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더맨 : 노 웨이 홈, 2021년 봤던 영화 중에서 최고의 영화였다. (MCU / 리뷰 / 해석)


안녕하세요! 타다닥 눈누난냐의 맹뚜와 두치아빠 입니다!

2021년 기다리고 기다렸던 최고의 작품은 바로 <스파이더맨 : 노 웨이 홈> 입니다. <샹치>, <이터널스> 등 다양한 마블 작품들이 나오기는 했지만, 기존의 마블 팬들의 마음을 충족시키기에는 부족했었습니다. 그런 와중에 전세계의 모두가 기다린 작품 <스파이더맨 : 노 웨이 홈>의 등장!

 

이번에 극장에 개봉하자마자 보게 되었는데, 극장에 사람들이 엄청나게 많더라구요. 코로나19 확진자가 많아지고 극장에 사람이 이렇게 많은 것은 처음이었습니다. 오늘은 타다닥과 <스파이더맨 : 노 웨이 홈>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어떤 이야기가 있는지 같이 한번 알아볼까요?


스파이더맨 : 노 웨이 홈

Spider-Man : No Way Home

 

스파이더맨 : 노 웨이 홈
Spider-man : No Way Home,2021
장르 슈퍼히어로, 액션, 어드벤쳐, SF
감독 존 왓츠
출연 톰 홀랜드, 베네틱트 컴버배치, 젠데이아 등
등급 12세 관람가
러닝타임 148분

2021년 12월 15일 개봉한 MCU의 27번째 작품입니다. 마블 페이즈4의 4번째를 담당하고 있는 영화이며, 마블의 스파이더맨 시리즈로는 3번째 작품입니다. 이번 작품을 많은 사람들이 기다린 이유는 닥터 스트레인지와 같이 등장한다는 것도 있지만, 역대 스파이더맨과 그 빌런들이 한자리에 모인다는 이야기가 나오면서 입니다.

 

티저 예고편이 2021년 8월에 오픈되었는데, 24시간만에 3억 5,500만 글로벌 뷰를 기록햇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는 작품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이후에 나온 예고편들도 엄청난 조회수를 보여주었는데, 매인 예고편은 오픈하자마자 5분만에 100만뷰를 달성하더니, 3시간만에 1,013만뷰를 달성했을 마블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작품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증명하게 되었습니다. 


다른 차원의 침공, 과연 스파이더맨은 해결할 수 있을까?

- 간단한 줄거리 -

 

"미스테리오"의 계략으로 세상에 정체가 탄로난 스파이더맨 "피터 파커".

하루 아침에 평범한 일상을 잃게 되면서 다양한 곳에서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닥터 스트레인지"를 찾아가 도움을 청하지만

뜻하지 않게 멀티버스가 열리면서 각기 다른 차원의 불청객들이 나타난다.

 

"닥터 옥토퍼스"를 시작으로 스파이더맨에게 깊은 원한을 가지고 있는 숙적들의

강력한 공격에 피터는 사상 최악의 위기를 맞이하게 되는데...

 

과연 피터는 모든것을 해결할 수 있을까?


맹뚜와 두치파파의 주관적이고 비객관적인 리뷰

- 리뷰는 리뷰일 뿐, 참고만 하세요! -

 

1. 개봉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은 스파이더맨 : 노 웨이 홈

이번 작품은 개봉 전부터 엄청난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닥터 스트레인지가 같이 나온다는 것, 그리고 역대 등장했던 스파이더맨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것인지에 대하여 많은 루머가 있었습니다. 심지어 빌런들이 많이 등장하는 것에 대하여서도 의견이 많았습니다. 총 6명 이상의 빌런이 등장한다는 등 다양한 이야기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멀티버스라는 장점을 이용하면서 역대 스파이더맨들이 한자리에 모일 수 있다는 가능성에 대한 떡밥들이 많이 보여지게 되었습니다. 그렇기에 영화를 기다리는 많은 사람들이 작품을 기다리면서 역대 스파이더맨을 영화 1편에서 볼 수 있다는 기대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2. 3개의 차원, 5명의 빌런? 

이번 영화에 등장하는 시니스타 식스

영화에서 빌런은 총 5명이 등장합니다. 빌런들은 각기 다른 스파이더맨들이 있는 차원에서 넘어오게 되었습니다. 이번 <스파이더맨 : 노 웨이 홈>에서 등장하는 빌런은 다음과 같습니다.

 

  • 그린 고블린 - 노먼 오스본 / 배우 : 윌럼 덤포
    • 토비 맥과이어(이후 토비 스파이더맨)가 연기한 스파이더맨 최초의 시리즈에 등장했던 빌런으로, 스파이더맨과 최종 전투를 치르던 시간대에서 넘어오게 된 빌런입니다.
    • 작중에서는 피터 파커(톰 홀랜드)를 도와주는 모습을 보여주지만, 나중에는 그린 고블린에게 인격을 먹히면서 빌런으로 보여지게 되습니다. 그리고 그는 피터의 소중한 사람의 목숨을 가져가죠....

  • 닥터 옥토퍼스 - 오토 옥타비우스 / 배우 : 알프레드 몰리나
    • 그린 고블린과 마찬가지로 토비 스파이더맨 시리즈 2편에 나왔던 빌런으로, 스파이더맨과 태양의 에너지를 두고 마지막 전투를 치르는 과정 이전에 넘어오게 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피터 파커(톰 홀랜드)와 제일 먼저 조우하게 된 빌런입니다. 스파이더맨의 나노 입자를 빼앗지만, 반대로 제어권을 박탈 당하는 모습을 보여주게됩니다. 토니 스타크의 기술력이 어마어마 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더 보여주는 것 같았습니다.

  • 샌드맨 - 플린트 마르코 / 배우 : 토머스 헤이든 처치
    • 토비 맥과이어가 연기한 스파이더맨 3편의 빌런으로, 나름 피터 파커에게 호의적인 모습을 보이는 빌런이었습니다. 일렉트로와 싸우는 톰 홀랜드의 스파이더맨에게 협조하는 모습을 보여주지만, 자신이 알고 있는 스파이더맨이 아니라는 것을 확인하고는 적대적인 모습을 보여주게 됩니다.
    • 작중에서 활동이 조금 안습하긴 하지만....그래도 재미있는 모습을 많이 보여주는 개그 캐릭터와 비슷했습니다.

  • 리저드 - 커트 코너스 / 배우 : 리스 이판
    • 앤드류 가필드가 주연으로 활동했던 어메이징 스파이더맨의 최초 빌런으로, 작중에서 제일 큰 활약이 없는 캐릭터입니다. 그래도 당시 어메이징 스파이더맨에서 나왔던 것보다 능력치가 대폭 상승한 것처럼 보이게 됩니다.

  • 일렉트로 - 맥스 딜런 / 배우 : 제이미 폭스
    •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편에 등장했던 빌런으로, 회사에서 전기뱀장어 수조에 들어갔다가 일렉트로라는 빌런이 되었습니다. 앤드류 가필드의 스파이더맨과 최종 전투를 치르던 중에 넘어온 빌런으로 능력치를 따지면 최강의 빌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시니스타 파이브

마블의 원작에서 스파이더맨을 대적하는 빌런 조직이 있습니다. 바로 <시니스타 식스>라는 조직이죠. 이 조직은 닥터 옥토퍼스가 스파이더맨을 쓰러뜨리기 위해서 만들어진 조직입니다. 스파이더맨에게 패배했던 악당들을 모아서 만들어진 그룹으로 처음에는 6명으로 시작했지만, 이후에는 수가 지속적으로 늘어나면서 시니스타 트웰브 등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원작에서는 닥터 옥토퍼스, 샌드맨, 일렉트로, 크레이븐 더 헌터, 벌처, 미스테리오가 1대 멤버로 활동했습니다. 이번에 MCU에서는 일렉트로가 죽었기 때문에 다른 차원에서 넘어온 빌런들이 자리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4. 닥터 스트레인지와 대결?! 피터의 능력은 엄청나다!

중간에 의견 충돌로 닥터 스트레인지와 대결을 펼치는 스파이더맨. 하지만 스파이더맨의 능력도 상상 이상이었습니다. 영혼이 분리 당한 상태에서도 스파이더 센서로 물리적인 접촉을 막는다든가, 미러 디멘션을 거미줄로 엮어서 겹치네 만들어서 또다른 허상의 공간을 만드는 등 다양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앞으로의 작품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5. 드디어 뭉친 3명의 피터 파커

이번 작품에서는 총 3명의 스파이더맨이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모두가 알고 있는 토비 맥과이어의 스파이더맨, 그리고 앤드류 가필드가 연기한 어메이징 스파이더맨이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첫 등장은 네드가 열게된 차원문을 통해서 앤드류 가필드의 스파이더맨이 등장하게 되었고, 이후에는 토비 맥과이어의 스파이더맨이 등장하게 되었죠.

 

3명의 스파이더맨이 뭉쳐서 싸우는 순간에는 정말 멋졌습니다. 마치 지금까지 마블의 스파이더맨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팬서비스 가득한 장면이었습니다. 지금까지 모두가 원하는 스토리가 등장하게 되어서 모든 팬들의 마음을 충족시키게 되었습니다.


6. 모두의 기억에서 사라지는 스파이더맨

모든 사건의 중심이었던 톰 홀랜드의 스파이더맨은 닥터 스트레인지의 마법으로 사건을 해결하게 되었습니다. 그 마법의 대가는 모두가 스파이더맨의 존재가 피터 파커라는 것을 잊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피터 파커는 모두의 기억에서 잊어지게 됩니다. 마치 없었던 사람인 것 처럼.....

 

영화의 후반부에 이 부분은 정말 큰 슬픔으로 다가오게 되었습니다. 제일 친한 친구였던 네드와 연인인 MJ의 기억에서도 사라지게 된 피터 파커. 그렇게 모두에 기억에서 사라진 피터 파커는 혼자서 살아가는 쓸쓸한 모습을 보여주게 되었습니다.


7. 그렇다면 앞으로 스파이더맨은 어떻게 될까?

사실 마블의 스파이더맨은 이번이 마지막이었어야 했는데, 마지막이라고 생각했던 작품이 마지막이 아니게 되었습니다! 바로 3편을 더 만들어 둔다고 합니다! 마블은 모두의 기억에서 스파이더맨을 지운 것은 앞으로 제작할 스파이더맨 시리즈를 위한 초석이었습니다.

 

그렇게 이제는 모두의 도움을 받고, 엄청난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스파이더맨이 아니라, 이웃 주민에게 친절한 스파이더맨이 되었습니다. 그렇기에 모든 곳에서 리셋된 스파이더맨이 앞으로는 어떤 활약을 펼칠 것인지 정말 궁금합니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콘텐츠 제작 크루에게 많은 응원이 됩니다.


🖥 모두 홈페이지 방문하기

 

[타다닥_눈누난냐 - 홈]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팟캐스트 눈.누.난.냐 !

tadadak.modoo.at

모든 사진과 영상의 출처는 "네이버 영화", "유튜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