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닥터강치과의원] 신경치료 4차, 5차 후기 (feat. 크라운치료)


모든 내용은 타다닥이 직접 경험한 이야기를 전달해드립니다.

(사진 및 영상의 저작권은 타다닥에 있습니다.)

드디어 신경치료 마지막 시간이 다가오게 되었습니다. 장시간 치료를 받았더니 역시 많인 피료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입을 장시간동안 벌리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턱에 엄청난 무리를 주고 있습니다. 그래도 빠르게 치료를 받을 수 있다면 그게 더 좋겠지요??? 

 

이번에 치료를 받으면서 알게된 사실은 신경치료가 생각보다 아프지는 않지만, 장시간동안 진행을 해야하기 때문에 매우 힘들다는 것입니다. 그래도 완벽한 치료를 받기 위해서 이정도 아픔은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오랫동안 치아를 사용해야하니까 더 완벽한 치료를 받는게 좋겠죠?


신경치료 완료! 임시 치아 설치!

드디어 마지막을 달려가는 신경치료! 빨리 끝났으면 좋겠다 ㅠ

3차 신경치료가 끝나고, 일주일의 시간이 지났습니다. 이제부터 본격적인 크라운 치료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약 3~4주 정도 길었던 신경치료 과정이 끝나고, 임시치아를 받게되는 날이 되었습니다. 이전 치료 시간보다 더 오랜시간 걸리는 치료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약 1시간 30분이라는 치료 시간을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솔찍히 "아프면 어떻게 하지?"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 마취가 잘된건지...선생님의 실력이 최고인건지....솔찍히 중간에 잠들어 버렸습니다 ㅋㅋㅋㅋ 피곤하기도 했고...가만히 누워서 입만 벌리고 있으니....중간에 살짝 잠에 들어버렸습니다.


크라운 치료의 마지막을 달리고 있다. 이제 치아만 만들어지면!

엄청나게 길고 길었던 치료 시간이 끝나가고, 임시 치아를 설치하는 시간이 다가왔습니다. 치아를 본뜨는 작업도 진행이 다 끝나고, 치아 안에 레진도 넣었습니다. 임시치아를 넣기 위해서 임시치아를 다시 한번 더 갈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임시치아를 넣었을 당시에 너무 아프기도하고, 불편하기도 했습니다. ㅠㅠ

 

하지만 약 3일정도 시간이 지나니까 이 임시치아에 익숙해졌습니다. 처음에 임시치아를 착용했을 당시에 가루도 나오고 당황했지만, 조금더 안심하고 식사를 할 수 있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저 무시무시한 것들이 내 입에서 움직였다니...무서워라....

솔찍히 이전까지 치료비용이 별로 많이 나오지 않아서, 크라운치료 별거 아니구나라고 생각했는데....이번에 치아 제작하는 비용을 보고 엄청나게 놀라게 되었습니다.

 

1차 : 2만원 / 2차 : 2만원 / 3차 : 3만원 / 4차 : 7만원(보철비용) / 5차 : 50만원(크라운 제작비용)이 나왔습니다. 총합으로 70만원이 안되는 금액이 나왔는데, 약 100만원 이상의 돈이 들어갈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적당한 가격이 나와서 놀랐습니다.

 

물론 임시치아를 넣었다고 해서 모든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것도 아니였고, 임시치아가 있는 곳으로 식사를 할 수 있는 것도 아니였습니다. 하지만 양치질을 조금 더 시원하게 할 수 있는게 장점이었어요! 의사 선생님께서 끈적이는 음식을 먹지 말라고 하셨고, 질긴 음식도 먹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앞으로 치아 건강을 위해서 관리를 좀 해야겠습니다!!


 

 

[연세닥터강치과의원] 매복 사랑니 발치 후기 + 신경치로 1일차 후기

모든 일은 맹뚜가 경험한 이야기를 경험한 내용을 기반으로 말씀드립니다. (사진 및 영상이 따로 없을 수 있습니다.) 저는 사랑니가 양쪽 위아래 다 나와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위에는 정상적으

www.tadadak.com

 

 

[연세닥터강치과의원] 신경치료 2차, 3차 후기 (feat. 크라운치료)

모든 일은 맹뚜가 경험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말씀드립니다. (사진 및 영상이 따로 없을 수 있습니다.) 신경치료 하는 것을 영상으로 한번 보시죠! 이전에 사랑니 발치하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충

www.tadadak.com

이제 마지막으로 저의 치아 모형과 똑같은 치아를 끼우는 작업만 남았습니다. 길고 길었던 크라운치료가 끝나가고 있으니, 엄청나게 속이 시원합니다. 이 치료가 끝나면 이제는 왼쪽 사랑니 제거랑 충치치료가 있긴 하지만, 그래도 제일 힘들고 길었던 치료가 끝나서 속이 너무 시원합니다!

 

여러분들도 저처럼 치아가 매복되어 있다면, 빠르게 사랑니 제거를 하시기 바랍니다. 저처럼 썩을 수 있습니다 ㅠㅠ 그리고 다들 치과는 6개월마다 한번씩 꼭 가세요! 안그러면 돈 엄청 나가요 ㅠㅠ 또한 양치질 직장에서도 하세요! 안그러면 큰일나요!



 

 

[연세닥터강치과의원 - 홈]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최고의 진료를 추구하는 연세닥터강치과 입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최고의 진료를 추구합니다.

ysdrkangdc.modoo.at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콘텐츠 제작 크루에게 많은 응원이 됩니다.

✉맹뚜 : meangddoo@tadadak.com

✉두치아빠 : doochipapa@tadadak.com


🖥 모두 홈페이지 방문하기

 

[타다닥_눈누난냐 - 홈]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팟캐스트 눈.누.난.냐 !

tadadak.modoo.at

🎙 팟티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타다낙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입니다.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눈누난냐 '위클리 미디어'는 방송을 만들어가는 크루와 청취자가 다 같이 영화와 시리즈물을 즐기고 리뷰합니다. #. 진�

www.podty.me

🎤 팟빵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눈누난냐 '위클리 미디어'는 방송을 만들어가는 크루와 청취자가 다 같이 영화와 시리즈물을 즐기고 리뷰합니다. #. 진행 : 타다닥 콘텐츠 크루 ( 두치아빠 & 맹뚜 )

www.podbbang.com

모든 사진과 영상의 출처는 "네이버 영화", "유튜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