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닥터강치과의원] 매복 사랑니 발치 후기 + 신경치로 1일차 후기

모든 일은 맹뚜가 경험한 이야기를 경험한 내용을 기반으로 말씀드립니다.

(사진 및 영상이 따로 없을 수 있습니다.)

 

출처 : 연세닥터강치과의원

저는 사랑니가 양쪽 위아래 다 나와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위에는 정상적으로 치아가 나왔지만, 아래는 매복되어 있는 사랑니로 엄청나게 걱정시키는 치아였습니다. 오른쪽 치아가 살짝 이상하다고 생각해서 병원을 찾았는데, 사랑니랑 붙어 있는 어금니가 썩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발치를 강행하게 되었습니다. (사랑니를...)

 

1년 전에 다른 병원에서 별다른 문제 없다고 했었는데, 이번에 찾은 병원에서 문제가 있다고 하니까...걱정되어서 바로 발치를 결정했습니다. 사랑니 4개 중에 1개는 이미 4년전에 발치를 했었는데, 특유의 으깨는 소리와 아픔을 기억해서 다시는 뽑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썩어가는 치아를 생각하면...무섭지만 참고 발치를 결정했습니다. 이전에는 1개에 10만원 넘게 주었는데, 이번에는 2개 뽑는데 약 8만원? 정도 들어간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보험이 적용되어서 많이 저렴하게 발치가 가능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제가 이번에 선택해서 다니는 치과는 경기도 의정부에 있는 <연세닥터강치과의원>입니다! 의정부에 있는 코스트코 정문 맞은편에 있는 엘스퀘어 건물 2층에 있어요! 

 

건물은 주차도 하기 쉽고, 찾기도 쉬웠는데 오히려 병원은 2층에서 어디있는지 몰라가지고 한바퀴 돌았어요 ㅋㅋ 건물이 약간 이상한 구조로되어 있더라구요!

평일 오전 10시 ~ 오후 7시
수요일 (야간진료) 오전 10시 ~ 오후 9시
토요일 오전 10시 ~ 오후 2시
휴무 일요일 / 공휴일
전화번호 031-852-7667

1. 떨리는 사랑니 발치, 2개를 한번에 클리어 하는게 가능할까?

많은 사람들에게 불편함을 주는 사랑니

예약을 하고 1주일 기다려서 드디어 발치의 날이 다가왔습니다. 마취를 시작하는데, 위 아래 마취 주사를 놔주시더라구요. 이전에 발치하는데 마취도 아팠는데....이번에는 마취도 따끔? 하는 정도에서 끝나고, 편안하게 미취를 했습니다. 마취하니까 혀도 못움직이고, 입고 얼얼하더라구요...10분정도 지나니까 감각이 없어졌습니다.

 

사랑니를 제거하는데 걱정을 했습니다. 이전 병원에서는 1개 뽑는데 30분 정도? 걸렸는데...이번에는 윙~ 하는 소리가 몇번 나더니 10분? 15분? 정도 걸려서 제거를 했습니다. 심지어 저는 너무 짧아서 1개만 뽑았다고 생각했는데, 2개를 한번에 발치를 하셔서 굉장히 신기했습니다.

 

심지어 아픈 느낌이 1도 없더라구요! 마취 풀리고서도 아프면 어떻게 할까 걱정도 많이 했는데, 아픈것도 없고 지혈 끝나자마자 밥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이전에 했을 당시에는 2일간 거의 죽만 먹었는데...일반식을 먹을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습니다 ㅠ

 

염증약도 먼저 처방해주셔서 치료 시작하기 전에 먹어서, 아프지 않고 편안하게 한주간 잘 지냈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아프긴 아프더라구요 ㅠ 이전보다 덜 아파서 견디기 좋다는게 제일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2. 충치 치료 + 신경치료 1차 (크라운치료)

신경치료 과정,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고 하세요!

발치를 하고 1주일이 지나고 실밥을 뽑는 날이 왔습니다! 1주일동안 진짜 별다른 아픔 없이 평온하게 맛난거 먹으면서 지냈습니다! 떡볶이도 먹고, 돈까스도 먹는 등 다양한 맛난 음식들을 먹으면서 지냈습니다. 

 

그렇게 평온했던 1주일이 지나고, 충치가 많이 진행된 어금니를 치료하기 위해서 병원을 다시 찾았습니다. 30년 살면서 충치가 거의 처음 생기는건데...그게 심지어 신경치료라니 ㅠㅠ 진짜 엄청나게 불안하고 걱정되었습니다.

 

먼저 마취를 한번 더 하게 되었습니다. 마취를 하도 많이 했더니...이제는 입 안이 살짝 헐어가고 있더라구요. 마취를 끝내고 치아를 갈기 시작하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물론 소리는 나지만....살짝 살짝 아픈거 말고는 진짜 별다른 느낌이 없더라구요! (물론 1차라는 것이 함정)

 

치료가 마감되고 앞으로 4번이나 더 방문해야 한다는 소리를 들었는데...이 힘든걸 또 해야한다는 생각에 아찔했습니다 ㅠ 진짜 다음부터는 치과를 좀 일찍 다녀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첫 치료에서 돈 많이 깨질 거라고 생각했는데...생각보다 가격이 저렴하게 나와서 놀랐습니다! 치료 끝나고 딱딱한 음식을 제외한 다른 음식은 먹어도 된다고 하셔서, 치료를 하지 않는 쪽으로 해야하더라구요. 그래도 먹을 수 있는게 어디에요...ㅠㅠ 


두서 없이 작성해봤는데, 처음으로 해보는 치과치료들이 많아서 엄청 두렵고 무섭더라구요 ㅠ 특히 치과는 금액적인 부분에서 더 두려움을 느끼잖아요? 다행이 보험이 적용되어서 저렴하게 하는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과잉진료를 하지 않아서 더 좋았습니다.

 

가격을 들었을 때는 걱정했는데, 실제로 결제하다보니까 마음에 들어서 앞으로 의정부 <연세닥터강치과의원>을 지속적으로 다닐 것 같습니다! 

 

의정부에서 치과 치료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이거나, 아직 정기적으로 다닐 치과를 정하지 못하신 분들이라면 <연세닥터강치과의원>으로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모든 리뷰는 개인적인 의견이 들어가 있습니다.

 

[연세닥터강치과의원 - 홈]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최고의 진료를 추구하는 연세닥터강치과 입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최고의 진료를 추구합니다.

ysdrkangdc.modoo.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