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닥터강치과의원] 신경치료 마무리, 크라운 설치 완료!


모든 내용은 타다닥이 직접 경험한 이야기를 전달해드립니다.

(사진 및 영상의 저작권은 타다닥에 있습니다.)

 

드디어 마지막으로 달려가고 있는 치과치료!

드디어 모든 치료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약 5~6주 정도의 길고 길었던 치료의 기간이 끝났습니다. 매일 수요일 야간에 치료를 받으면서, 병원에서도 제일 늦게 집에가곤 했습니다. 제일 행복했던 시간은 임시치아를 받았던 날입니다. 오늘은 길고 길었던 맹뚜의 치과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임시치아로 지낸 1주일, 익숙해지니까 헤어졌다.

처음 임시치아를 사용하고 1~3일정도는 뭘 먹어도 아프고, 입을 움직여도 걸리적 거리는 등 다양한 부분에서 엄청 거슬렸습니다. 그래도 매우 조심하면서 밥을 먹어야 했던 상황에서 조금 편안하게 먹을 수 있는 상황이 되어서 매우 좋았습니다. 

 

임시치아를 제거하는 상황에서 마취를 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번에 마취 없이 편안하게 제거하게 되었습니다. 매번 마취를 해왔기 대문에 입 안이 엄청나게 헐어 있어서 걱정했었습니다. 오랫만에 마취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편안한 마음으로 치료를 받았습니다.


드디어 크라운 설치! 일주일 사용기는 어떨가?

임시 치아를 제거하고 드디어 크라운을 설치하는 시간이 나가왔습니다. 임시치아를 끼우는 것과 동일한 형식으로 착용을 했습니다. 끼우는 순간은 아프기는 했지만, 그래도 이전보다 편안하게 착용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것도 아마 원장선생님의 실력이지 않을까요??

 

그리고 착용했다고 끝나는게 아니더라구요. 착용을 하자마자 기존의 치아와 맞추기 위해서 중간 중간 확인을 하시면서 크라운 치아를 갈아내기 시작했습니다. 착용하면서 미세하게 조정을 하면서 저의 기존 치아와 제대로 맞물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체크를 하면서 조정했습니다.


처음 착용하자마자 진짜 이상한 느낌을 지울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이는 3~4일정도 지나니까 기존에 있었던 치아와 동일하다는 생각을 하게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음식물을 살짝만 씹어도 아프기는 했지만, 어느정도 시간이 지난 지금은 편안하게 식사를 할 수 있을 정도로 익숙해졌습니다!

 

크라운을 끼우고 나서도 한동안은 치료받지 않은 곳으로 식사를 해야했습니다. 그래서 치료받은 식사하던 습관으로 아직까지도 식사중입니다 ㅎㅎ 물론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크라운 치료 받은 곳으로도 식사를 하려고 합니다! 아직까지는 살짝 걱정되니까, 한쪽으로 식사를 해야겠습니다!


그래서 치료비용은 얼마나 나왔어?

치료 횟수 가격 내용
1차 20,000원 충치가 있는 부분 제거
2차 20,000원 신경치료 1차
3차 30,000원 신경치료 2차
4차 70,000원 신경치료 및 보철치료
5차 500,000원 신경치료 및 크라운제작
6차 0원 크라운 설치

다들 궁금했던 것은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제가 기억나는 가격으로 적었기 때문에, 가격이 다를 수 있습니다. 그래도 제가 생각했던 가격보다는 저렴하게 치료를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크라운 치료의 가격이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꼭 한번 포스팅을 보시고 방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일단 과잉진료가 없는 것 같았어요! 진짜 친절하게 진행을 해주시고, 아프지 않도록 많은 노력을 해주셨으며, 기존의 치아도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해주셨습니다~!!! 아마 저는 지속적으로 이 치과를 다닐 것 같아요 ㅋㅋㅋ


👉매복 사랑니 발치 후기

 

[연세닥터강치과의원] 매복 사랑니 발치 후기 + 신경치로 1일차 후기

모든 일은 맹뚜가 경험한 이야기를 경험한 내용을 기반으로 말씀드립니다. (사진 및 영상이 따로 없을 수 있습니다.) 저는 사랑니가 양쪽 위아래 다 나와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위에는 정상적으

www.tadadak.com

👉크라운 치료를 위한 신경치료 1부

 

[연세닥터강치과의원] 신경치료 2차, 3차 후기 (feat. 크라운치료)

모든 일은 맹뚜가 경험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말씀드립니다. (사진 및 영상이 따로 없을 수 있습니다.) 신경치료 하는 것을 영상으로 한번 보시죠! 이전에 사랑니 발치하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충

www.tadadak.com

👉크라운 치료를 위한 신경치료 2부

 

[연세닥터강치과의원] 신경치료 4차, 5차 후기 (feat. 크라운치료)

모든 내용은 타다닥이 직접 경험한 이야기를 전달해드립니다. (사진 및 영상의 저작권은 타다닥에 있습니다.) 드디어 신경치료 마지막 시간이 다가오게 되었습니다. 장시간 치료를 받았더니 역

www.tadadak.com



 

[연세닥터강치과의원 - 홈]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최고의 진료를 추구하는 연세닥터강치과 입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최고의 진료를 추구합니다.

ysdrkangdc.modoo.at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콘텐츠 제작 크루에게 많은 응원이 됩니다.

✉맹뚜 : meangddoo@tadadak.com

✉두치아빠 : doochipapa@tadadak.com


🖥 모두 홈페이지 방문하기

 

[타다닥_눈누난냐 - 홈]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팟캐스트 눈.누.난.냐 !

tadadak.modoo.at

🎙 팟티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타다낙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입니다.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눈누난냐 '위클리 미디어'는 방송을 만들어가는 크루와 청취자가 다 같이 영화와 시리즈물을 즐기고 리뷰합니다. #. 진�

www.podty.me

🎤 팟빵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눈누난냐 '위클리 미디어'는 방송을 만들어가는 크루와 청취자가 다 같이 영화와 시리즈물을 즐기고 리뷰합니다. #. 진행 : 타다닥 콘텐츠 크루 ( 두치아빠 & 맹뚜 )

www.podbbang.com

모든 사진과 영상의 출처는 "네이버 영화", "유튜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