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T Track.41 : SBS 드라마, <앨리스> OST(Part.01~04)


안녕하세요! 타다닥 콘텐츠 크루 눈누난냐 맹뚜와 두치파파 입니다!

SBS에서 2020년 8월 28일부터 방영중인 드라마가 있습니다. 웨이브 오리지널로 제작되어서 SBS에서 방영하고 있는 드라마 <앨리스> 입니다. 공중파 방송국의 드라마가 많이 죽어가고 있지만, 요즘 유일하게 인기를 누리고 있는 작품 중에 하나입니다. 

 

스토리도 스토리지만 OST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입니다. 아직 결말이 나지 않은 작품이라서 OST가 더 많이 나올 수 있습니다. 요즘 나왔던 드라마 OST 중에서 듣기 좋았던 작품이기 때문에, 여러분들에게 어떤 좋은 OST가 있는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타다닥이랑 같이 재미있는 드라마 OST를 한번 같이 들어보는 시간을 가져보죠! 오랫만에 심금을 울리는 OST가 나와서 엄청 좋았습니다. 여러분들도 같이 한번 들어볼까요?


앨리스 OST :: Part.01

유주 - Secret (Feat, ISHXRK)

 

시청률의 퀸 "김희선"과 제대 후 첫 복귀작으로 돌아온 믿고 보는 "주원"이 만나 2020년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꼽히는 SBS 금토드라마 <앨리스>의 첫 음원 "Secret" 입니다. 대세 걸그룹 <여자친구 : 유주>의 목소리로 첫 시작을 알리게 되었습니다.

 

첫 OST에 참여한 유주는 "냄새를 보는 소녀", "복수가 돌아왔다", "우리, 사랑했을까" 등 다양한 드라마 OST에 참여를 통해서 가창력을 입증했고, 시원하면서도 폭발적인 그녀만의 보이스를 선보이며 이번 노래를 완벽하게 소화했습니다.

 

Secret은 보컬로 인정받은 유주와 신예 래퍼 "이삭(ISHXRK)"의 랩 실력이 돋보입니다. 다크하지만 화려한 느낌의 곡으로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유주의 음악적 변신을 엿볼 수 있으며, 이삭의 랩 플로우는 노래에 한층 세련된 분위기를 더하고 있습니다.

 

과거와 미래, 시간과 공간이 달라져도 사랑은 변하지 않는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이 곡은, 극의 주인공 "윤태이"와 "박진겸"의 역할처럼 사랑을 위하여 현실과 싸우고 사랑하는 사람이 주는 그 힘을 잃어버린 서로를 되찾아 준다는 믿음을 잘 표현해주는 곡입니다. 


앨리스 OST :: Part.02

벤 -Whenever Wherever Whatever

 

주연 배우들의 완벽한 연기와 호흡, 숨 막히는 전개, 압도적인 영상미로 시청자의 주목을 한 번에 사로잡은 드라마 <앨리스>. 이번에 두번째 OST로 참여한 가수는 바로 발라드의 요정 "벤"입니다. 

 

드라마 <앨리스>의 두 번째 OST인 "Whenever Wherever Whatever"은 잔잔한 피아노 선율과 웅장한 오케스트레이션의 조화가 잘 어우러진 팝 발라드로, 목소리반 들어도 벤의 노래라는 것을 알 수 있을 만큼 그녀만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가 잘 묻어나는 곡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어떻게든 너의 곁에 있겠다는 극 중 아들, 박진겸을 향한 엄마, 박선영의 마음으 담긴 가사가 특히 인상적인 곡입니다. 이화 함께한 벤의 감성적인 목소리가 곡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특히 이 곡은 음원차트를 휩쓸 만큼 대세 솔로 여가수로 자리매김한 벤이 곡을 통해서 다시 한번 더 음원 강자의 모습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특히 이 곡은 죽은 엄마를 닮은 여자, 감정을 잃어버린 남자의 마법 같은 시간 여행을 그린 휴먼 SF드라마로 앨리스의 정체, 시간 여행의 비밀을 두고 시청자들로 하여금 많은 궁금증을 유발하게 하는 곡입니다.


앨리스 OST :: Part.03

임한별 - 별

 

드라마를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귀를 단숨에 사로잡는 여자친구 유주와 벤의 음원에 이어 명품 발라더 "임한별"이 가창에 참여한 <앨리스>의 세 번째 OST 곡인 "별" 입니다.

 

앨리스 OST 세 번째 곡인 <별>은 가창자로서 섬세한 감성과 폭발적인 고음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아온 임한별이 발탁되었습니다. "이별하러 가는 길", "사랑 이딴 거", "넌 나의 전부" 등 다양한 곡을 직접 프로듀싱과 가창에 참여한 개인 앨범부터 "미스티", "동백꽃 필 무렵" 등 다양한 드라마 OST에 참여하면서 실력파 보컬리스트의 면모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여전히 널 그리는 이 밤, 눈 감으면 더 선명해지는 네가 아플 뿐이야 또 그리울 뿐이야" 라는 이 곡의 가사와 같이, 그리움과 아픈 마음을 담은 이 노래는 전반부엔 임한별의 담담한 듯 섬세한 보컬과 오케스트라가 그리움을 서정적으로 표현하고 있고, 곡이 고조됨에 따라 합류하는 풀밴드의 다이나믹 함이 특히 인상적인 곡입니다.


앨리스 OST :: Part.04

엔플라잉 - From You

 

유주, 벤, 임한별 등 막강한 OST 라인업을 이을 금토드라마 <앨리스>의 네 번째 OST 엔플라잉의 From You 입니다. 가창 주자로는 실력하 아이돌 벤드로 유명한 "엔플라잉"이 부르면서 엄청난 관심과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네 번째 곡에 참여한 엠플라잉은 "옥탑방", "아 진짜요", "뜨거운 감자" 등 유쾌한 음악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그룹으로, 국내외 음악 페스티벌, 라이브 클럽, 버스킹, 드라마 OST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탄탄한 실력을 입증해, 이번에 부른 From you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이 곡은 엄마 윤태이를 찾는 주인공 박진겸의 마음을 가사로 담은 강렬한 사운드의 곡으로 보컬 "이승협"의 묵직한 저음과 "유희승"의 시원한 고음이 어우러져 드라마에 긴장감을 한층 더 고조 시켜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작곡과 작사는 "상속자들", "신사의 품격" 등 드라마 OST 작곡가로 활약한 싱어송라이터 "전근화"와 프로듀서 "Slim"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콘텐츠 제작 크루에게 많은 응원이 됩니다!

✉맹뚜 : maengddoo@tadadak.com

✉두치아빠 : doochipapa@tadadak.com


🖥 모두 홈페이지 방문하기

 

[타다닥_눈누난냐 시즌1 - 홈]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팟캐스트 눈.누.난.냐 !

tadadak.modoo.at

🎙 팟티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_ 눈누난냐 - 시즌1

타다닥이 만드는 팟캐스트 '눈누난냐' 입니다. 시즌 1은 IT와 뉴미디어의 어느 그 중간, 그 무엇인가를 우리들만의 시선으로 리뷰합니다. 많은 청취 바랍니다. #. 진행 : 타다닥 콘텐츠 크루 - 두치

www.podty.me

🎤 팟빵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_ 눈누난냐 - 시즌1

타다닥이 만드는 팟캐스트 "눈누난냐" 입니다. 시즌 1은 IT와 뉴미디어의 어느 그 중간, 그 무엇인가를 우리들만의 시선으로 리뷰합니다. 많은 청취 바랍니다. #. 방송참여 - http://nnnn.tadadak.com #. ��

www.podbb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