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맛집 :: 027 - 넷플릭스 6월 신작 드라마(도깨비, 쌍갑포차, 설국열차 등)


안녕하세요! 타다닥 콘텐츠 크루 눈누난냐 맹뚜와 두치아빠 입니다!

가정의달 5월달이 끝나가고, 6월달이 찾아왔습니다. 한동안 전국적으로 비가 오더니, 이제는 여름에 들어가고 있다는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벌써 반팔과 반지를 입는 사람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슬슬 시동 거는 더위, 쏟아지는 신작들?!

최근 구설수에 오르고 있는 넷플릭스에서 6월다에도 엄청난 신작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드라마부터 영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이 넷플릭스를 통해서 쏟아져 나오고 있죠!

 

오늘은 넷플릭스에서 5월 말부터 6월달에 출시하는 드라마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여러분들이 놓치셨거나, 기다리셨던 작품들이 있을 수 있으니까, 원하는 작품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01. 도깨비 : 쓸쓸하고 찬란하게

tvN.2016 / Netflix.6월 1일 개봉!

 

불멸의 삶을 끝내기 위해서 인간 신부가 필요한 도깨비, 삶과 죽음, 운명에 대한 아름다우면서도 쓸쓸한 이야기.
카테고리 내용
장르 드라마
횟수 16부작
연출 이응복, 윤종호, 권혁찬
극본 김은숙
출연 공유, 김고은, 이동욱, 유인나, 육성재 등

2016년 12월 2일부터 2017년 1월 21일까지 방영된 tvN의 10주년 특별기획 드라마로, 김은숙 작가의 작품입니다. 등장인물들의 매력도 매력이지만, 탄탄한 스토리 라인과 몰입감을 주는 OST, 독특한 연출로 호평을 받은 작품입니다.

 

불멸의 삶을 끝내기 위해 인간 신부가 필요한 도깨비와 과거의 기억을 잊은 저승사자와의 기묘한 동거를 코믹하게 그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 앞에 나타난 도깨비 신부라고 주장하는 "원래 죽었어야 하는 소녀"가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신비롭고 낭만있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입니다.

 

시작 시청률이 무려 6.9%로 무난하게 시작한 드라마이며, 최고 시청률 20.5%를 달성하면서 그 당시 최고의 시청률을 보여줬던 드라마 입니다. 평점도 10점 만점 중에 8.7점을 받을 정도로 네티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죠!

 

한국의 판타지 요소를 현대에 잘 녹여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과거와 현재를 적절하게 잘 매칭하고 있다는 점과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연출도 좋았죠! 무엇보다 생명의 소중함과 삶의 중요함, 간절함은 기적을 낳을 수 있다는 것을 잘 보여준 드라마라고 생각합니다!


02. 변혁의 사랑 : 세상의 순수한 노력

tvN.2017 / Netflix.6월 1일 개봉!

 

서로 다른 3명의 청년들이 세상을 바꿔나가는 코믹반란극, 세상 순수한 것들이 다가온다!
카테고리 내용
장르 드라마
횟수 16부작
연출 송현욱, 이종재
극본 주현
출연자 최시원, 강소라, 공명 등

백수로 신분 하락한 생활력 제로의 재벌 3세 변혁과 고학력 고스펙의 생계형 프리터족 백준, 그리고 금수저를 꿈꾸는 엘리트 제훈 등 세 청춘들이 세상을 바꿔나가는 내용을 다루고 있는 드라마 입니다! 엄청난 캐스팅으로 많은 사람들이 좋아했던 드라마입니다!

 

시청률은 처음 2.2%로 시작했으니, 4%를 넘지 못하는 다소 아쉬운 결과의 드라마입니다. 주연이었던 최시원의 "개 주민 습격 사건"이 연루되면서 즐겨보던 시청자들이 떠나가면서, tvN에서 유일하게 5%를 못넘긴 드라마가 되었습니다.

 

드라마 출연진들을 보면 연기를 잘하는 사람들이 많이 보이는 작품 중에 하나입니다. 상당히 웃긴 스토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아마 주연이었던 최시원의 사건이 없었다면, 꽤 히트를 쳤을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넷플릭스에서 6월 1일에 만나보세요!


03. 디어 마이 프렌즈 : '꼰대'들의 유쾌한 인생 찬가

tvN.2016 / Netflix.6월 1일 개봉!

 

끝나지 않았다. 여전히 살아있다라고 외치는 <황혼 청춘>들의 인생 찬가!
카테고리 내용
장르 드라마
횟수 16부작
연출 홍종찬
극본 노희경
출연자 고현정, 김혜자, 고두심, 나문희, 윤여정, 박원숙 등

제 53회 백상예술대상 'TV작품상'과 'TV극본상'을 수상한 작품입니다! 출연하는 배우들이 모두 어마어마한 분들이라서, 엄청난 드라마였다고 생각합니다. 

 

기억의 후속으로 2016년 5월부터 방송했던 드라마입니다. 괜찮아, 사랑이야, 그 겨울 바람이 분다 등 다양한 작품을 집필했던 노희경 작가님이 극본을 제작하셨고, 마이 시크릿 호텔을 연출했던 홍존찬 PD님이 연출을 맡았습니다.

 

평균 시청률 5%의 작품으로 앞에서도 말씀한 것처럼, 출연진 라인업이 엄청납니다. 현존하는 유명 장년층 배우들이 다수 출연하여 시작부터 화제를 모았기 때문에, <시니어벤져스>라는 별명도 얻었죠!


04. 내성적인 보스 : 외향적인 신입사원과 내성적인 보스의 러브!

tvN.2017 / Netflix.6월 1일 개봉!

 

외향적인 자들의 세상에 극도로 내성적인 보스가 나타났다!
카테고리 내용
장르 드라마
횟수 16부작
연출 송현욱
극본 주화미
출연 연우진, 박혜수, 윤박 등

베일에 싸인 유령으로 불리는 극도로 내성적인 보스가 친화력 갑의 신입사원과 펼치는 소통 로맨스 장르입니다! 같이 일하는 사람들도 그가 회사에 있는지도 모를 정도로 내성적인 홍보 업계 1위 회사의 대표, 이렇게 내성적인 사사람이 어떻게 회사를 이끌어 가는걸까?

 

이 드라마에 나오는 출연진들은 모두 연기를 잘하는 배우들이 나왔습니다. 일단 연기는 불평한마디 안하고 볼 수 있을 정도로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다들 뛰어난 연기력을 자랑하죠!

 

평균 시청률 4%를 기록할 정도로 준수한 시청률을 보여주고 있는 작품입니다. 내성적인 보스와 사랑에 빠지는 신입사원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데, 내성적의 수준을 넘어서 대인기피증을 보여주는 것과 같은 느낌을 주는 드라마라고 합니다.

 

이 드라마는 내성적인 성격과 외향적인 성격의 사람이 만나서 서로가 서로의 단점을 극복해 나간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내성적인 사람들은 가끔 외향적인 사람들의 모습이 부러운 순간이 있거든요! 이 드라마는 그런 느낌을 잘 살려준 드라마라고 생각합니다!


05. 쌍갑포차 : 쌍반간의 갑

JTBC.2020 / Netflix.상영중

 

갑집이 난무하는 우당탕탕 쌍갑포차!
카테고리 내용
장르 드라마
횟수 12부작(예정)
연출 전창근
극본 하윤아
출연 황정음, 육성재, 최원영 등

오랫만에 드라마로 돌아온 황정음과 도깨비에서 무한 매력을 보여준 육성재의 만남! 거기에 최원영까지 더해져서 미칠듯한 시나리오를 자랑합니다! 이승과 저승이 만나는 곳에서 포장마차를 연 월주신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내용은 동명의 다음 웹툰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까칠한 포차 이모님과 순수청년 알바생이 손님들의 꿈속에 들어가서 맺힌 한을 풀어주는 오리엔탈 판타지 카운슬링 드라마죠!

 

JTBC에서 수목드라마로 진행을 하고 있으며, 넷플릭스에서도 동시에 볼 수 있는 드라마 입니다! 다들 근 1~3년간 공백기를 끝내고 복귀하는 드라마로, 좋은 복귀작이 되었으면 합니다! 특히 킬미힐미에서 엄청난 연기를 보여주었던 황정음 배우가 주연으로 나오기 때문에 더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최원영은 스카이캐슬 이후 복귀하는 작품이며, 앞에서 말씀 드렸듯이 육성재는 도깨비 이후 3년만에 복귀하는 작품이니까, 이번 작품도 기대를 해봅니다!


06. 설국열차 : 같은 열차, 서로 다른 세상

TNT.2020 / Netflix.6월 개봉

 

봉준호 감독의 설국열차와는 다른 느낌의 설국열차를 보여준다.
카테고리 내용
장르 드라마
횟수 미정
연출 -
극본 -
출연 제니퍼 코넬리, 앨리슨 라이트 등

봉준호 감독님께서 2013년 제작한 설국열차의 영화를, 이번에는 드라마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에서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는 작품 중에 하나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드라마의 배경은 원작 만화책과 동일합니다.

 

영화와의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영화에서는 빙하기 이후 17년 후를 배경으로 하고 있지만, 드라마는 빙하기 후 7년 후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영화의 프리퀄에 해당하는 작품으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드라마판 설국열차는 새롭게 설국열차 1등석 탑승객이자 열차의 목소리를 담당하고 있는 "멜라니 카빌"와 전직 강력계 형사이자 꼬리칸의 승객인 "안드레 레이튼"를 중심으로 스토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영화에서 나왔던 배우들은 나오지 못하지만, 영화와는 다른 신선한 이야기들을 많이 보여주었으면 합니다. 맹뚜와 두치아빠도 기대하고 있는 작품으로, 오픈하면 다 보고 비교분석을 해보려고 합니다! 커밍순!

 

✨관련 포스팅 👉 영화.25 - [감독특집] 오스카 4관왕, 봉준호 감독 영화 추천✨


07. 컨트롤 Z : 정체불명의 해커

Netflix.6월 개봉

 

어느 날 전교생 앞에서 폭로된 한 여고생의 비밀. 하지만 이것은 시작에 불과했다.
카테고리 내용
장르 드라마, 스릴러
횟수 8부작(시즌1)
연출 카를로스 킨타니야 사카르 등
각본 -
출연 아나 발레리아 베세릴 등

전교생 앞에서 한 여고생의 비밀이 폭로됩니다. 하지만 이것은 시작에 불과했던 것이죠! 학생들은 이간질하고 협박해 비밀을 하나, 둘 밝혀내려고 하고, 그를 뒤에서 지켜보는 정체불명의 해커가 있습니다!

 

멕시코의 한 고등학교에 이야기로 시작합니다. 처음에는 학생들이 나오는 드라마기 때문에, 하이틴 드라마라고 생각했는데, 장르가 거의 스릴러에 가깝더라구요! 여주인공은 셜록 홈즈에 나오는 "홈즈"처럼 추리를 굉장히 잘합니다. 과연 그녀는 해커를 찾을 수 있을까요?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콘텐츠 제작 크루에게 많은 응원이 됩니다!

✉맹뚜 : maengddoo@tadadak.com

✉두치아빠 : doochipapa@tadadak.com


🖥 모두 홈페이지 방문하기

 

[타다닥_눈누난냐 시즌1 - 홈]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팟캐스트 눈.누.난.냐 !

tadadak.modoo.at

🎙 팟티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_ 눈누난냐 - 시즌1

타다닥이 만드는 팟캐스트 '눈누난냐' 입니다. 시즌 1은 IT와 뉴미디어의 어느 그 중간, 그 무엇인가를 우리들만의 시선으로 리뷰합니다. 많은 청취 바랍니다. #. 진행 : 타다닥 콘텐츠 크루 - 두치

www.podty.me

🎤 팟빵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_ 눈누난냐 - 시즌1

타다닥이 만드는 팟캐스트 "눈누난냐" 입니다. 시즌 1은 IT와 뉴미디어의 어느 그 중간, 그 무엇인가를 우리들만의 시선으로 리뷰합니다. 많은 청취 바랍니다. #. 방송참여 - http://nnnn.tadadak.com #. ��

www.podbb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