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일, <만우절>에 보기 딱 좋은 거짓말 영화 특집!


안녕하세요! 타다닥 눈누난냐의 두치아빠와 맹뚜, 여운이김 입니다!

여러분들은 4월 1일하면 어떤게 생각나시나요? 바로 거짓말을 해도 용서받을 수 있는 <만우절> 입니다! 학창시절에는 만우절날 다양한 장난을 선생님, 친구들에게 했던 기억이 있네요. 학교에서 책상과 의자를 돌려서 거꾸로 앉거나, 반을 통으로 바꾸거나, 시간표를 바꾸는 것 같은 장난을 많이 쳤었죠.

 

오늘은 타다닥에서 4월 1일을 기념(?)해서 거짓말과 관련된 영화를 준비했습니다. 만우절이니까, 만우절에 어울리는 작품들을 가져왔겠죠? 어떤 작품이 있는지 타다닥과 함께 만우절 추억으로 빠져볼까요?


캐치 미 이프 유 캔

Catch Me If You Can, 2002

 

캐치 미 이프 유 캔, 2002
장르 범죄, 스릴러, 드라마
감독 스티븐 스필버그
출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톰 행크스 등
등급 15세 관람가
러닝타임 140분
상영가능 OTT 넷플릭스, 티빙, 왓챠, 쿠팡플레이,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잡을 수 있으면 잡아봐!" 17살 고등학생의 대범한 장난을 다루고 있는 영화로, 주인공 프랭크가 아버지의 사업이 망한 후, 새로운 학교로 전학을 가면서 이야기가 시작되는 작품입니다. 전학 첫날, 학생 신분인 프랭크는 선생님으로 위장해서 친구들에게 숙제까지 내주는 황당한 일을 벌이게 됩니다.

이를 시작으로 점점 대담해지는 프랭크의 거짓말은 조종사에서 비밀 요원, 그리고 의사까지 변신하는 놀라움을 선물하게 됩니다. 무엇보다...이 영화는 실화를 배경으로 만들어졌다는 것이죠! 이렇게 엄청난 거짓말을 치면...경찰에 불려갈 수 있으니까 다들 거짓말 조심하세요!


억셉티드

Accepted, 2006

 

억셉티드, 2006
장르 코미디
감독 스티브 핑크
출연 저스틴 롱, 애덤 허쉬만 등
등급 12세 관람가
러닝타임 90분
상영가능 OTT 웨이브, 왓챠

고등학생 시절에는 대학교에 진학하는 것이 당연한 순리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 작품의 주인공 비틀비 케인스는 모든 대학교에 떨어지고 좌절을 하게 됩니다. 이때 그는 같은 처지의 친구들과 생각해낸 방법은 직접 대학을 설립하는 것! 

 

"학생이 곧 교수"라는 모토로 움직이며, 국어와 영어, 수학 외의 정말 학생들이 원하는 것을 가르치는 학교에 많은 사람들이 몰리기 시작하면서, 비틀비와 친구들은 당황하게 됩니다. 스토리는 약간 B급 같지만, 사회에 던지는 묵직한 메시지가 굉장히 많은 작품입니다!


그곳에선 아무도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The Invention Of Lying, 2009

 

그곳에선 아무도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2009
장르 코미디, 판타지, 멜로 & 로맨스
감독 릭키 제바이스, 매튜 로빈슨
출연 릭키 제바이스, 제니퍼 가너 등
등급 15세 관람가
러닝타임 99분
상영가능 OTT 웨이브

주의 : 본 작품은 웨이브에서 검색시 "거짓말의 발명" 으로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우리는 많은 사람들과 다양한 인간관계를 형성하면서 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종종 우리는 다른 사람들의 마음을 알고 싶어서 "투시력"이 생기면 좋다고 생각하기도 하죠. 영화 <그곳에선 아무도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는 사람들이 거짓말 자체를 모르기 때문에, 진실만을 말하는 세상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작품 속에서는 상대방을 배려하기 위해서 돌려 말하거나 선의의 거짓말을 하는 행위 자체가 없습니다. 그래서 솔찍히 말해서 약간 무례하다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어느 날, 마크 벨리슨은 사실과 다른 말을 하게 되었고, 이를 통해서 그의 인생이 바뀌기 시작합니다. 과연 그는 어떤 삶이 펼쳐지게 될까?


검사외전

A Violent Prosecutor, 2015

 

검사외전, 2015
장르 범죄, 코미디
감독 이일형
출연 황정민, 강동원 등
등급 15세 관람가
러닝타임 126분
상영가능 OTT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왓챠, 쿠팡플레이, 시즌

황정민과 강동원의 브로맨스가 돋보이는 유쾌한 범죄 영화 <검사외전>! 검사 재욱이 취조 중이던 피의자가 변사체로 발견되면서 억울한 누명을 쓰게 되고, 15년 형을 받고 수감된 교도소의 꽃미남 사기꾼 치원을 만나게 됩니다. 

 

재욱과 치원은 대화 중 그가 자신의 누명을 풀어줄 은인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지만....입만 열면 거짓말을 내뱉는 치원은 과연 재욱의 편이 되어줄까요? 여러분들은 이 작품을 보면서 어떤 생각을 하게 될까요??


정직한 후보

Honest Candidate, 2019

 

정직한 후보, 2019
장르 코미디
감독 장유정
출연 라미란, 김무열, 나문희 등
등급 12세 관람가
러닝타임 104분
상영가능 OTT 넷플릭스, 웨이브

위에서 소개해드렸던 <그곳에선 아무도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의 주인공이 거짓말을 할 수 있게 되었다면, <정직한 후보>의 주인공은 어떤 사건을 계기로 거짓말을 못하는 상황에 빠지게 됩니다.

 

주인공인 상숙은 정치인이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민심을 얻기 위해서 사실에 조미료를 첨부해서 거짓말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어느 날부터 상숙은 중요한 연설 자리에서도, 어렵고 어려운 시어머니 앞에서도 일명 팩트폭행을 날리게 됩니다. 거짓말이 만연하는 이 세상에서 정직함의 중요성을 깨닫고 솔직함으로 승부를 건 상숙의 결말은 과연 어떨까요???

 

Netflix.23 - 정직한 후보 리뷰(in.넷플릭스)

안녕하세요! 타다닥 눈누난냐의 맹뚜와 두치아빠 입니다! 넷플릭스에는 정말 많은 작품들이 있다. 그 중에서 우리 타다닥에 눈에 들어온 작품은 바로 "정직한 후보"다. 거짓말을 못하는 정치인

www.tadadak.com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콘텐츠 제작 크루에게 많은 응원이 됩니다.


🖥 모두 홈페이지 방문하기

 

[타다닥_눈누난냐 - 홈]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팟캐스트 눈.누.난.냐 !

tadadak.modoo.at

모든 사진과 영상의 출처는 "네이버 영화", "유튜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