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맛집 :: 010 - 이태원 클라쓰, 광진 작가의 동명의 웹툰 원작 드라마(in Netflix)

 

안녕하세요!

타다닥 콘텐츠 크루 눈누난냐

맹뚜와 두치파파 입니다!


요즘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

많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전에는 일본의 드라마를 리메이크하는

리메이크 드라마가 다양하게 나왔지만

웹툰이 소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으면서

많은 웹툰들이 드라마화 하고 있습니다.

 

오늘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릴 드라마는

원작과 싱크로율 100%를 넘어선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를 알아보겠습니다!

 

 


이태원 클라쓰

JTBC / NETFLIX . 2020

 

불합리한 세상 속, 고집과 객기로 뭉친 청춘들의 "힙"한 반란이 시작된다. 세계를 압축해 놓은 듯한 이태원의 작은 거리에서 각자의 가치관으로 자유를 쫓는 그들의 창업 신화를 다룬 드라마<이태원 클라쓰>

카카오페이지를 대표하는 드라마만화

2016년 12월 27일날 연재를 시작해서

2018년 7월 3일까지 진행하였다.

 

처음에는 다음 웹툰으로 시작하였으며

이후 카카오페이지에서도 볼 수 있었다.


출처 : 나무위키


매주 금요일/토요일 오후 10시 50분

JTBC를 통해서 16부작으로 방영 예정이며

넷플릭스에서는 광고 없이 볼 수 있다.

 

▼공식 홈페이지▼

 

http://tv.jtbc.joins.com/event/pr10011148/pm10057045

 

[이태원 클라쓰] 스탬프 EVENT

불합리한 세상 속, 고집과 객기로 뭉친 청춘들의 '힙'한 반란이 시작된다. 세계를 압축해 놓은 듯한 이태원. 이 작은 거리, 각자의 가치관으로 자유를 쫓는 그들의 창업 신화 <이태원 클라쓰>

tv.jtbc.joins.com


이태원 클라쓰 :: 기획의도

원하는 것만 하며 살 수 있냐? 혼자 사는 세상이냐?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말. 많은 사람들이 이런 타인의 말에 길들여져 자신의 가치관을 '현실'이라는 '장벽'에 맞춰 타협하며 살아가고 있다. 누구도 비난할 수 없다. 정해진 틀 안에 자신을 맞추는 것이 어른스럽고, 사회생활을 잘한다고 여겨지고 있는 현시대이기에, 없는 자의 소신은 이득 없이 고집이고 객기가 되어가는 세상.

 

여기 한 남자가 있다.

고등학교를 중퇴, 전과자가 되었으며

재벌의 갑질로 인해 꿈, 가족을 모두 잃고

깊고 어두운 나락 속에서 우연히 걷게 된

이태워 거리에서 남자는 다짐한다.

 

다양한 인종, 느낌 있는 이국적인 건축물,

자유로운 사람들, 각국의 맛있는 요리 등

세계가 압축된 듯한 이태원에서

남자는 자유를 느낀다.

 

다시금 희망을 품고 반해버린 이태원 골목

뜻이 맞는 동료들과 창업을 시작한다.

 

"소신에 대가가 없는 삶을 살고 싶다."

 

필연 같이 찾아오는 고난과 역경에도

자신의 소신을 관찰 시키며 원하는 바를 이루고

똑똑하지도, 재능이 있지도 않아도

거침없는 행보를 하는 많은 사람들과

험난한 길을 걷고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카타르시스와 강한 자극을 줄 것이다.

 


이태원 클라쓰 :: 등장인물

드라마를 빛내주신 인물들을 알아보자!

 

박새로이 - (좌)드라마 / (우)웹툰

박새로이 : 소신있게 살자, 중졸, 전과자, 단밤 사장
무릎 한번을 꿇지 못해 퇴학을 당했고, 원수를 폭행하여 살인미수 전과자가 되었다. 폭행을 했으니 벌을 받는 법, 억울할 것도 후회할 것도 없다. 그것이 새로이의 가치관, 소신.
첫사랑 수아가 살고 있다는 이태원에 가게 된 새로이. 다양한 인종, 세계음식, 해외여행을 온 듯한 느낌 있는 건물들. 자유로운 분위기의 이 거리에 새로이는 반해버렸다.
원양어선, 공장, 막노동 등 갖은 고초를 하며 7년간 번 돈으로 계획대로 이태원에서 단밤 포차를 차린 새로이. 그에게는 너무나도 당연한 일이었다.

조이서 - (좌)드라마 / (우)웹툰

조이서 : 소시오패스, IQ162, 인플루언서, 단밤매니저
공부면 공부, 운동이면 운동, 다재다능한 천재 이서. 어머니의 남다른 교육 때문이었을까, 이서의 인생관은 확실하다. 명문대를 졸업하고, 대기업에 취직하여, 재벌 남편과 결혼해 성공한 인생을 사는 것. 스스로가 생각해도 따분한 루트.
자신과 정반대 성향의 새로이. 이서의 똑똑한 머리로는 이해가 되지 않는 상황. 새로이가 보고 싶다, 그가 좋다. 이서는 욕심쟁이다, 원하는 것은 이뤄내야 직성이 풀린다.
볼 것 없는 이 남자를, 대단한 남자로 만들겠다 마음먹은 이서. 명문대 입학을 포기하고 단밤의 매니저로 취직한다. 좋아하는 새로이의 머리에는 온통 장가에 대한 복수뿐. 그것이 질투가 난다. 이 빌어먹을 것들, 부숴버리겠다 마음먹는다.

장대희 - (좌)드라마 / (우)웹툰

장대희 : 약육강식, 권위주의자, 장가회장
격동의 시대, 종로 굴다리 포장마차부터 시작하여 지금의 장가를 이루어 냈다. 그 삶이 얼마나 치열했을까, 장회장은 스스로가 너무나 대단하다.
철저한 직렬구조의 회사, 누구도 장회장의 말을 거스르지 않는다. 그런 그에게 나타난 묘하게 거슬리는 애송이, 충신인 박성열 부장의 아들, 새로이. 새로이의 소신은 장회장의 권위를 자극한다.
박부장의 해고, 새로이의 퇴학. 자신의 부와 권력으로 새로이의 모든 것을 빼앗는 장회장. 하지만 그 거슬리는 애송이가 요식업계로 뛰어들어 자신의 목을 노리고 있다. 장회장은 새로이가 잡초 같다. 잡초는 뿌리째 뽑아야 한다. 그렇게 할 생각이다.

오수아 - (좌)드라마 / (우)웹툰

오수아 : 개인주의자, 요보호아동, 커리어우먼, 장가전략기획팀장
어머니에게 버려져 유년기를 보육원에서 자랐다. 자존감이 강해서였을까, 자기방어기제였을까, 값싼 동정을 혐오한다. 그런 수아가 유일하게 마음을 열었던 새로이의 아버지. 성격은 맞지 않지만 아저씨의 아들이라니 새로이도 좋았다. 하지만 새로이의 원수가 된 장가. 수아는 바로 그 장가의 후원을 받아왔고, 장가에서 일도 한다. 누구에게도 사랑받지 못했던 수아의 계속되는 합리화.
누구보다 새로이를 응원하면서도, 그처럼 살지 못하는 자신이 괴롭다. 새로이는 그런 수아에게 그저 삶에 충실했을 뿐이라고, 잘못한 것 하나 없다고 한다.
차라리 미움이라도 받았으면 하면서도 자신을 놓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 수아는 여전히 괴롭다.

장근수 - (좌)드라마 / (우)웹툰

장근수 : 짝사랑, 잘생김, 서자
장회장의 둘째 아들, 서자이다. 어릴 적부터 배다른 형 근원에게 학대를 받아왔고, 장회장은 방관했다. 온갖 설움에 근수는 장가가 싫었고, 열일곱 어린 나이 독립을 했다. 무엇하나 원하는 걸 허락하지 않았던 유년기 때문인지 근수는 포기가 빠르다. 같은 반 이서를 좋아하면서도 사귀고 싶다는 욕심은 없었다. 그저 제 한 몸 건사하는 것이 목표.
고된 나날 속 구원자처럼 나타난 새로이. 근수는 새로이를 의지하며 이서와 같이 단밤에서 일을 하는데... 짝사랑하는 이서가 좋아하는 사람이 새로이란 것을 알면서도, 그럴만한 사람이라 포기하려 했다. 그런 근수에게 거침없는 새로이의 삶은 너무나 큰 자극과 영향을 주었다. 이제 근수는 더 이상 포기하지 않는다. 원하는 걸 갖겠다.

장근원 - (좌)드라마 / (우)웹툰

장근원 : 이기주의자, 금수저, 망나니, 후계자
장회장의 장남이자, 장가의 후계자. 학창시절, 같은 반 친구 호진을 괴롭히다 새로이에게 된통 혼나며 악연이 시작되었다. 장회장은 근원에게 장가의 후계자라면 죄책감을 갖지 말라고 조언한다. 닭 목을 꺾을 때, 미안한 마음은 필요 없다고.
이후 압사할 듯한 죄책감에서 해방되고 더욱 망나니가 된 근원. 근원은 수아를 좋아한다, 그런 수아와 붙어 다니는 것이 하필 새로이. 둘의 분위기가 묘하다. 새로이가 더욱 꼴 보기 싫다.

순서대로 최승권, 마현이, 김토니

최승권 : 전직조폭, 전과자, 단밤홀직원
왼쪽 이마에 선명한 칼자국, 누가 봐도 무서운 얼굴. 얼굴만큼 살벌한 과거, 승권은 전직 조폭이다. 새로이와 교도소에서 처음 만났고, 당당한 삶을 사는 그에게 매료되어 조폭 생활을 청산하고 단밤에서 일을 시작했다. 능동적이진 않지만 시킨 일은 성실히 해낸다. 생김새로 오해를 받기도 하지만 승권은 정 많고 따뜻한 남자다. 누구보다 단밤 식구들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위한다.

마현이 : 까칠함, 단밤요리사, ????
종갓집 장남으로 태어난 마현이. 무슨 이유일까? 스무 살에 부모에게 의절 당해 쫓겨났다. LCD 공장에서 만난 새로이의 권유로 단밤의 주방장을 맡게 되었다. 작은 키에 여리 여리한 몸이지만 성격은 까칠한 현이, 승권에겐 유독 심하다. 수술받기 위해 악착같이 돈을 모으고 있다는데 무슨 수술인지 단밤식구들은 모른다. 오랜 자취 생활에 요리를 곧잘 하지만 딱히 배우지는 않았다. 단밤 매니저 이서는 탐탁지 않은 요리 실력의 현이가 맘에 들지 않는다.

김토니 : 혼혈아, 아프리카기니출신, 단밤알바

 

이태원 클라쓰는 예고편도 엄청나다.

예고편을 보시고 이번에 방영하고 있는

이태원 클라쓰를 꼭 보시기 바란다.

 

▼드라마 예고편▼

 

https://youtu.be/8Q5xRpNwulc

 

https://youtu.be/76rrpDOBFX0

 

https://youtu.be/l9vuR-aj8kg

 

https://youtu.be/5ESbUBKO10Y

 

https://youtu.be/67fnZvwVamM