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타다닥 콘텐츠 크루 눈누난냐 맹뚜와 두치파파 입니다!
6월 중순을 넘어가면서 벌써 엄청나게 더워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장마가 찾아온 것 같습니다. 이런 무더운 여름날에 여러분들의 더위를 날려줄 <여름 음악>을 모아봤습니다. 어떤 노래가 있는지 타다닥과 같이 알아보시는 것을 알아볼까요?
한국의 대표 여름곡의 원조, <키 보이스>의 음악
키 보이스 - 해변으로 가요
여러분들은 여름하면 떠오르는 노래가 무엇이 있으신가요?? 대부분의 80~90년대의 사람들이라면 DJ DOC의 "해변으로 가요"를 기억하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노래는 사실 원곡자가 있는 곡입니다. 바로 키 보이스라는 그룹의 재일교포 이철이 만든 곡 <해변으로 가요> 입니다.
원래는 치바롯데 마린즈 선수의 응원가로 쓰이고 있던 곡이었는데, 그 당시 무더운 여름날씨에 맞춰서 많은 사람들이 여름에 꼭 들어야하는 곡 중에 하나로 선택받게 되었습니다. "별이 쏟아지는 해변으로 가요~"라고 말하는 가사가 나와서 그럴까요? 여름에는 꼭 들어야하는 곡으로 유명합니다.
여름하면 떠오르는 그룹이 있으신가요? 나이 많다고 놀리지마요!
쿨 - 해변의 여인
여름 하면 쿨이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여름하면 떠오르는 아이돌 그룹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80~90년대를 살았던 사람들에게 쿨은 여름을 대표하는 대표적인 그룹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선탠한 듯한 구리빛 피부의 유리와 퓨향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아저씨들 같은 이재훈과 김성수까지~ 비주얼부터 청량한 노래, 심지어 팀 이름까지 쿨이라고 만들어졌죠.
쿨의 "해변의 연인"은 2016년 이후에 리마스터 되면서 새로운 느낌의 곡으로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이 곡을 듣고 있으면 김성수 가수님의 "와우~ 여름이다!"라고 외치는 소리를 듣고 있으면, 여름이 왔다는 것을 바로 실감할 수 있습니다.
MZ세대는 잘 모를거야....제목부터 여름이 들어가 있어!
듀스 - 여름 안에서 / 서연 - 여름안에서
여름하면 떠오르는 곡으로는 바로 듀스의 앨범 중 가장 좋은 앨범인지는 모르겠지만, 가장 흥미롭운 앨범을 냈던 그룹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존의 발표한 곡을 리믹스와 신곡으로 구성된 본 앨점은 그 당시 많은 사람들에게 큰 관심을 받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비교적으로 어두운 분위기의 정규 앨범으로는 발표하기 어려웠을 "여름 안에서"의 곡이 전국민에게 사랑을 받으면서, 국민 그룹으로 입지를 다지게 되었습니다. 이후 가수 서연이 새롭게 리메이크 하면서 노래를 부르게 되었고, 많은 사람들이 또 좋아하는 노래가 되었습니다.
너희들 이 아저씨 축구 감독으로 알고 있지? 가수야 ㅋㅋㅋ
김흥국 - 레게파티 / 내 마음을 꽉 꼬집어준 그대
한때 한국에는 "레게" 음악들이 엄청난 인기를 끌었습니다. 홍대에서는 레게 바가 유행하고, 김건모 같은 대형 가수부터 룰라, 투투 같은 신인 가수들까지 모두 레게 느낌의 음악과 의상을 들고 나왔습니다. 덕분에 한국에 레게 문화가 정착하게 되었죠.
이런 레기의 유행을 김흥국이 놓칠리가 없다. 음악은 레게와 연관이 있지만, 앨범커버는 레게와 완전 관련이 없는 중동풍 의상을 입고 축구공이 날아다니는 이미지입니다. 앨범 커버는 축구 응원가 같지만, 노래는 엄청난 완성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좋아하고 있습니다.
90년대생들의 여름하면 떠오르는 곡은 바로 이거지!
f(x) - hot summer
90년대생의 여름 음악 하면 떠오르는 곡이라면 f(x)의 "hot summer"이라는 곡입니다. 그 당시에는 이상한 가사와 컨셉, 이해하기 어려운 뮤직비디오를 통해서 약간 매니아들만 좋아하는 곡이었습니다. 하지만 '병맛 콘텐츠'가 인기를 끌면서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곡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이 곡은 한국 걸그룹 역사상 가장 유니크한 위치를 차지하고 그만큼 마니아를 모은 f(x)이기 때문에, 90년대생들은 여름에 어울리는 아이돌이라면 이 그룹을 뽑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제는 만날 수 없는 그룹이지만, 우리의 마음속에는 언제나 있지!
여자친구 - 여름여름해 / MAGO
최근 아쉬운 해체에 이들의 음악을 넣어야 하는지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하지만 90년대생 이후의 세대들이 여름노래하면 뽑는 곡으로 유명한 여자친구의 "여름여름해" 입니다. 코로나 시대에 계약이 종료되면서 많은 팬들이 안타까움을 느끼고 있는 그룹이지만, 이 노래만큼은 올해의 여름을 챙겨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여자친구의 "여름여름해"는 여자친구의 미니 앨범인 <Sunny Summer>의 수록된 곡입니다. 이 앨범은 이벤트성으로 발매된 음반이라 많은 호라동을 하지 않았지만, 여전히 여자친구의 팬들에게는 여름이 되면 떠오르는 곡입니다. 여자친구의 음악으로 무더울 것 같은 올해 여름을 이겨내보자구요!
이 노래 한번 들으면 빠져나갈 수 없지! 요즘 여름에 떠오르는 곡!
오마이걸 - Dolphin
팀 결성 이후에 지금 최고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는 그룹이 있습니다. 바로 오마이걸! 오마이걸의 음악중에 여름을 대표하는 곡이라고 하면, 바다에 돌고래가 뛰어노는 것 같은 느낌을 주는 "Dolphin" 이라는 곡입니다. 이 곡은 <Nonstop>이라는 앨범에 수록된 곡입니다.
하지만 "Dolphin"이라는 곡은 타이틀 곡이 아닙니다. 이 앨범의 타이틀 곡은 "살짝 설렜어" 입니다. 그래도 이 곡이 여름을 대표하는 것 같아서 좋습니다. 돌고래의 가벼운 물놀이를 형상화하면 딱 이런 곡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오마이걸의 "Dolphin"을 들어보지 못한 분들이라면, 꼭 한번 들어보세요!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콘텐츠 제작 크루에게 많은 응원이 됩니다!
✉맹뚜 : maengddoo@tadadak.com
✉두치아빠 : doochipapa@tadadak.com
🖥 모두 홈페이지 방문하기
🎙 팟티 방송국 방문하기
🎤 팟빵 방송국 방문하기
'음악 :: 음악맛집 > └ Choice Track' 카테고리의 다른 글
MSG워너비, 그 시절우리가 좋아했던 발라드는 뭐가 있을까? (0) | 2021.07.31 |
---|---|
마음을 뜨겁게 만들 신보_미고스, 폴로 지의 음악 (1) | 2021.07.30 |
Track No.93 : 새로운 아이돌의 시대, 4세대 아이돌 시대의 시작! (0) | 2021.06.26 |
Track No.92 : 인터넷을 떠들썩하게 했던 DJ 칼리드와 친구들 (0) | 2021.06.25 |
Track No.91 : 인생 드라마를 다시 쓴 뮤지션들 (빌보드 HOT 100) (0) | 2021.06.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