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맛집 :: 020 - [유튜브 프리미엄] 오리지널 시리즈 best5


안녕하세요! 타다닥 콘텐츠 크루 눈누난냐 맹뚜와 두치아빠 입니다!

OTT 플랫폼의 인기가 더해지면서, 많은 분들이 각 OTT 플랫폼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보시고 결정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앞으로 OTT 시장은 얼마나 많은 오리지널 콘텐츠를 가지고 있는지와, 기존 콘텐츠를 얼마나 많이 독점하는 것이 아마 살아남는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현 OTT 시장의 최고, 넷플릭스는 오리지널 콘텐츠를 만듭니다.

OTT 플랫폼에서 최고인, 넷플릭스는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엄청나게 많은 돈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오리지널 드라마 1편을 만드는데 들어가는 돈이, 영화 1편을 만드는 돈이랑 비슷하다고 할 정도로 엄청나게 투자를 하고 있는 것이죠. 덕분에 많은 유저들을 끌어모을 수 있었던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매력적인 콘텐츠가 있는 플랫폼으로 사람들을 몰리기 마련이건든요. - 관련 포스팅

 

현 시대에 빠질 수 없는 필수, 유튜브(Youtube)

유튜브가 프리미엄이라는 서비스를 운영하기 시작하면서,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기 시작했습니다. 2016년 유튜브 프리미엄은 자체 제작 영화와 드라마, 다큐멘터리 등을 제작하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2018년에는 인기 영화를 모티브로한 작품을들 내보이면서 극찬을 받기도 했습니다.

 

오늘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릴 콘텐츠는

유튜브에서 제작해서 극찬을 받았던, 유튜브 프리미엄의 "오리지널 콘텐츠" 5개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와 왓챠의 오리지널 콘텐츠만 아셨던 분들에게는, 이번에 유튜브에서도 매력적인 오리지널 콘텐츠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으니, 꼭 놓치지 마세요!


코브라 카이(Cobra Kai)

youtube 오리지널

 

유튜브 최고 히트작이자, 가장 유명한 오리지널 콘텐츠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 "코브라 카이(Cobra Kai)"2018년도 해외 매체로부터 최고의 신작으로 꼽힐 정도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작품이빈다. 영화 "베스트 키드(Karate Kid)_1984" 시리즈의 프리퀄 격인 작품으로, 원작의 시리즈에서 34년이나 흐른, 현재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작품의 인기가 급격하게 늘어나면서, 원작을 알고 있는 팬들에게는 향수를 자극하고, 원작을 몰랐던 10~20대층에게는 높은 지지를 받을 정도로 완성도가 매우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영화 "베스트 키드"가 10대 시절의 주인공들의 약하고 볼품없던 소년 성장 드라마였다면, "코브라 카이"는 패배자가 된 어른의 도약과 반격을 담고 있는 내용입니다. 이 시리즈가 더 특별한 이유영화에 출연했던 랄프 마치오와 윌리엄 잽카가 중년의 모습으로 다시 호흡을 맞추는 것이라서 팬들의 향수를 자극했다는 것입니다. 원작을 보셨던 분들에게는 정말 최고의 선물인 드라마입니다!



임펄스(Impulse)

youtube 오리지널

 

대작의 또 다른 스핀 오프 작품

2008년, 우리의 눈과 귀, 마음을 훔친 작품이 있었습니다. 순간이동이라는 초능력을 작품의 매인으로 삼은 영화 "점퍼"입니다. 그 영화의 후속작을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은데, 유튜브 오리지널에서 "점퍼"의 스핀 오프 작품으로 나온 작품이 바로 "임펄스(Impulse)"입니다. 

 

임펄스는 평범한 주인공 "헨리"가 일련의 계기를 통해서 능력을 깨우치게 되는 과정에서, 10대 소녀가 트라우마를 입고 이를 극복하는 과정을 섬세하게 다루고 있는 내용으로 흘러갑니다. 

 

보통 SF영화의 경우 화려한 CG와 장황한 액션을 보여주지만, 임펄스는 변덕스럽게 방황하는 10대의 내면과 심리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보통은 능력을 화려하게 사용하는 것을 보여주지만, 좀 더 현실적인 부분을 다루고 있다는 것이죠.

 

공개 전 많은 사람들의 우려와 달리, 주인공을 맡은 "매디 하슨"이 작중 주인공의 심리를 실감나게 소화하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에게 호평을 받을 수 있는 작품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시즌1이 종료하고, 시즌2에서는 어떤 내용으로 진행될 것인지 많은 사람들이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웨인(Wayen)

youtube 오리지널

 

유튜브 프리미엄을 반드시 결제해야 하는 이유

유튜브 프리미엄에 공개와 동시에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평가를 이끌어내면서, "유튜브 프리미엄을 반디스 결제해야 하는 이유" 중 하나로 꼽힌 작품, "웨인(Wayne)"입니다.

 

불의를 참지못하는 주인공 "웨인(마크 맥캐나)"의 아버지가 죽고, 아버지의 차를 되찾고자 여자친구와 함게 마미애미로 떠나는 로드 트립을 담고 있는 오리지날 콘텐츠 입니다. "데드풀"의 각본가 레트 리즈와 폴 워닉이 책임 프로튜서로 참여함으로써 많은 화제를 모았습니다.

 

주인공이 모든 일을 폭력적으로 해결하려고 하지만, 주인공이 보여주는 정의감과 행동력은 다크 히어로라고 불러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 작품은 웨인의 자경단으로서의 면모를 강조하는데 그치지 않고, 10대 청소년의 어수룩하고 풋풋한 면모들을 보여주면서 균형을 이루고 있습니다. 

 

매 순간 매혹적이고 로맨틱한 명장면으로 꼽을 수 있을 정도로, 두 사람의 케미는 드라마의 장르를 두고 의견이 분분해지게 할 정도로 명품연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유스 앤 컨시퀀스(Youth & Consquense)

youtube 오리지널

 

유튜버가 직접 연기를 하는 오리지널 작품!

200만 구독자를 지니고 있는 인기 유뷰터이자, 10대들의 멘토로 사랑받고 있는 "애나 아카나"가 주연을 맡았습니다. 유튜버의 영향력을 입증하듯 작품은, 개봉과 당시에 가장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하면서 큰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고등학교 학생회장 선거로 떠들썩한 가운데, 학생회장 후보들은 학교의 숨은 권력자 "파라"의 표를 얻고자 그를 찾아 나가면서 일어나는 일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파라는 동급생들의 선망의 대상이자 유행을 선도하는 학생입니다.

 

작품은 하이틴 드라마가 가지고 있는 흥미요소를 가지고 있으며, 나아가 언론인의 윤리의식과 성 평등 이슈 등, 사회적 문제들을 고등학교라는 특수한 장소에 이입시키면서 신선하면서도 의미있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크 고든"이 책임 프로듀서로 제작에 참여하면서, 노련한 스토리텔링이 틴 드라마마저 성공시키게 되었습니다. 시즌1이 종료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 프리미엄의 중독적인 볼거리로 입소문이 자자해, 많은 분들이 추천하는 작품입니다.



스텝업 : 하이워터(Step up : High Water)

youtube 오리지널

 

기존 스텝업 시리즈를 이어나가는 유튜브 오리지널

항상 많은 팬들을 가지고 있는 시리즈, 스텝업 입니다! 화려한 안무와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영화인데, 이번에 유튜브 오리지널 시리즈로 다시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1화 조회수는 2천 2백만 이상을 기록하면서 유튜브 프리미엄 콘텐츠 중에서 큰 호응을 얻은 작품입니다.

 

부모님의 문제로 인해서, 고향을 떠나서 삼촌이 있는 애틀랜타로 이사온 쌍둥이 남매 주인공. 삼촌의 교육 방침에 따라 이들은 자신들이 오랫동안 꿈꿔오던 무용가의 꿈을 포기해야 할 위기에 처합니다. 우연히 이웃의 파티에 참석하면서 남매는 새로운 세계에 눈을 뜨게 되었고, 다시 기회를 잡게 됩니다. 

 

삼촌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아트스쿨 "하이 워터"의 댄서로 오디션을 보게 되면서, 다재다능한 노래와 댄스를 보여주는 작품 중에 하나입니다. "글리(Glee)"에 출연했던 나야 리베라 등 많은 배우들이 직접 노래와 춤을 소화하는 등 엄청난 노력을 보여주는 작품입니다. - 글리 포스팅 보러가기

 

유튜브 오리지널의 스텝 업은 영화 시리즈와 연결고리를 찾기 힘들지만, 각 인물들이 보여주는 춤에 대한 열망과 도전의식, 화려한 퍼포먼서는 영화보다 더 뛰어난 작품이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영화에서 보여줄 수 없었던, 드라마적인 요소를 보완해서 중독성 강한 매력을 보여주고 있어서 영화보다 좋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