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tflix.28 - <7월 넷플릭스>, 한국인이 많이 찾은 콘텐츠 best10(1)


안녕하세요! 타다닥 눈누난냐의 맹뚜와 두치아빠 입니다!

벌써 7월달이 시작된지 1주일이라는 시간이 지났습니다. 코로나19 덕분에 OTT 서비스의 이용률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엄청난 콘텐츠들이 OTT에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2020년 7월, 한국인들이 많이 찾은 콘텐츠는 뭘까?📺

넷플릭스가 5월부터 새롭게 생긴 기능이 바로 각 국가별로 소비자들이 많이 사용한 콘텐츠 중, 상위 10가지의 콘텐츠를 모아서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지금 OTT는 이용자가 시청하는 패턴에 따라서 작품을 추천해주는데, 넷플릭스에서는 각 국가별로 TOP10도 AI가 알려주고 있어서, 입문자들이 더 쉽게 인기 콘텐츠를 볼 수 있게 해줍니다.

 

앞으로 매달 1번은 넷플릭스에서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보고 있는 콘텐츠 TOP10에 대하여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넷플릭스에서 뭐가 유행하고 있는지 같이 알아볼까요?


BEST.01 : 사이코지만 괜찮아

사랑에 관한 조금 이상한 로맨틱 코미디

 

넷플릭스와 tvN에서 2020년 6월 20일 ~ 8월 9일(예정)까지 방영을 하는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 입니다.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9시에 진행하는 드라마입니다. 오랫만에 드라마로 돌아온 김수현과 서예지, 오정세, 박규영 등 다양한 스타급 배우들이 나오기 때문에, 기존에 상위에 있던 작품들을 밀어내고 당당하게 1위를 차지했습니다.

 

버거운 삶의 무게로 사랑을 거부하는 정신 병동 보호사 강태태생적 결함으로 사랑을 모르는 동화 작가 문영이 서로의 상처를 보듬고 치유해가는 한 편의 판타지 동화 같은 사랑에 관한 조금 이상한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입니다. 


시청률 7%로 시작해서 매우 준수한 성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요즘은 4%만 넘어도 대박이라고 하는 시대에서, 이정도 스타드는 좋은 시작 신호라고 할 수 있죠! 지금까지 결핍이 있는 사람들이 진행하는 로맨틱 코미디가 많이 있지만, 김수현과 서예지의 로맨틱 코미디는 뭔가 색다른 느낌을 주고 있는 콘텐츠 입니다.


BEST.02 : 쌍갑포차

한 많은 중생들아, 우리랑 술 한 잔 할까?

 

jtbc와 넷플릭스에서 수,목 드라마로 진행하는 콘텐츠! 다음 웹툰의 동명의 작품을 원작으로 두고 있는 작품으로 황정음, 육성재, 최원영이 나오는 드라마로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작품입니다. <판타지 코미디> 드라마에 나왔다하면 히트를 치는 배우 황정음과 도깨비에서 명연기를 보여준 육성재, 훈훈한 미중년의 모습을 보여주는 최원영까지 총 출동하여 드라마를 이끌어 가고 있습니다.

 

까칠한 포차 이모님과 순수청년 알바생이 손님들의 꿈속에 들어가 맺힌 한을 풀어주는 오리엔탈 판타지 카운슬링 드라마로, 원작과는 살짝 다른 방향성을 가지고 제작된 드라마 입니다. 특히 원작의 줄거리와 인물의 설정에서 다소 차이를 보이고 있는데, <고백부부>나 <신과 함께> 처럼 이름과 설정만 그대로 유지하고 판이 다른 드라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금까지 드라마에서 볼 수 없었던 엄청난 CG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마치 1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디테일도 매우 많이 신경쓰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세부적인 효과음에 엄청나게 많이 신경쓴 모습을 보여줍니다.


BEST.03 : 하트시그널3

시그널하우스에서 펼쳐지는 알콩달콩 로맨스를 추리하라

 

썸만 타면서 애태우는 청춘남녀들을 위한 무의식이 보내는 심장 신호 "하트시그널". 하트시그널은 <시그널 하우스>에 입주하게 된 청춘 남녀들이 서로 썸을 타고, 연예인 예측단이 이들의 심리를 추리하는 <리얼리티 러브 추리> 프로그램입니다. 인기가 얼마나 많은지 채널A에서 벌써 시즌3까지 진행한 방송이죠.

 

참가자들은 "시그널하우스"에서 6개의 규칙을 지키면서 생활을 하게 됩니다. 특히 매일 밤에 1명의 이성에게 <발신자 표시 제한>으로 문자를 보낼 수 있다는 것 때문에, 누가 누구에게 연락을 했는지 추리하게 하는 쫀득쫀득한 맛을 시청자와 연예인 패널들에게 선사합니다.


시즌1과 시즌2와 다르게, 선남선녀들이 출연하는 하트시그널3.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작품이기 때문에 걱정을 많이 했지만, 그래도 넷플릭스에서 당당하게 3위를 차지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TV시청률은 1~2% 정도를 유지했지만, 한번에 몰아보기 좋아하는 한국인의 특성(?) 덕분에 넷플릭스에서 순위가 3위가 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BEST.04 : 슬기로운 의사생활

평범한 우리들의 조금 틀별한 매일

 

tvN에서는 2020년 5월 28일을 끝으로 방송을 종료했고, 지금은 넷플릭스에서 매일 만나볼 수 있는 <슬기로운 의사생활> 입니다. 항상 넷플릭스에스 1~3위 사이를 왔다갔다 하면서,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중에서 장기간 왕의 자리를 유지했던 작품인데, 이번에 4위로 밀려나는 슬픔을 맛보게 되었습니다.

 

누군가는 태어나고, 누군가는 삶을 끝내는, 인생의 축소판이라고 불리는 병원에서 평범한 듯 특별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과 눈빛만 봐도 알 수 있는 20년지기 친구들의 케미스토리를 담은 드라마! 99학번 의대 동기 다섯 명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병원에서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2049 시청률 9.1%라는 평범하면서도 무난한(?) 시청률을 기록했고, 전국 시청률은 14%로 엄청난 대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 입니다. 비슷한 시간대에 미스터트롯, 사랑의 콜센타와도 경쟁을 해야 했지만, 나름 준수한 성적표를 받은 작품입니다. 조정석, 유연석, 정경호, 김대명, 전미도 등 다양한 인기 배우들이 등장하니까 꼭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 2040 시청률?
    • 👉 20~49세까지의 시청률로 드라마 콘텐츠를 많이 소비하는 계층의 시청률을 조사한 것.

BEST.05 : 투게더

팬 찾아 떠나는 힐링 여행 버라이어티

 

넷플릭스에서 6월 26일부터 방영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콘텐츠 <투게더>. 이승기와 류이호가 나와서 언어도 출신도 다른 두 명의 동갑내기 스타가, 올 여름 아시아 방방곡곡을 돌아다니면서 팬을 찾아 떠나는 안구 정화 힐링 여행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입니다.

 

코로나19로 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사람들이 급증하면서, 여행에 대항 갈증을 풀어주기 위한 예능 프로그램 입니다. 제작진은 <범인은 바로 너!> 시리즈를 연출한 장혁재, 조효진PD와 고민석 PD가 맡아서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이미 넷플릭스에서 예능으로 성공을 거둔 3명이 제작하기에 더욱 큰 기대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팬을 찾아가서 서로의 일상을 이야기하고, 여행지에서 다양한 일들을 경험하고 진행하는 등 다양한 행복을 우리에게 전달해 줄 것으로 보여줍니다. 또한 예능에 이승기가 복귀하는 복귀작으로, 이승기를 좋아하는 팬분들에게 어떤 모습을 보여줄 것인지 기대가 되는 작품 중에 하나입니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콘텐츠 제작 크루에게 많은 응원이 됩니다.

✉맹뚜 : meangddoo@tadadak.com

✉두치아빠 : doochipapa@tadadak.com


🖥 모두 홈페이지 방문하기

 

[타다닥_눈누난냐 시즌1 - 홈]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팟캐스트 눈.누.난.냐 !

tadadak.modoo.at

🎙 팟티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_ 눈누난냐 - 시즌1

타다닥이 만드는 팟캐스트 '눈누난냐' 입니다. 시즌 1은 IT와 뉴미디어의 어느 그 중간, 그 무엇인가를 우리들만의 시선으로 리뷰합니다. 많은 청취 바랍니다. #. 진행 : 타다닥 콘텐츠 크루 - 두치

www.podty.me

🎤 팟빵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_ 눈누난냐 - 시즌1

타다닥이 만드는 팟캐스트 "눈누난냐" 입니다. 시즌 1은 IT와 뉴미디어의 어느 그 중간, 그 무엇인가를 우리들만의 시선으로 리뷰합니다. 많은 청취 바랍니다. #. 방송참여 - http://nnnn.tadadak.com #. ��

www.podbb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