전부터 당일까지의 이야기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 관련 업무들을 담당하는 임워에서부터 스태프까지 수많은 사람들의 일주일간의 준비 과정을 시간 순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일반 관객이나 고객들은 알지 못하는 무대나 쇼, 행사의 보이지 않는 시간을 다투는 치열한 설계와 준비 과정들을 꽤 세부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단 한번의 이벤트를 위해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치열한 노력을 하는지 알게 되는 과정도 굉장히 흥미로웠습니다.

 

D-7 카운트다운 | Netflix 공식 사이트

최고의 명성은 어떻게 탄생할까? 스포츠에서 패션, 요리와 우주탐사까지, 각 분야의 초일류가 만드는 역사적인 이벤트들. 그 일주일간의 치열한 준비 현장을 포착한다.

www.netflix.com


곤도 마리에 : 설레지 않으면 버려라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여러분들이 사용하는 물건은 항상 설렘과 즐거움을 선물하고 있나요? 많은 사람들이 처음 물건을 구매하면 설렘과 기대감, 즐거움으로 자신이 원하는 제품을 구매했을 것입니다. 요즘은 다양한 제품들이 등장하면서 일명 "맥시멈리스트" 들이 많아지고 있는 시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다큐멘터리는 "미니멀라이프"를 지향하며 정리 전문가인 "곤도 마리에"의 이야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녀는 이렇게 말하고 있습니다.

설레지 않으면 과감하게 버려라.
설렘과 떨림을 주는 물건인지 확인해라.

 

 

곤도 마리에: 설레지 않으면 버려라 | Netflix 공식 사이트

설레지 않는다면 과감히 버려라. 정리 전문가인 곤도 마리에의 따끔한 충고. 삶의 기쁨과 행복을 맛보고 싶은가. 그녀가 기적의 곤마리 정리법을 알기 쉽게 소개한다.

www.netflix.com

요즘은 "맥시멈리스트" 보다 "미니멀라이프"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한국에는 정리하는 다큐멘터리인 "신박한 정리"가 나올 정도로, 정리에 관련된 프로그램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 다큐멘터리는 "신박한 정리"와 비슷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큐라기보다는 예능에 좀 더 가깝다고 할 수 있는 이 작품은, 8개의 에피소드로 총 40분 분량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에피소드 별로 솔루션이 필요한 가정을 방문해 곤도 마리에가 그들에게 정리의 기술을 통해서 엄청난 변화를 경험하게 하는 과정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Netflix.73 - 넷플릭스에서 개봉한 인생 다큐멘터리 4편

안녕하세요! 타다닥 눈누난냐의 맹뚜와 두치아빠 입니다! 넷플릭스를 보면서 다양한 작품들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영화나 미드뿐 아니라 다큐멘터리도 엄청난 인기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오

www.tadadak.com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콘텐츠 제작 크루에게 많은 응원이 됩니다.

✉맹뚜 : meangddoo@tadadak.com

✉두치아빠 : doochipapa@tadadak.com


🖥 모두 홈페이지 방문하기

 

[타다닥_눈누난냐 - 홈]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팟캐스트 눈.누.난.냐 !

tadadak.modoo.at

🎙 팟티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타다낙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입니다.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눈누난냐 '위클리 미디어'는 방송을 만들어가는 크루와 청취자가 다 같이 영화와 시리즈물을 즐기고 리뷰합니다. #. 진�

www.podty.me

🎤 팟빵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눈누난냐 '위클리 미디어'는 방송을 만들어가는 크루와 청취자가 다 같이 영화와 시리즈물을 즐기고 리뷰합니다. #. 진행 : 타다닥 콘텐츠 크루 ( 두치아빠 & 맹뚜 )

www.podbbang.com

모든 사진과 영상의 출처는 "네이버 영화", "유튜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