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전 EP.11 - 부부의 세계 리뷰 - 팟캐스트 방송(준영이 심층 분석)

타다닥 콘텐츠 크루의 라디오 방송은
블로그와 같이 보시면 더 유익하고
알차게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팟티& 팟빵 에피소드 링크📻 

🎙 팟티 에피소드 청취 : https://www.podty.me/episode/13364055

🎙 팟빵 에피소드 청취 : http://www.podbbang.com/ch/1775308


안녕하세요. 타다닥 눈누난냐의 맹뚜와 두치아빠 입니다!

요즘은 종편채널의 인기가 하늘을 찌르고 있습니다. TV조선에서 진행하는 <미스터트롯>이 최고 시청률 35.7%를 돌파하면서 최고의 흥행을 가져왔습니다. 요즘은 지상파 방송보다 종편채널이 더 인기가 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에게 엄청난 즐거움을 선사해준 충격과 공포의 드라마

부부의 세계는 JTBC에서 진행한 드라마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았습니다. 시청률이 떨어지는 일이 없이, 지속적으로 올라 최고 시청률 28.4%를 달성하게 됩니다. 종편 방송에서 진행한 드라마 중에서는 최고의 기록을 자랑합니다.

 

MBC에서 진행했던 드라마가 5%를 유지했던 것에 비하면, 부부의 세계는 약 4배가 넘는 시청률을 기록했다는 것이죠. 이제는 종편방송이 더 좋은 퀄리티와 몰입감 있는 드라마를 만드는 것 같습니다.

👉 관련 포스팅 : 드라맛집 :: 024 - 부부의 세계 완결, 외도와 이혼의 치열한 복수전(쀼의 세계, 또라이의 세계)


01. 부부의 세계 (im 타다닥)

두치아빠 & 맹뚜가 알려주는 IT & 미디어, 그 중간 어딘가!

 

📙 부부의 세계 : 타다닥 포스팅 📙

 

드라맛집 :: 024 - 부부의 세계 완결, 외도와 이혼의 치열한 복수전(쀼의 세계, 또라이의 세계)

안녕하세요! 타다닥 콘텐츠 크루 눈누난냐 맹뚜와 두치아빠 입니다! 대한민국에 엄청난 드라마가 있습니다. '쀼의 세계', '또라이의 세계' 등 다양한 별명으로 불리면서 24% 이상의 시청률을 자랑

www.tadadak.com

타다닥에서 <부부의 세계>에 대하여 이미 리뷰를 진행했었습니다. 너무 유명한 드라마로, 리뷰하면서 많은 충격을 받았던 드라마죠! 특히 두 부부의 복수와 감정 등 부부들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요소들을 볼 수 있었던 드라마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들 준영이에 대하여 한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다들 준영이를 '고구마'라고 이야기 하지만, 드라마를 다 보고 느낀 점은 "과연 준영이는 답답하게 행동한 것일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 부부의 세계의 '고구마', 준영이에 대하여...

부부의 세계에서 준영이는 매우 불완전한 캐릭터 입니다. 아직 중학생이며, 부모님의 사랑을 많이 받으면서 자라고 싶어하죠. 나름 유복한 환경, 행복한 부모님, 빠쁘지만 아낌 없이 사랑해주는 엄마와 많은 시간을 같이 보내준 아빠... 

 

준영이는 강인한 캐릭터가 아닙니다. 누구보다 이태오를 많이 닮은 캐릭터죠. 그렇기에 자신의 행복을 위해서 엄마가 아빠에게 복수하지 않고, 이혼하지 않았으면 했던 것입니다. 물론 시청자의 입장에서 본다면 답답하고 짜증나게 하는 요소이긴 하지만, 어린 준영이의 두려움을 잘 표현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태오가 지선우를 폭력으로 제압한 후 장면을 준영이가 보면서, 준영이는 자신이 좋아하는 아빠에게 처음으로 '거절'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아빠에 대한 그리움이 남아있던 준영이는 아빠가 돌아왔을 때, 아빠를 선택하게 됩니다. 그게 가능했던 것은 여다경의 노력이 있었죠. 이런 준영이의 모습에 시청자들은 다시 한번 더 분노하게 됩니다.

 

그렇지만 이 모든 결정은 준영이가 엄마를 사랑하기 때문에 할 수 있었던 결정입니다. 자신이 엄마의 발목을 잡고 있다고 생각한 준영이는 엄마를 밀어냈던 것이죠. 그래서 '나만 없으면 엄마가 더 행복할거야' 라는 결론으로 아빠와 같이 살겠다고 이야기 한 것입니다. (그러나 그 일로 지선우는 바다로....)


그러나 마지막에 준영이는 엄마를 선택합니다. 자신을 위해서 모든 것을 포기하고 버릴 수 있는 엄마의 헌신적인 모습을 보면서, 엄마와 같이 살기로 결심하게 됩니다. (물론 이태오가 준영이에게 주먹을 날렸던게 컸지만....)

 

준영이가 아빠를 완전하게 밀어내는 장면은 마지막화 식사 장면입니다. 이 모든 일을 '없던 일'로 만들자고 하는 아빠를 보면서 남았던 정도 사라져버렸을 것입니다. 그러나 준영이는 마지막에 <가출>이라는 선택을 하죠.

 

가출을 선택한 이유로 다양한 해석들이 나오고 있지만, 맹뚜가 생각하기에는 '엄마가 아빠를 완벽하게 밀어내지 못했구나, 아직 마음이 남았구나...' 라고 생각해서 그 모든 현실에서 도망치고 싶었던 것 같습니다. 준영이가 1년동안 어떻게 지냈는지는 모르지만, 아빠가 아닌 엄마에게 돌아온 것을 보면, 그래도 엄마에 대한 애정이 사라진 것은 아니라고 생각이 듭니다. 


준영이는 불완전한 존재입니다. "아니 애가 왜 저렇게 답답해? 완전 지생각만 하잖아?"라고 생각하시면서 보면 안됩니다. 불완전한 정신을 가진 청소년이 <이혼>이라는 사건을 경험하면 나올 수 있는 상황입니다. 답답하긴 하지만, 누구나 이혼과 부모의 불륜을 직접 목격한다면, 준영이와 비슷한 반응을 보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부부의 세계 : OST 모음 🎶

부부의 세계는 OST도 매우 좋습니다. 노래 가사를 듣다보면 지선우의 감정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죠. 1번 들으면 장면이 생각다고, 2번 들으면 지선우에게 몰입하게 됩니다. 그만큼 몰입력이 엄청난 OST라는 것이죠.

👉 관련 포스팅 : OST Track.31 : 부부의 세계 OST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콘텐츠 제작 크루에게 많은 응원이 됩니다.

✉ 맹뚜 : maengddoo@tadadak.com

✉ 두치아빠 : doochipapa@tadadak.com


🖥 모두 홈페이지 방문하기

 

[타다닥_눈누난냐 시즌1 - 홈]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팟캐스트 눈.누.난.냐 !

tadadak.modoo.at

🎙  팟티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_ 눈누난냐 - 시즌1

타다닥이 만드는 팟캐스트 '눈누난냐' 입니다. 시즌 1은 IT와 뉴미디어의 어느 그 중간, 그 무엇인가를 우리들만의 시선으로 리뷰합니다. 많은 청취 바랍니다. #. 진행 : 타다닥 콘텐츠 크루 - 두치

www.podty.me

🎤팟빵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_ 눈누난냐 - 시즌1

타다닥이 만드는 팟캐스트 "눈누난냐" 입니다. 시즌 1은 IT와 뉴미디어의 어느 그 중간, 그 무엇인가를 우리들만의 시선으로 리뷰합니다. 많은 청취 바랍니다. #. 방송참여 - http://nnnn.tadadak.com #. ��

www.podbb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