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맛집 :: 030 - 경이로운 소문, 악귀를 잡는 사람들의 이야기


안녕하세요! 타다닥 콘텐츠 크루 눈누난냐 맹뚜와 두치아빠 입니다!

최근 대한민국의 판타지 드라마 제작하는 실력이 엄청나게 좋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CG부터 의상, 스토리라인, OST 등 다양한 부분에서 비약적인 큰 발전을 이뤘다고 생각할 정도로 엄청난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스튜디오드래곤에서 기획하고 OCN과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넷플릭스 코리아에서 TOP10 지속적으로 들어가 있는 작품인 <경이로운 소문>에 대하여 알아보고, 어떤 이야기를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경이로운 소문, 악귀 사냥꾼 "카운터"의 이야기들

OCN / NETFLIX . 2020

 

OCN과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 토,일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은 2020년 11월 28일부터 시작해서 지금까지도 방영하고 있는 작품 중에 하나입니다. 종영은 2021년 1월 24일로 예정이며, 총 16부작으로 제작 및 기획되었습니다.

 

드라마를 기획한 곳은 스튜디오드래곤이며, 제작은 네오엔터테인먼트가 진행을 했습니다. 연출로는 유선동, 극본에는 여지니 작가가 참여해서 제작되었습니다.

 

출연으로는 요즘 뜨고 있는 남자 조병규와 유준상, 김세정, 엄혜란 등 다양한 배우들이 등장하는 작품입니다. 등장인물의 캐스팅이 워낙 유명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탄탄한 배우 인생을 나아가는 조병규가 매인 캐릭터를 차지하면서 많은 시청자들이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엄청난 드라마의 원작 웹툰, <경이로운 소문>

한국 판타지 스릴러 웹툰의 대표작으로 불리고 있는 다음웹툰인 <경이로운 소문>. 영원불멸의 삶을 위해 지구로 내려온 사후세계 악한 영혼들, 그들을 잡는 카운터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는 작품으로, 2018년 8월부터 매주 목요일마나 연재하고 있는 작품입니다.

 

이 웹툰을 그린 작가는 '장이'라는 필명을 사용하고 있으며, 지금까지도 지속적으로 작품을 이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드라마가 인기를 얻으면서 원작이었던 웹툰도 인기를 얻으면서 많은 사람들이 웹툰에 빠지게 만든 작품입니다.

 

대부분 웹툰을 원작으로 하고 있는 드라마의 경우 원작을 살리지 못한 캐스팅을 하거나, 완전 다른 이야기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하지만 <경이로운 소문>은 원작을 잘 살렸다고 할 정도로 완벽한 캐스팅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스토리도 원작을 벗어나지 않는 범위 안헤서 제작되어서 원작을 좋아하는 분들도 빠져들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경이로운 소문 :: 기획의도

악귀 사냥꾼 "카운터"들이 지상의 악귀를 물리치는 통쾌한 악귀타파 히어로무

 

"여기 국수 한 그릇이요!"

진한 육수에 말아낸 잔치 국수가 영혼마저 따스하게 위로하는 국숫집. 명인 포스의 주방 여사 "추매옥"을 중심으로, 칼자국 깊게 패인 건달 아우라의 주방 보조 "가모탁", 반찬은 셀프!를 외치는 시니컬한 홀서빙 "도하나", 그리고 고교생 알바 "소문"까지.

 

딱히 대화도 없이 눈빛만으로도 합이 짝짝 맞는 네 사람이 운영하는 국숫집은 그 맛이 제법 청평이 나, 대기 줄로 중진시 반 바퀴를 돌릴 만큼 대성황이란다.

 

하지만 국수집 영업시간은 점심시간 달랑 세 시간! 마감 치면 얄짤 없이 손님 끊어버리고 가게 문을 닫은 후 앞치마를 비장하게 벗는다. 그들에게 진한 육수 비법보다 더욱 은밀한 비밀이 있었으니....국수집 문 닫아라! 악귀 잡으러 가자!

 

국수 장사는 Fake고, 실제 직업은 "슈퍼히어로"라는 것! 하지만, 그들은 히어로의 대명사와도 같은 멋진 의상과는 거리가 멀다. 방패도, 수트도, 레이저도 없는 히어로. 그들에게 주어진 것이라고는 오로지 정전기 친화적인 100% 폴리에스테르 추리닝뿐!

 

추리닝처럼 친숙하고 땀내나게 인간적인, 전대미문 "생활 밀착형" 슈퍼 히어로! 그들은 사실, 각자의 사연으로 죽음의 문턱을 밟았다가 돌아온 기구한 자들이다. 그들이 살아 숨쉴 수 있는 이유는 단 하나. 악귀를 잡아 하늘로 올리는 제안을 수락했기 때문!

 

죽음의 강을 건너다가 "악귀 사냥꾼"으로 다시 태어난 자들! 사람을 살리고, 악귀를 잡는 따뜻한 이웃, "카운터"들의 통쾌한 악귀 사냥이 시작된다.


경이로운 소문 :: 등장인물

드라마를 빛내주신 인물들을 알아보자!

 

1. 국숫집 카운터 : 소문

전무후부! 카운터 특채생으로 등장하는 캐릭터 <소문> 입니다. 어린시절 당한 교통사고로 부모님을 잃고, 지금은 할아버지와 치매가 있는 할머니와 같이 집에서 지내고 있는 마음씨 착한 학생입니다. 웹툰을 그려서 웹툰 작가가 되는 것을 꿈꾸는 평범한 학생.

 

어린시절 사고로 인해서 한쪽 다리를 쓸 수 없지만, 그래도 항상 정의감이 넘치는 학생입니다. 이로 인해서 일진에게 찍혀서 많은 고생을 하고 있기도 합니다. 우연한 계기로 카운터가 되면서, 엄청난 능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카운터가 되면서 아팠던 다리도 고쳐지고, 그동안 놀리고 무시했던 일진 학생들에게 크게 한방 먹인 소문. 영문도 모른채 시작한 카운터 일이, 지금은 자신의 부모님을 죽인 원수를 찾기 위해서, 그리고 부모님의 영혼을 해방하기 위한 목적이 되어가는 캐릭터 입니다. 

 

작중에서 매우 감정적으로 일을 해결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설정상 고등학생이기 떄문인 경우도 있습니다. 작중에서 지속적으로 성장에 성장을 거듭해나가는 캐릭터로, 앞으로의 활약이 궁금한 캐릭터 입니다.


2. 국숫집 카운터 : 가모탁

카운터 중에서 최강의 괴력을 소유하고 있으나, 주방에서는 야채 손질을 하는 전문가! 건달 아우라의 주방 보조로 과거의 기억이 없는 인물인 <가모탁> 입니다. 처음부터 등장하는 악귀와 엄청난 액션을 보여줄 정도로 뛰어난 괴력과 전투 센스를 가진 캐릭터로 나옵니다.

 

원작에서는 드라마의 모습보다는 약간 더 건달 같은 모습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드라마로 오면서 뭔가 까칠하지만 조금 모자란 모습을 보여주는 캐릭터의 외형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초반에 소문이 카운터로 들어오면서 전투와 카운터에 관련된 지식을 알려주는 캐릭터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회차가 거듭하면 거듭할수록, 자신의 기억을 찾아가는 가모탁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억을 찾아가면 찾아갈 수록 아버지가 없는 소문이에게는 아버지와 같은 역할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그런 소문을 위해서 자신의 모든 것을 걸고 싸워나가죠.

 

특히 이 드라마에 은근 진지한 캐릭터 처럼 보이지만, 나름 개그적인 요소를 제일 많이 하과 있는 캐릭터이기도 합니다. 경이로운 소문에서 개그캐릭을 담당하고 있다고 생각하면 좋습니다.


3. 국숫집 카운터 : 도하나

카운터계의 인간 레이더이며, 국수집에서는 시니컬한 홀서빙을 맡고 있는 카운터 <도하나>. 매번 드라마를 보면서 느끼는 거지만, 항상 신경질이 나 있는 것 같은 까칠함이 매력적인 캐릭터 입니다. 싸움이면 싸움, 탐지면 탐지, 분석이면 분석 등 다양한 부분에서 뛰어난 능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감각이 굉장히 발달해서 천리 밖 악귀를 감지해 내는 팀의 레이더 같은 존재로, 경계가 많은 성격으로 그 누구에게도 자기를 보이지 않는 캐릭터 입니다. 처음에는 어떤 아픔이 있는지 궁금하게 만드는 캐릭터이며, 이후에 이야기가 진행되면서 왜 타인과 거리를 두고 있는지 알게 됩니다.


도하나는 특히 내용에서 팀원에게 방관자 처럼 보이지만, 누구보다 팀원을 생각하며, 팀원이 핀치에 몰렸을 경우에는 그 누구보다 앞장서서 일을 해결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앞에서 말했다시피 카운터의 능력 중 하나인 사이코메트리 능력이 뛰어납니다.

 

덕분에 과거로 힘들어하고, 소문의 부모님의 사고와 관련된 기억을 읽어서 소문에게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그만큼 엄청난 과거를 읽는 능력을 가졌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4. 국숫집 카운터 : 추매옥

카운터 중에서 유일하게 치유 능력을 가진 사람이며, 명인 포스 주방장을 보여주고 있는 캐릭터 <추매옥> 입니다. 항상 자신보다는 팀원들을 신경쓰며, 사고치고 오는 카운터들에게는 엄마와 같은 느낌을 주는 사람입니다. 누구보다 오래된 카운터 이며, 팀에서 유일하게 치유 능력을 잘 사용합니다.

 

하지만 만능일 것 같은 이 치유 능력, 알고 보면 매우 위험한 능력 중에 하나입니다. 자신의 수명을 대가로 타인의 상처를 치유합니다. 모두가 걱정하지만, 타인들까지 전부 치유하는 등 자신보다는 다른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캐릭터 입니다.


추매옥은 판단력이 빠르고 계획, 지시가 매우 정확합니다. 강력한 카리스마로 동료들을 뜨겁게 품고 책임감도 강한 캐릭터로 나오죠. 작중에서는 소문, 모탁, 하나가 사고를 치면, 모든 것을 다 해결하는 능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두가 엄마처럼 잘 따르기도 하고, 모두가 투정도 부리는 엄청난 캐릭터 입니다. 그리고 카운터에게 물질적으로 풍성하게 해주고 있는 최장물과도 썸이 있는 듯한 느낌이네요!


5. 국숫집 카운터 : 최장물

카운터들의 물주, 대한민국 50대 갑부인 장물유통의 회장 <최장물> 입니다. 스포츠카에 명품 수투를 입는 영감님으로 카운터들에게는 물주이며 사고처리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작중에서도 차가 망가진 카운터들을 위해서 엄청나게 비싼 차량을 주는 등 물질적으로 엄청난 재력가라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자수성가의 자신감이 있는 캐릭터로 자기 인생 확신형, 과시형 인물이기도 합니다. 처음 소문이 카운터가 되었을 때, 한도가 없는 카드를 주면서 마음대로 사용하라는 이야기를 하게 됩니다.


조금 특이한 캐릭터 중에 하나로 뼈아픈 과거를 가지고 있는 캐릭터 이기도 합니다. 탈세로 감옥에 갈 위기에 처하자 환자 코스프레를 시작했지만, 진짜 병이 발견됩니다. 하지만 수술 후유증으로 세상을 뜨게 되죠. 

 

그런 그에게 향냄새도 가시기 전에 카지노에서 30억을 날린 자식의 소식에 분기탱청해서 다시 살아난 케이스로 유명합니다. 지금은 회사를 운영하면서, 물심양면으로 카운터에게 엄청난 돈을 사용하는 슈퍼히어로가 되었습니다.


경이로운 소문 :: 리뷰

OCN에서 10% 시청률을 자랑하는 웹툰 원작의 명작품!

 

1. OCN 인생 최고의 시청률을 자랑.

이 드라마는 처음 시작에는 2.7%라는 미비한 시청률로 시작을 했으나, 지속적으로 사람들에게 입소문이 타면서 급격하게 시청률이 오른 작품입니다. OCN에서는 역대 시청률 1위인 보이스2의 7.1%인 시청률을 뛰어넘어 OCN에서는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한 작품입니다. 

 

경이로운 소문의 시청률이 높은 이유는 OCN에서 지금까지 보여주었던 작품들이 주로 수사물이 었고, 무거운 분위기를 풍기는 작품들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경이로운 소문은 무거운 분위기가 아닌 휴머니즘이 깔린 가족적인 분위기라는 점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재미를 주고 있습니다.


2. 원작과의 차이점들

드라마의 원작인 웹툰과의 차이도 있습니다. 스토리라인은 비슷하지만 인물들의 설정이 달라지거나 오리지널 요소가 많이 삽입되어서 원작과는 다른 전개를 가고 있습니다. 특히 주인공 소문에 관련된 설정이 다릅니다.

 

원작의 소문은 미성년자임에도 불구하고 잔인한 장면과 욕설 등 그대로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드라마에서 방영하기에는 다소 부적합한 장면과 설정이 있어서, 수위 조절을 해서 내놨다고 생각될 정도입니다.

 

원작에서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와 다양한 설정등이 부족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부족한 부분을 오리지널 요소들이 채워나가고 있기에 많은 부분에서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3. 사람을 죽이는 악귀, 그리고 살아있는 악귀들

이 드라마에서는 악귀에 관련된 이야기도 주된 이야기를 전하고 있지만, 무엇보다 살아있는 악귀들에 관한 이야기도 하고 있습니다. 드라마의 설정에서 악귀는 자신과 맞는 사람에게 들어가 살인을 저르거나 폭력을 행사하는 등 다양한 부분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드라마에서 죽은 악귀들이 사람 몸에 들어가서 살인을 하는 장면들도 나오지만, 살아있는 악귀인 나쁜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도 들어가 있습니다. 특히 정치인들과 권력에 눈이 멀어서 타인을 죽이는 것도 서슴치 않는 살아있는 권력의 악귀들에 관한 이야기도 하고 있습니다.

 

죽은자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것도 있지만, 살아있는 악귀들을 단죄하는 것도 카운터들이 하고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학교 폭력에 관한 이야기와 청소년 범죄의 이야기도 다루고 있습니다. 또한 청소년 범죄를 무시하고, 방관하는 선생님들의 이야기도 나오고 있죠.

 

사회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악행들을 전반적으로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권선징악에 대한 이야기가 자세하게 잘 들어가 있습니다.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긍정적인 의견을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콘텐츠 제작 크루에게 많은 응원이 됩니다!

✉맹뚜 : maengddoo@tadadak.com

✉두치아빠 : doochipapa@tadadak.com


🖥 모두 홈페이지 방문하기

 

타다닥 콘텐츠 크루의 OPEN CAFE : 네이버 카페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컨텐츠를 함께하는 사람들이 모인 열린공간입니다.

cafe.naver.com

🎙 팟티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타다낙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입니다.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눈누난냐 '위클리 미디어'는 방송을 만들어가는 크루와 청취자가 다 같이 영화와 시리즈물을 즐기고 리뷰합니다. #. 진

www.podty.me

🎤 팟빵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눈누난냐 '위클리 미디어'는 방송을 만들어가는 크루와 청취자가 다 같이 영화와 시리즈물을 즐기고 리뷰합니다. #. 공식카페 - https://cafe.naver.com/tadadakcrew #. 블로그

www.podbb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