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다닥 콘텐츠 크루의 라디오 방송은
블로그와 같이 보시면 더 유익하고
알차게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타다닥 눈누난냐의 맹뚜와 두치아빠 입니다!
전세계가 코로나19로 여행길이 막히게 되었습니다. 각 국가별로 안전을 위해서 비행기 운행을 중단했으며, 입국 금지를 하는 곳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올해 4월 30일 ~ 5월 5일까지 황금연휴가 있었지만, 많은 분들이 코로나19로 인해서 여행을 떠나지 못해서 마음아파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찾아온 팬데믹 현상, 여행업계가 흔들리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코로나 19가 급격하게 확산되면서 팬데믹을 선언했습니다. 이로 인해서 다양한 국가들의 여행 및 관광이 전부 막히게 되었습니다. 여행길이 막히면서 여행업체들이 문을 닫는 등 여행업계 전반이 흔들리고 있습니다.
여행을 가고 싶은 순간에도 <항공기 운행 중단>과 <숙박업 이용 감소> 등 다양한 부분들이 겹치면서 여행업계는 이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최악의 상황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를 이겨내기 위해서 국내 여행으로 많은 할인을 진행하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불안한 마음에 소비자들이 여행을 갈 생각이 많이 없어졌습니다.
언택트 시대 시작, 방구석에서 여행이 가능할까?
그렇다면 집 밖으로 나가지 못하는 우리는 어떻게 여행을 할 수 있을까? 가장 좋은 방법은 미디어를 이용한 간접 여행이다. 물론 간접으로 즐기는 여행이기 때문에, 즐거움은 많이 줄어들 것이다. 그래도 이 시기에 이렇게라도 여행에 대한 욕구를 해소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자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려고 한다. 우리는 코로나 시대에 어떻게 방구석에서 여행을 할 수 있을까? 이미 타다닥 방송에서도 많은 청취자 분들이 듣고 가셨다. 어떤 방법을 이야기 하는지 한번 들어보자!
01. 타다닥의 방구석 여행기 : VR을 이용하자!
두치아빠 & 맹뚜가 알려주는 IT & 미디어, 그 중간 어딘가!
여행 직접 가야한다고? 아니야! 집에서도 직접 갈 수 있어!
여행을 직접 자지 않아도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뭘까? 바로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을 이용해서 여행을 가는 방법이다. 이해하기 어렵지만, VR을 이용해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콘텐츠는 다양하게 있다.
유튜브에서는 이미 VR 콘텐츠를 대량으로 가지고 있다. 물론 이것을 모르는 사람이 많은 것이 문제지만... (유튜브에서 이상하게 콘텐츠에 홍보를 하지 않는다.) 대부분 VR 하면 게임이나 롤러코스터 같은 것들만 생각한다. VR의 초창기 콘텐츠는 롤러코스터를 직접 타는 것 같은 느낌을 주는 콘텐츠가 대부분이었다.
짧게 알아보는 VR 촬영 기계 (Fear. 삼성 & 엘지)
2013~2016년, 가상현실에 대한 관심도가 전세계적으로 높아졌다. VR 콘텐츠를 촬영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들이 증가함에 따라, 다양한 여행지를 찍은 콘텐츠가 등장하기 시작했다. VR 콘텐츠를 혼자서 촬영할 수 있는 카메라가 나오는 등 다양한 기업들이 VR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장비들을 만들기 시작했다.
물론 여기에는 대한민국의 삼성과 엘지도 함께하고 있다. 삼성은 2017년 <삼성 기어 360> 이라는 제품을 선보였다. 공처럼 생긴 모양을 하고 있는 모델이 먼저 출시했고, 이후 액션캠과 같은 형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 모델이 따로 출시했다.
엘지는 <LG 360 CAM> 이라는 이름으로 출시했다. 1,600만 화소를 자랑하는 카메라를 달고 있었고 최대 2.5K 영생을 찍을 수 있었다. (심지어 휴대성이 최고였다.)
삼성과 엘지 외의 리코, 인스타360, 니콘, 샤오미, 가민, 고프로 등 다양한 업체에서 VR을 촬영할 수 있는 영상장비를 출시했다.
그렇다면 유튜브에서 VR 여행을 즐길 수 있어?
유튜브에서 VR 여행을 즐기기 위해서는 먼저 유튜브를 핸드폰에 깔아놔야 한다. 그리고 검색창에 <VR Travel> 이라고 검색하면 된다. 이렇게 검색하면 해외에서 제작한 다양한 여행관련 콘텐츠들이 나온다.
영상을 실행해서 즐기면 된다. 핸드폰을 사용해서 보는 경우 영상을 누른 상태에서 여기저기 움직이면 다양한 각도로 영상을 볼 수 있다. VR 영상은 <자이로센서>를 활요하기 때문에, 전체화면으로 하고 핸드폰을 360 방향으로 돌려봐도 된다. - 동영상 참고
물론 HMD(헤드 마운드 디스플레이) 를 가지고 있으면 좋지만, 없는 경우에는 핸드폰으로 돌리면서 보는 것도 좋다. 컴퓨터에서도 비슷한 방식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큰화면으로 즐기고 싶은 사람들은 컴퓨터로 이용해봐도 괜찮을 것 같다. HMD는 다이소에서도 팔고 있으니까, 저렴하게 한번 이용해보고 싶은 사람들은 다이소에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02. 넷플릭스와 영화로 즐기는 여행 (feat. 라라랜드 & 노팅힐)
두치아빠 & 맹뚜가 알려주는 IT & 미디어, 그 중간 어딘가!
VR로 여행을 갈 수 있지만, 그래도 뭔가 부족하다고 느끼는 여러분들을 위해서 다른 콘텐츠를 추천하려고 한다. 본인이 가고 싶은 여행지가 잘 나오는 영화를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이전 포스팅에서 맹뚜가 넷플릭스에서 유럽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추천했다. 그리고 두치아빠가 추천하는 콘텐츠는 라라랜드와 노팅힐이다.
1. 넷플릭스에서 즐길 수 있는 유럽여행 콘텐츠 - 맹뚜 추천
맹뚜는 넷플릭스에서 유럽여행이 가능한 작품들을 선택했다. 유럽 여행을 가고 싶지만, 코로나19를 직격탄으로 맞은 곳이기 때문에 갈 수 없다. 그래서 넷플릭스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통해서 여행을 해보려고 한다.
▼이 내용과 연관된 포스팅▼
<넷플릭스>,유럽여행 가능한 추천작 ①(feat.프랑스)
<넷플릭스>,유럽여행 가능한 추천작 ②(feat.스페인)
<넷플릭스>,유럽여행 가능한 추천작 ③(feat.이탈리아)
2. 미국 LA와 런던을 여행할 수 있는 콘텐츠 - 두치아빠 추천
두치아빠는 방구석 여행으로 영화 여행을 선택했다. 라라랜드 영화를 통해서 미국 LA의 다양한 장소를 여행할 수 있습다. 멋진 노래와 화려한 장소를 즐기고 싶은 분들이라면 <라라랜드> 를 보기 바란다.
런던을 경험하고 싶은 분들은 영화 <노팅힐> 을 추천한다. 런던의 노팅힐에 있는 허름한 여행서적 책방을 운영하는 주인공이 월드스타 배우와 사랑에 빠지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런던의 일상과 풍경을 볼 수 있다.
지.금.까.지
타다닥에서 방구석에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다. 간단한 방법으로 여행을 갈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알려줄 수 있어서 굉장히 즐거웠던 것 같다.
코로나19가 안정화가 된다면, 다시 여행을 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 전까지는 아쉽지만, 집 근처 또는 방구석에서 즐기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서 여행에 대한 아쉬움을 해결했으면 한다. 타다닥에서 알려준 방법 외의 다른 방법으로도 여행을 즐길 수 있다면 댓글을 통해서 공유해주었으면 한다.
그럼 다음 시간에~ BYE!
'방송 :: [팟캐스트] 눈누난냐 시즌 1 > └ 눈누난냐 시즌1 - 외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외전 EP.10 - 그남자의 기억법 리뷰 - 팟캐스트 방송(feat.방송영상) (10) | 2020.06.07 |
---|---|
외전 EP.09 - 365 : 운명을 거스르는 1년 리뷰 - 팟캐스트 방송 (0) | 2020.05.11 |
외전 EP.06 - 봉준호 특집, 오스카 4관왕 감독을 알아보자! (0) | 2020.02.26 |
외전 EP.05 - "미니언즈"로 유명한 일루미네이션 엔터테인먼트! (0) | 2020.02.17 |
외전 EP.03 - <니나 내나> 토크쇼!(feat.더 숲 아트시네마) (0) | 2019.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