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소식] 한 달 무료 체험 사라지는 넷플릭스?!


안녕하세요. 타다닥 눈누난냐의 맹뚜와 두치아빠 입니다.

대부분의 OTT 시장에서는 한 달 무료로 체험하게 해주는 것을 기본으로 제공하는 것을 당연하게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당연하게 주던 혜택을 이제는 받을 수 없다면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실건가요? 

 

오늘은 넷플릭스가 한 달 무료로 제공하던 체험 서비스를 중단한다고 합니다. 한국에서는 아직 무료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프로모션 정책 변화로 조만간 서비스를 종료할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합니다. 그럼 어던 이유로 무료체험 서비스를 종료하는지 알아볼까요?


사라지는 넷플릭스 한 달 무료 체험

어떤 방식으로 체험하게 해주는가?

 

지난 10월 13일 미국 언론에 따르면 넷플릭스가 미국 이용자에게 제공하던 30일 무료 체험(Free Trials)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보도했었습니다.

 

넷플릭스 측에서는 "새로운 회원을 유지하기 위해서 훌륭한 넷플릭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마켓팅 프로모션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라고 밝혔으며, 지금의 한 달 무료 체험은 내년까지 계속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넷플릭스는 미국 외의 지역에서 2년 전 멕시코를 시작으로 무료 체험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중단하고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한국처럼 일부 국가에선 아직 제한된 기간 동안 무료 체험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무료 체험 서비스 종료, 그렇다면 어떤 프로모션을 받을 수 있는건가?

넷플릭스는 무료 체험 서비스를 중단하는 대신 일부 콘텐츠를 무료로 푸는 등의 프로모션 전략을 취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미 2020년 8월부터 넷플릭스를 서비스하는 국가 대부분에 기묘한 이야기, 버드박스, 두 교황, 우리의 지구 등 오리지널 콘텐츠 10개를 무료로 제공하기 시작했었습니다.

 

로그인도 필요 없이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있는 웹페이지로 접속하면 오리지널 콘텐츠를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영화의 경우 영상 전체를 공개하지만, TV 시리즈의 경우 첫회만 제공해서 넷플릭스 가입을 유도하고 있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OTT 업계에서는 넷플릭스가 1억 9200만 명의 유료 가입자를 보유하고도 다른 OTT 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가장 긴 무료 체험기간을 제공해왔던 것에 주목했습니다. 국내에서도 길면 14일, 100원에 한 달 등 다양한 프로모션이 있었습니다. 물론 아직까지도 지금 혜택은 주어지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말고 디즈니 플러스도 무료 체험 종료?! 다른 곳은?

넷플릭스의 가장 강력한 경쟁자로 꼽히는 <디즈니 플러스>의 경우 2020년 6월 무료 체험을 이미 서비스 중단하고 있습니다. 디즈니는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공짜로 콘텐츠를 제공할 필요가 없다고 판단해서 서비스를 중단한다."라고 밝혔습니다.

 

디즈니 플러스는 당시 브로드웨이 인기 뮤지컬 영화인 "해밀턴" 온라인 개봉 지적전이라 유료 가입자 유치 효과는 보가 극대화 되었다고 합니다. 

 

단, 아직 아마존 프라임과 훌루, 쇼타임 등은 신규 고객을 위해서 여전히 1개월 무료 체험 기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국내에서 무료 체험이 가능한 넷플릭스지만, 이제는 한달 무료 체험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반응이 어떨지 궁금해집니다.


구독과 좋아요,댓글은 콘텐츠 제작 크루에게 많은 응원이 됩니다!

✉맹뚜 : maengddoo@tadadak.com

✉두치아빠 : doochipapa@tadadak.com


🖥 모두 홈페이지 방문하기

 

타다닥 콘텐츠 크루의 OPEN CAFE : 네이버 카페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컨텐츠를 함께하는 사람들이 모인 열린공간입니다.

cafe.naver.com

🎙 팟티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타다낙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입니다.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눈누난냐 '위클리 미디어'는 방송을 만들어가는 크루와 청취자가 다 같이 영화와 시리즈물을 즐기고 리뷰합니다. #. 진

www.podty.me

🎤 팟빵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눈누난냐 '위클리 미디어'는 방송을 만들어가는 크루와 청취자가 다 같이 영화와 시리즈물을 즐기고 리뷰합니다. #. 공식카페 - https://cafe.naver.com/tadadakcrew #. 블로그

www.podbb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