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ck No.41 : 이효리 효과?!, 블루(BLOO) Downtown Baby 역주행!


안녕하세요! 타다닥 콘텐츠 크루 눈누난냐 맹뚜와 두치파파 입니다!

최근 <놀면뭐하니?> 덕분에 역주행을 하고 있는 사람들 또는 음악이 있습니다. 영향력 있는 연예인들의 발언으로 인해서 새롭게 떠오르는 상황이다보니, 당연하다고 생각됩니다. 


🎙린다G가 불러서 역주행한 가수가 있다?!

이번 <놀면뭐하니?>에서 준비하고 진행하고 있는 "남여혼성그룹" 프로젝트 <싹3>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연예인 이효리가 자신의 노래 실력을 보여주겠다면서 부른 곡이 엄청난 관심을 받았습니다. 독특한 인트로와 음색, 앞부분 한소절만 불렀는데, 사람들을 홀리게한 곡으로 역주행에 성공하며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이 역주행에 성공한 곡은 블루(BLOO)의 <Downtown Baby> 입니다. 그렇다면 이 곡을 부른 가수는 누구인지, 이 노래는 어떤 이야기를 가지고 있는지 알아볼까요?


노래에 대한 간단한 타이틀 설명

가수 이름 - 노래 제목

 

블루(BLOO)의 <Downtown Baby>가 25주차 가온 디지털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역주행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이즈원의 <환상동화>, 아이유의 <에잇>을 밀어내고 당당하게 1위에 랭크했기에, 역주행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노래 입니다.

  • 가온차트? :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에서 운영하는 차트로 나름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차트이다.

앞에서 말했던 것처럼, <놀면뭐하니?>에서 이 곡을 부르면서 핫한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음원차트에서 1위를 할 것이라고 생각하지 못했는데, 1위라니... 기쁘면서도 당황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랩퍼 블루(BLOO) 그는 누구인가?

본명은 김현웅으로 1994년생으로 25세의 나이의 아티스트 입니다. 거주지는 미국 LA로 젊은 나이에 자신만의 독특한 음색과 세계관을 가진 멋진 친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로 LA에서 활동하는 래퍼로, 루키 래퍼들이 소속된 MKIT RAIN의 멤버로 처음 세상에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랩스타일이 독특하고 자신만의 색깔을 잘 잡고 있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특히 훅뽑는 솜씨는 메킷 레인 안에서도 최고라는 평가를 받으면서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 메킷레인?
    • 2016년 루피(본명 이진용)가 42크루 멤버인 블루 그리고 니플리와 함께 만든 레이블. 후에 오왼 오바도즈와 영 웨스트도 영입하면서 화제가 되었던 그룹입니다.

🎶Downtown Baby 노래를 들어볼까?

2017년 나왔던 노래로 3년이 지나서 2020년, 역주행 덕분에 음원차트 1위를 차지한 곡입니다. 마니아들에게는 "나만 알고 듣고 싶었던 음악"이었는데, 지금은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곡이 되었습니다.

 

이 곡은 자신의 고향인 LA에서 직접 겪은 연애담을 그린 노래로, 중독성 있고 어렵지 않은 멜로디 구성으로 일반 사람들도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후렴구가 있어서, 더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2017년 딩고에서 촬영한 라이브 영상이 있는데, 3년이 지난 지금 조회수가 다시 오르기 시작하면서 55만 회를 넘어가면서 떠오르는 가수라는 것을 다시 한번 더 입증했습니다. 

 

역주행으로 올라가고 있는 이 곡 <Downtown Baby>, 이번에 한번 플레이 리스트에 넣어보시길 바랍니다. 후회 하지 않는 선택이라고 맹뚜는 생각합니다! 앞으로 더 좋은 곡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콘텐츠 제작 크루에게 많은 응원이 됩니다!

✉맹뚜 : maengddoo@tadadak.com

✉두치아빠 : doochipapa@tadadak.com


🖥 모두 홈페이지 방문하기

 

[타다닥_눈누난냐 시즌1 - 홈]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팟캐스트 눈.누.난.냐 !

tadadak.modoo.at

🎙 팟티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_ 눈누난냐 - 시즌1

타다닥이 만드는 팟캐스트 '눈누난냐' 입니다. 시즌 1은 IT와 뉴미디어의 어느 그 중간, 그 무엇인가를 우리들만의 시선으로 리뷰합니다. 많은 청취 바랍니다. #. 진행 : 타다닥 콘텐츠 크루 - 두치

www.podty.me

🎤 팟빵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_ 눈누난냐 - 시즌1

타다닥이 만드는 팟캐스트 "눈누난냐" 입니다. 시즌 1은 IT와 뉴미디어의 어느 그 중간, 그 무엇인가를 우리들만의 시선으로 리뷰합니다. 많은 청취 바랍니다. #. 방송참여 - http://nnnn.tadadak.com #. ��

www.podbb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